본문으로 바로가기

노래찾기 어플 사잠(싸잠)

category IT/프로그램 2018. 3. 6. 23:59


노래찾기 어플 사잠(싸잠)

카페나 영화를 볼때나 쉽게 노래를 찾을 수 있는 어플을 소개할까 한다. 본 글은 '노래찾기 어플 사잠(싸잠)' 다운로드 및 간단 사용법에 대해 배워볼까 한다. 요즘은 pc에서 보다는 모바일 환경에서 pc에서 처럼 정말 많은 일들을 해낼 수가 있다. 그중에 하나가 내가 모르는 음원을 찾는 것이다. 영화에 나온 ost 곡이나 유튜브 음원, 길거리 버스킹 등 정말 광범위하게 찾 을수가 있을 것이다.


단 온라인에 음원으로 등록이 되어 있지 않는 곡들은 예를들어) 버스킹 무대에서 즉흥 연주라든가, 즉흥 라이브, 주변잡음이 섞여서 원음이 잘 들리지 않는 경우 기타 등등의 경우는 이러한 앱을 사용해도 별 도움이 되지 않는다. 그럴때 찾 는 좋은방법으로는? 모든 가사를 외웠다가 인터넷에서 검색을 하여 찾으면 정말 좋겠지만 사람의 머리는 한계가 있다. 토익 영어공부를 할때 LC 부분을 듣기할 때처럼 들리는 부분을 문장 단위로 캐치를 해서 메모를 해놓는다. 그 부분을 네이버나 구글 등에 입력을 하고 검색을 하면 '블로그'나 sns 등에 비슷한 문장 등이 적혀있는 사이트 들을 볼수가 있다. 접속을 하면 운이좋으면? 원곡 제목 등을 찾을수가 있을 것이다. 신곡인 경우에는 이런 방법으로는 불가능하다. 누가 정리해주지 않는 이상은 찾기가 정말 어렵다.


노래찾기 어플 사잠(싸잠)은 버스킹 등 주변의 잡음들이 섞여있는 경우에는 잘 찾지 못한다. 다른 어떤 프로그램 역시 주변잡음이나 가수가 라이브 등을 한다면 잘 찾아내지 못하는 경우가 많다.


노래찾기 어플 사잠(싸잠) 프로그램을 내려받기 위해서는? 아래와 같이 N 포털 사이트나 Google 사이트에서 "Shazam" 영문으로 입력 후 검색을 하면 아래와 같이 포털 사이트들이 나온다. 본 프로그램은 pc에서도 안드로이드 앱, 아이폰 앱에서 모두 이용이 가능하다.



pc용 버전을 받으려면? 맨 꼭대기에 있는 Shazam - 음악을 검색하고, 다양한 차트와 노래 가사를 알아보는 공간을 클릭 하면 된다.

아래에는 안드로이드 기반의 휴대폰은 구글 플레이에서 가능하고 아이폰은 App Store에서 무료로 내려받기가 가능하다. 



노래찾기 어플 사잠(싸잠) 을 내려받기 위해서는? PC환경에서는 구글 플레이, 앱스토어가 적혀있지 않은 고유 사이트에 접속을 하면 된다. 그러면 현재 환경에 맞게 사이트에서 프로그램을 내려받을 수 있게 항목이 있다. 아이맥 환경에서 사이트 접속 시 '앱 다운로드'를 누르면 앱스토어에 자동으로 연결이 되고 프로그램을 무료로 내려받을 수 있다.



아이맥에서 앱스토어 연결 후 다운로드 후 화면이다. 

파일 설치는 install 을 클릭하면 일정 시간이 지나면 설치를 마칠 수 있고, Open 을 눌러 프로그램을 실행할 수 있다.



노래찾기 어플 사잠(싸잠) 실행 후 실행창 화면이다.

상단에 바로가기에 옵션에서 설정을 할 수가 있고, 사용방법으로는? On 으로 스위츠를 전환시켜놓으면 자동으로 사잠(싸잠)이 실행되면서 주변에서 소리가 나면 그것을 듣고 노래를 찾아준다. 



노래찾기 어플 사잠(싸잠) 실행 후 음원을 틀어준다음 일정시간이 지나면 위와 같이

IU(아이유)_ Through the Night(밤편지) 라는 곡을 유튜브에서 재생을 하면? 사진과 같이 푸시알림으로 곡명을 알려준다.



노래찾기 어플 사잠(싸잠) 에서 찾는 곡을 마우스로 클릭하면? 사이트 페이지로 이동을 할 수가 있는데 여기에서 '가사' 확인도 가능하다.

그리고 뮤직비디오 정보도 함께 나오기 때문에 별도의 검색없이도 이곳에서 이 곡과 관련된 모든 것들을 할 수가 있다.



뮤직 비디오 아래에는 아이유의 상위 곡 정보를 확인할 수 있고 아래와 같이



노래찾기 어플 사잠(싸잠) 으로 찾은 곡을 클릭 시 사이트 특정 페이지로 연결이 되어 해당 아티스트의 상위곡, 유사한 곡 , 상위 100곡, 금주의 차트 곡 등을 확인할수가 있다.



아이유의 상위 곡으로는?

1. 너랑 나

2. 스물셋

3. 밤편지 Through The Night

4. 잔소리

5. Someday


등이 있다. 더보기를 누르면 더 많은 곡의 순위차트 정보를 알 수 있다.


지금까지 '노래찾기 어플 사잠(싸잠)' 다운로드 방법및 사용법에 대해 알아봤다.

'IT > 프로그램' 카테고리의 다른 글

autoclick 2.1 다운로드  (0) 2018.03.18
레보 언인스톨러 Revo uninstaller  (0) 2018.03.15
넷프레임워크 4.5 다운로드  (0) 2017.12.15
oki 프린터 드라이버 설치  (0) 2017.10.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