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 홈택스에서 하자

category 자격증 정보 2016. 1. 13. 03:25

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 홈택스에서 하자

국세청이 오는 15일 오전 8시부터 홈택스 주소 에서 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를 제공한다고합니다.


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란?

-  은행, 학교, 병원 등 영수증 발급기관이 전산 파일로 제출한 소득,세액공제 증명서류를 국세청에서 인터넷을 통해 근로자에게 제공하는 서비스입니다.


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의 주요내용으로는?

- 연말정산간소화 서비스에서 병원 등 영수증 발급 기관이 제출한 의료비, 보험료, 주택자금 등 13개 항목의 증명자료를 내려 받거나 출력을 할 수 있으며, 편리한 연말정산 서비스를 통해 공제신고서를 전산으로 작성하여 회사에 온라인 제출하고, 연말정산 예상세액을 간편하게 계산하며, 맞벌이 근로자의 세부담이 최소화 될 수 있는 부양가족공제 방법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홈택스에서 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꼭


은행의 공인인증서가 있어야하고 은행관련 보안설치 프로그램을 꼭 설치해야 간소화 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2016년도 연말정산 달라진 점으로는?

1.총급여액이 333만원 보다 적게 받아야만 부양가족으로 인정받았다면 올해부터는 500만원 보다 적게 받았으면 부양가족으로 포함시킬 수 있게 됩니다.

2. 직불카드+ 현금영수증+전통시장.대중교통 사용액이 지난해 사용액의 50%보다 크다면 증가 사용분에 한하여 20%를 추가로 공제해준다고 합니다.


이는 전통시장 및 대중교통을 많이 이용하시는 분들에게 유용할 것 같네요. 신용카드보다는 체크카드가 유리할 것으로 예상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