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쉽게 맥북 부팅 설정하는법

category IT/MAC 맥킨토시 2018. 5. 12. 23:57


쉽게 맥북 부팅 설정하는법


맥킨토시에서 부트캠프를 설치하고 사용을 하다 보면 간혹 알수없는 문제로 인해 mac 맥으로 부팅이 되지 않고 이상하게 윈도우즈가 설치된 부트캠프로 booting이 되는 일이 있다. 본 글은 이러한 경우에 해결방법으로 '쉽게 맥북 부팅 설정하는법' 에 대해 배워볼까 한다. 물론 맥북 뿐만아니라 아이맥, 맥프로 등 애플용 컴퓨터에서 공통으로 적용된다.


쉽게 맥북 부팅 설정하는법 ?

맥북을 부팅시키고 하단에 Dock 덕 부분에 '환경설정' 아이콘을 클릭하거나

상단에 무선 와이파이 모양 아이콘을 클릭 한 후에 아래와 같은 방법 절차대로 한다.

쉽게 맥북 부팅 설정하는법 으로 위 사진과 같이

무선 네트워크 아이콘을 클릭하면?  '네트워크 환경설정 열기...' 항목을 클릭한다.

쉽게 맥북 부팅 설정하는법 으로

그러면 위와 같이 네트워크 환경이 나오는데~

상단에보면 '모두 보기' 바로 위에 주사기 같이 생긴 아이콘을 클릭한다.


쉽게 맥북 부팅 설정하는법 으로

그런다음 '시동 디스크' 아이콘을 클릭한다.


쉽게 맥북 부팅 설정하는법 으로

일반 모드에서는 '컴퓨터를 시동할 때 사용할 시스템을 선택 할 수가 없다'

그러면 어떻게? 하단에 '변경하려면 자물쇠를 클릭하십시오' 문구를 클릭후 로그인시 비밀번호를 입력 하면

자물쇠가 풀리면서 부팅을 부트캠프(BOOTCAMP Windows)로 할지 아니면 맥킨토시(Macintosh HD macOS)로 할지 선택을 할 수 있다.


계속해서 맥으로 부팅이 되지 않고 부트캠프 (윈도우즈)로 접속이 되는 문제가 있을때도 이렇게 해결을 할 수 있다.

Booting하고자 하는 시스템을 선택했다면? 재시동을 클릭한다.


그러면 재부팅이 되고, 그 이후에는 계속해서 mac으로 booting이 된다.

쉽게 맥북 부팅 설정하는법 

위에서 소개한 방법은 무선 인터넷 아이콘을 클릭하여 '시동 디스크'에 들어가는 방법이었는데~

만약 Dock 에서 위 사진과 같이 톱니바퀴 모양의 아이콘 '환경설정'을 클릭해서 들어가면 주사위 아이콘을 클릭할 필요없이

바로 '시동디스크'를 찾아 들어갈 수가 있다.

쉽게 맥북 부팅 설정하는법


위와 같이 자물쇠를 한번 클릭하고 로그인시 비밀번호를 입력하면

Booting하고자 하는 시스템을 쉽게 선택할 수 있다. 변경내용을 저장하려면? 다시 자물쇠를 한번 누르면 잠기게 되고, 재시동을 누르면 된다.


지금까지 '쉽게 맥북 부팅 설정하는법' 에 대해 배워봤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