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익스플로러 호환성보기 문제 해결

category IT/인터넷 2018. 4. 11. 23:59


익스플로러 호환성보기 문제 해결


internet Explorer 를 사용하면서 웹서핑을 하거나 특정 사이트에 접속을 했는데, 사이트 화면이 깨져서 나오거나 화면이 안나오는 경우가 있을 것이다. 이런 문제가 발생하는 이유는? 현재 사용하고 있는 브라우저의 버전과 맞지 않아서 호환성문제가 발생한 것이라고 볼 수가 있다. 본글은 '익스플로러 호환성보기 문제 해결' 방법에 대해 알아볼까 한다. internet Explorer 는 버전별로 (7,8,9,10,11) 각 버전별 차이가 있고 사이트에 접속시 호환이 되지 않는 경우에는 화면이 깨져서 나오는 오류 증상이 나타날 수가 있다.



익스플로러 호환성보기 문제 해결 방법으로는? 정말 간단하게 할 수가 있다. 아래 사진과 같이 internet Explorer 브라우저를 먼저 실행을 한다.



익스플로러 호환성보기 문제 해결 방법으로

사진과 같이 인터넷 익스플로러를 실행시키고 상단에 톱니바퀴를 눌러 위 사진과 같은 화면을 띄워야 한다.

여기서 '호환성 보기 설정' 을 클릭한다.


익스플로러 호환성보기 문제 해결 방법으로

위와 같이 설정 창 하나가 뜨면? 이 웹 사이트 추가에 예를들어 네이버를 추가하고자 한다면?

http:// 없이 그냥

뒤에 도메인 주소만 넣으면된다. 'naver.com' 이렇게 추가를 하면된다.


문제가 발생하는 사이트의 주소를 추가 및 제거 해서 관리를 할 수가 있다.

그리고 호환성 보기에서 인트라넷 사이트 표시에 체크를 한 다음 닫기를 누른다.

익스플로러 호환성보기 문제 해결 방법으로

위 화면과 같이 나오면 '호환성 보기에 추가한 웹 사이트'에서 naver.com 라고 표시가 된것을 확인할 수 있다.

익스플로러 호환성보기 문제 해결 방법으로

위와 같이 '호환성 보기 설정'을 한다음 추가로 사진과 같이 '인터넷 옵션'에 들어간 다음


익스플로러 호환성보기 문제 해결 방법으로

탭 항목에서 '종료 할 때 검색 기록 삭제'에 체크를 한 다음 삭제를 누른다.



익스플로러 호환성보기 문제 해결 방법으로 위와 같이 항목이 나오면 암호를 제외한 모든 항목에 체크를 한 다음 삭제를 눌러 쿠키제거를 해주는 것이 좋다.


지금까지 과정을 마쳤다면? 마무리로 적용을 누르고 확인을 한다.

그런다음 윈도우를 재부팅 해주면 된다.


지금까지 '익스플로러 호환성보기 문제 해결' 방법에 대해 알아봤다.

'IT > 인터넷' 카테고리의 다른 글

사진 해상도 높이기  (1) 2018.04.17
해피콘 사용처 환불 알아보기  (0) 2018.04.13
윈도우10 기본앱 삭제  (1) 2018.04.08
bing 번역기 사용법  (0) 2018.04.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