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엑셀 특수문자 단축키

category IT/엑셀 2018. 3. 20. 23:58


엑셀 특수문자 단축키


Excel 을 사용하면서 기본적으로 알아야 하는 기능이 있다. 바로 '엑셀 특수문자 단축키'이다. 기본적인 산술연산에는 수식어 함수를 잘 알아두면 어려움이 없이 사용이 가능하지만 특수문자 사용법을 모르면 표에 표시 등을 할때, 자격증 시험 등에서 나오기 떄문에 알아두면 유용할 것 이다. 본 글은 엑셀 특수문자 단축키 사용하는 방법에 대한 내용이다.  



엑셀 특수문자 단축키 는 크게 두가지가 있다.

첫번째는 '삽입' - '기호'를 이용해 추가하는 방법

두번째는 '한글 자음'을 입력 후 '한문 키를 눌러 '특수문자'를 사용하는 방법이다.


두번째 방법은? Excel 뿐만아니라 아래한글에서도 사용이 가능한 방법이다.



엑셀 특수문자 단축키 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먼저 Excel 버전에 상관없이

프로그램이 pc에 설치가 되어 있어야 할 것이다.


그런다음 프로그램을 실행시키면? 위와 같이 기본 화면이 나올것이다.


엑셀 특수문자 단축키는? 상단에 '삽입' 에서 '기호'를 클릭 하면 된다.

기호에서는 일반 기호와 '특수 문자'를 사용할 수가 있다.



위 사진과 같이 일반 기호와 특수 문자를 선택할 수가 있는데~

종류로는? 하위 집합 옆에 아래로 화살표를 누르면 여러 종류들이 나온다. 고대문자 도 넣을 수 있고, 흔히 휴대폰에 있는 특수문자도 넣기가 가능하다.



엑셀 특수문자 단축키 에서 기호에 들어가면 특 수 문 자 항목을 클릭 하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오는데~

저작권, 등록 상표, En 대시, 줄 바꿈하지 않는 하이픈, Em 공백, 1/4 em 공백, 상표, 구역, 단락, 줄임표, 작은따음표(왼쪽), 작은따음표(오른쪽), 큰따음표(왼쪽,오른쪽), 보이지 않는 나누기, 줄 바구지 않음


등을 선택 후 삽입을 할 수가 있다.


엑셀 특수문자 단축키 기호에서는 [기타 기호]에 들어가면 하트, 목욕탕 모양, 음표, 온천, 전화기, 방향지시표 등을 선택할 수가 있다.



엑셀 특수문자 단축키 에서 기호에 들어가면 한중일 기호 및 문장 부호도 넣을수가 있다.

위 사진과 같은 문자들이다.


원하는 특수문자나 기호를 넣으려면? 선택을 하고 삽입을 클릭 하면 스프레드시트 안에 추가가 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엑셀 특수문자 단축키 

기호를 이용하는 방법에 대해 설명을 했는데, 아래한글에서도 동일하게 사용할 수 있는 두번째 방법은?

한글 자음 (ㅇㅁㄴㅈㅎ) 등을 입력 후 키보드의 한자키를 누르면 위와 같이 특 수 문 자를 사용할 수가 있다.

위 사진은 ㅁ 을 입력 후 한자키를 눌렀을때 나오는 화면이다.


지금까지 '엑셀 특수문자 단축키'에 대해 배워봤다.

'IT > 엑셀' 카테고리의 다른 글

간단한 엑셀 셀합치기  (0) 2018.10.17
엑셀 목표값 찾기 쉽게 배우기  (0) 2018.10.07
알아두면 유용한 엑셀 단축키 모음  (0) 2018.09.28
엑셀 비밀번호 설정  (0) 2018.01.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