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스팀 자동실행 설정

category IT/인터넷 2018. 8. 17. 23:58


스팀 자동실행 설정


지금은 카카오 배틀그라운드를 하는 플레이어 들도 많지만, 과거에 steam 을 통해 유료로 게임을 구입하여 해외서버에서 외국인들과 배틀그라운드를 즐기는 사람도 분명 있을 것이다. 본 글은 '스팀 자동실행 설정'하는 방법에 대해 배워볼까 한다. steam 게임은 윈도우 (Windows), mac (맥킨토시) , 리눅스 (Linux)에서 모두 플레이가 가능하다. 윈도우에서 플레이 하는 사용자들이 가장 많으므로 윈도우 기준으로 설명을 하고자 한다. Windows 에 저장용량의 압박 또는 부팅시 자동으로 실행되는 메신저 같은 프로그램들이 너무 많으면? 컴퓨터는 당연히 속도가 느려지게 된다.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 부팅시 자동으로 실행되는 프로그램들을 사용자가 수동으로 꺼줄수가 있다. 


스팀 자동실행 설정 하는 방법으로는?

아래와 같이 기본적으로 Steam 전용 프로그램을 설치하면

매번 윈도우 부팅시마다 이렇게 자동으로 Steam 로그인 창이 뜨게 된다.

메신저와 같이 윈도우가 부팅되면서 자동으로 실행되는 프로그램들이 많다면?

컴퓨터가 저사양의 경우에는? 다운이 되버릴 수가 있고, 컴퓨터가 좋더라도.. 조금 느릴 수가 있다;

컴퓨터를 사용하는 용도가 게임을 위한 용도인 사람들도 분명 있을 것이다.

이런 사용자들은 '자동실행 설정'을 해놓는 것이 더 편리할 것이다.


바로 윈도우즈 부팅과 동시에 아이디 로그인을 하고 스팀 서버에 들어가서 게임을 즐길 수 있을 태니 말이다.

하지만 대다수가 그렇지는 않다. 게임 반 나머지 반은 온라인 쇼핑, 서치 등을 할 것이다.

스팀 자동실행 설정 하는 방법으로

먼저 Steam 프로그램을 실행시켜야 한다.


실행을 시키면?

계정 아이디 및 비밀번호를 입력하는 입력창이 나올 것이다.

계정에 로그인을 한 상태에서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오면? 영문으로 Steam 이라고 적혀있는 곳을 마우스로 한번 클릭하면?

'설정'에 들어갈 수가 있다.

스팀 자동실행 설정 하는 방법으로

이곳에서는 (계정, 가족, 게임 중, 홈 스트리밍, 인터페이스, 다운로드, 클라우드, 음악, 방송, 웹 브라우저, 컨트롤러, 셰이더 사전 캐싱)이 있는데

이 중에서 '인터페이스'에 가야한다.

스팀 자동실행 설정을 위해서는?

인터페이스 항목에 들어가서 사진과 같이 '컴퓨터를 시작할 때 Steam 자동 실행' 문구에 체크해제가 되어 있어야지

자동실행되지 않게 할 수 있다.


체크해제 후 아래에 확인을 눌러야 새로운 내용이 반영된다.

취소를 누르거나 화면을 그냥 빠져나오면 취소가 되므로 방금전의 과정을 다시 해야한다.


스팀 자동실행 설정 하는 방법 외에도

게임 중 항목에 들어가면? 게임 내 Steam 오버레이 사용, Big Picture 오버레이 사용으로 더 현실감 있는 플레이를 할 수가 있다.

창화면에 꽉 맞춰준다.


오버레이 바로 가기 키 및 스크린샷 바로 가기 키를 사전에 알아두면 훨씬 수월하게 게임을 즐길 수 있을 것이다.

스팀 자동실행 설정 외에 컨트롤러에 들어가면

일반 컨트롤러 설정에서는 지원, 개인 설 정 및 기타 옵션을 사용 선택할 수가 있다.


지금까지 '스팀 자동실행 설정'하는 방법에 대해 배워봤다.

'IT > 인터넷' 카테고리의 다른 글

anysign4pc 제거해도 될까?  (0) 2018.09.03
네이버 메일 백업 방법  (0) 2018.08.29
xecurehsm 지워도 될까?  (0) 2018.08.14
스포츠 라이브 스코어 알려주는 앱  (0) 2018.08.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