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유튜브 동영상이 안나와요

category IT/유튜브 2018. 5. 23. 23:58


유튜브 동영상이 안나와요


youtube 를 시청하려고 했는데 동영상이 나오지 않는 문제를 겪은 적이 있을 것이다. 본 글은 '유튜브 동영상이 안나와요' 문제 해결방법에 대해 알아볼까 한다. 보통 일반 가정이나 pc방에서 Youtube를 시청하는데는 이러한 문제가 발생하지는 않을 것이다. 하지만 공공장소의 도서관 이나 모텔 등에 있는 pc에서 YouTube 비디오를 감상하려고 했더니 오류가 발생하고 영상 재생이 되지 않는 경우를 경험할 수가 있다. 이런 경우는? 아래에서 몇가지 해결법에 대해 소개하고자 한다.



유튜브 동영상이 안나와요 해결방법 으로는?

여러가지 방법이 있지만 사용하는 브라우저와 pc의 상태에 따라도 해결법이 달라진다.


유튜브 동영상이 안나와요 - 인터넷 익스플로러 internet explorer 에서는?


첫번째: internet explorer 버전이 구형 버전인지, 11로 업데이트를 해야한다.

두번째: 쿠키 /임시저장 캐시 파일 삭제를 해야한다.

세번째: 설정 - 고급 에서 원래대로 (초기화)를 해야한다.


internet explorer 에서는 위와 같이 세가지 방법으로 문제를 해결할 수가 있다.

위 사진과 같이 바탕화면에서 익스플로러 아이콘을 마우스로 선택 후 우클릭하여 'Properties' 속성을 클릭한다. 


유튜브 동영상이 안나와요 - internet explorer 인터넷 익스플로러 해결법

위와 같이 인터넷 속성에서 '탭' 항목에서 '삭제를 누른다.


유튜브 동영상이 안나와요 해결법 - 인터넷 익스플로러 internet explorer


검색 기록 삭제 옵션이 나오고 사진과 같이

암호에는 체크 해제를 하고 나머지에 모두 체크를 하고 삭제를 누른다.


컴퓨터를 재부팅하고 다시 브라우저를 실행 후 Youtube 비디오를 재생하면

될 것이다.


유튜브 동영상이 안나와요 해결법 - 인터넷 익스플로러 internet explorer 


설정에서 

'고급' 에 들어간다음


위와 같이 '인터넷 옵션 ' -> '고급' -> '원래대로' 를 클릭한다.


유튜브 동영상이 안나와요 문제해결 방법으로 

그러면 위와 같이 internet Explorer의 모든 설정을 원래대로 복원하시겠습니까? 라는 물음이 나오고

아래에 보면 '다시 설정'을 클릭하고 컴퓨터를 재부팅을 한다.



유튜브 동영상이 안나와요 해결방법 - 인터넷 익스플로러 internet explorer 


또다른 방법으로는?

인터넷 익스플로러 정보에 들어가서

버전을 확인하는 방법이 있다.

internet Explorer 11 이하의 버전이라면? 최신 11버전으로 업데이트를 해야한다.


유튜브 동영상이 안나와요 해결방법으로

윈도우즈를 사용하는 사용자들의 공통 해결방법으로


adobe Flash Player 가 구버전이거나 설치가 되어 있지 않으면

Youtube 영상을 정상적으로 재생할 수가 없다.


위와 같이 'Adobe Flash Player 다운로드' 를 네이버나 다음 등에서 검색 후 사이트에 들어가야한다.


유튜브 동영상이 안나와요 해결법 으로

Adobe Flash Player 를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 또는 설치를 마친 후에는 컴퓨터를 재부팅 해줘야 한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구글 크롬 Chrome 브라우저에서는?

인터넷 익스플로러와 같이 우측 상단의 옵션에서 '설정'을 선택하고 설정 페이지에 보면 스크롤을 아래로 내려 고급 항목을 선택하고 하단으로 스크롤을 내리다 보면 '인터넷 사용 기록 삭제' 라고 항목이 있다. 클릭 하면? 인터넷 익스플로러와 같이 '인터넷 사용 기록 삭제'를 할 수가 있다. 비밀번호에는 체크를 해제하고 나머지 항목들에는 모두 선택을 하고 인터넷 사용 기록 삭제를 누른다.  


지금까지 '유튜브 동영상이 안나와요' 해결방법에 대해 알아봤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