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네이버 웨일 자동완성 기능 해제 및 비밀번호 삭제

category IT/인터넷 2018. 8. 10. 23:59


네이버 웨일 자동완성 기능 해제 및 비밀번호 삭제


필자가 가장 많이 사용하고 있는 브라우저는 N사에서 개발한 웨일 브라우저이다. 기본으로 검색을 하는 곳이 naver 이다 보니 웨일을 사용하는 것이 편해서 이다. 그 밖에 편의기능들도 많고, 창 나누기, 캡쳐 등을 쉽게 할 수 있는 것도 장점이다. Whale browser 를 사용하다보면 사이트 등에 계정에 접속할때 로그인할때에 비밀번호를 입력하면 자동완성 기능이 자동으로 실행되서 추가를 할 것인지 묻는 문구가 나온다. 본 글은 '네이버 웨이 자동완성 기능 해제 및 비밀번호 삭제' 하는 방법에 대해 배워볼까 한다.


자동완성 기능이란?

naver 에서 어떤 찾고자 하는 단어를 입력히 철자만 앞글자를 예를들어 '화이트그리핀' 이라는 단어를 입력하면 뒤에 '화이트그리핀 정보모음' , '화이트그리핀 블로그' 등으로 자동으로 단어들이 보기에서 나와 사용자가 쉽게 선택할 수 있게 도와준다. 패스워드의 경우에는? 사용자가 입력한 패스워드 관련된 정보를 기억해뒀다가 다음에 해당 계정에 아이디를 입력하게되면 패스워드가 자동으로 표시가 되면서 비밀번호를 추가로 사용자가 입력을 하지 않고도 사이트나 계정에 로그인을 할 수가 있다.  

네이버 웨일 자동완성 기능 해제 및 비밀번호 삭제 하는 방법으로

패스워드 같은 경우에는? 아래와 같이 나올 것이다.


네이버 웨일 자동완성 기능 해제 및 비밀번호 삭제 하는 방법으로

어떤 특정 사이트에서 계정에 로그인을 할때, 아이디 부분을 입력하고, 나머지 패스워드도 입력을 한다. 그러면 '이 사이트의 비밀번호를 저장하시겠습니까?' 라는 물음이 이어지고 만약에 예를 하게되면 위 사진과 같이 다음번에 해당 사이트에 방문을 했을때 계정에 로그인을 하려고 할때, 과거에 캐쉬에 저장된 암호가 자동완성 기능으로 불러와서 사용자가 별도로 입력을 하지 않아도 쉽게 로그인을 할 수가 있다.


이런 자동완성 기능은

일반 가정에서 사용하기에는 정말 편하고, 좋다.. 하지만 공공장소의 pc나 pc방에서 사용을 한다면 어떨까?

해당 사이트에 접속을 하고 자동완성기능을 켜서 내 계정과 암호가 저장이 된다면? 다른 사용자가 쉽게 내 계정에 로그인을 하고 접속을 할 수 있게 될 것이다.

여기서 게임이나 중요한 업무, 기밀자료 등을 열람할 수가 있다면? 대단히 큰 일 일것이다..


이런 이유 때문에

보안상 일반 가정에서는 자 동 완 성 기능을 켜고 사용을 해도 무방하지만,

공공장소에서 사용시에는 주의를 요구한다.

네이버 웨일 자동완성 기능 해제 및 비밀번호 삭제 하는 방법으로

Whale 에서는 상단에 자물쇠 열쇠 모양 아이콘을 클릭 하면 바로 '비 밀 번 호 관 리'항목으로 갈 수가 있다.

이곳에서는 지금까지 Whale 브라우저를 사용하면서 기록된 사이트 들의 정보를 볼 수가 있다.


삭 제를 하고자 한다면? 우측에 X 를 클릭하면 제거할 수가 있다.

네이버 웨일 자동완성 기능 해제 및 비밀번호 삭제 하는 방법으로

방금전에 비밀번호 관리 탭에 들어가는 방법은?

먼저 Whale 브라우저를 켜고, 우측 상단에 가로점 아이콘을 누르고, 설정에 들어가야 한다.


네이버 웨일 자동완성 기능 해제 및 비밀번호 삭제 하는 방법으로

왼쪽에 보면 단축키 아래에 '개인정보 보호'가 있다.

이 항목을 클릭한 후에 '비밀번호 및 자동 완성' 항목에서 비밀번호 관리 에 들어가면 된다.

그 아래에 있는 자동완성 관리를 클릭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온다.


신용카드나, 주소지를 추가했을때 자동완성 기능을 이용해 쉽게 입력할 수가 있다.

편의를 위한 기 능으로 공공장소에서는 절대로 새로운 주소 추가나 새로운 신용카드 추가 를 해서는 안된다.

일반 가정에서 사용할때는 추가를 해서 사용해도 무관하다.


지금까지 '네이버 웨일 자동완성 기능 해제 및 비밀번호 삭제' 하는 방법에 대해 배워봤다.

'IT > 인터넷' 카테고리의 다른 글

스포츠 라이브 스코어 알려주는 앱  (0) 2018.08.13
리콜 상품 확인  (0) 2018.08.12
여권번호 조회 온라인에서 쉽게 해보기  (0) 2018.08.09
스팀 환불하는법  (0) 2018.08.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