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리콜 상품 확인

category IT/인터넷 2018. 8. 12. 23:59


리콜 상품 확인


리콜이라면 일반적으로 회사측이 제품의 결함을 발견하여 보상을 해주는 소비자보호제도 나 결함보상, 소환수리를 말한다. 본 글은 '리콜 상품 확인' 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볼까 한다. 요즘은 먹거리 안전과 더불어 일상생활에 거의 필수품이 된 자동차 까지 농산품 부터 시작해서 공산품까지 리콜 대상이 아닌지 여부를 사이트에서 쉽게 확인을 할 수 있다. 뿐만아니라 TV에서 나오는 문제되는 식품이나 가전제품 등의 처분 결과도 사이트에서 확인이 가능하다. 온라인/오프라인에서 조금 싸게 판매하는 제품이 recall 상품인지 여부를 체크하는 것이 필요할 것 같다.


리콜 상품 확인 은 아래 사진과 같이

네이버에서 '행복드림' 이라고 검색을 하면 '행복드림 열린소비자포털' 사이트에서 확 인 해볼수 있다.

이곳에서는

소비자정보, 상품안전정보, 상담 및 피해/분쟁, 알림소식 등 서비스를 안내받을 수 있다.


리콜 상품 확인 - 행복드림 에서 가능하다.

사이트에 접속을 하면? 사진과 같이 '리콜정보' 새로고침 아이콘을 클릭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온다.


recall 제품은 국내/해외로 나뉘며

국내에서는 (공산품, 식품, 축산물, 의약품, 의약외품, 의료기기, 생활과학제품, 자동차, 먹는물) 등을 포함한다.


국내 recall 상품들을 보면

가장 최신의 것부터 해서 내림차순으로 볼 수가 있으며

원하는 상품명 또는 사업자명을 입력하면 결과값을 얻을 수 있다.


분류에서 역시 품목을 선택 후 검색을 할 수 있다.

위 사진에서는 가장 최근에 매실, 벤츠코리아, 지엠코리아, 장가네통오리훈제, 혈액응고검사시약 등이 올라왔다.

리콜 상품 확인 - 행복드림 에서 할 수가 있다.

분류/검색을 마우스로 클릭하면? 위와 같이 (공산품, 식품, 축산물, 의약품, 의약외품, 의료기기, 화장품, 생활화학제품, 자동차, 먹는물) 

이 있다. 원하는 항목을 선택 후 정보를 얻을 수 있다.

분류/검색에서 식품을 선택하면

상품명, 사업자명, 등록일자, 출처 순서대로 정확하게 나온다.

매실, 장가네통오리훈제, 비엔나, 보스웰리아추출분말, 홍화씨환, 코코아파우더, 건조노니분말 등이 결과로 나왔다.

리콜 상품 확인 - 행복드림 에서 가능하다.

홈페이지 좌측 상단에 상단에 '안전정보'에서 위해정보 처리 속보에 들어가면 아래와 같은 정보를 얻을 수 있다.

피젯펜(자석펜), 티케이디에스 휴대용 DVD플레이어, 살모넬라균 검출된 Traditional medicinals 허브차 판매중단, 등 위해요소 등이 검출된 제품들을 처리한 소식을 접할 수 있다.


위해정보 처리 속보 바로 아래 항목에 있는 안전정보에 가면 위와 같이

아기 엉덩이 피부발진 원인과 예방, 어린이 화상사고 등 관련 자료들을 접할 수가 있다.


리콜 상품 확인 - 행복드림 사이트에서 가능하다.

사이트 상단에서 '소비자정보' 에 들어가면 위와 같이

여러가지 선택항목이 있는데 그중에서 상품비교정보에 들어가면


위와 같이 

소비자들이 실질적으로 구매에 참고할 수 있도록 (개요, 시험결과, 제품별특징, 구매가이드) 등 실속있는 정보를 제공한다.

온/오프라인에서 상품 구입시 사전에 해당 사이트에 정보를 얻고 간다면 보다 나은 구매를 할 수 있을것이다.

지금까지 '리콜 상품 확인' 하는 방법에 대해 배워봤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