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axsigngate 3.0 삭제해도 될까?

category IT/인터넷 2018. 9. 16. 23:59


axsigngate 3.0 삭제해도 될까?


컴퓨터에 저장용량을 관리하다가 제어판에서 프로그램 추가 및 삭제에 들어가면 전혀 본적이 없는 프로그램들이 설치가 되어 있는 것을 확인할 때가 있다. 본 글은 'axsigngate 3.0 삭제해도 되는지' 해당 프로그램을 어떻게 설치했는지, 지워도 되는지에 대해 알아볼까 한다.


axsigngate 3.0 은 한국정보인증에서 만든 보안프로그램 이다. 공인인증서를 발급 시 인증서 파일을 생성해주는 프로그램이고, 은행이나 금융관련 사이트에서 설치를 할 수가 있고, 또다른 것으로는? 사용자가 웹 상에서 전자결제 등을 할때 중요한 정보를 보호하는데 필요한 보안프로그램으로 설치를 해야지만 전자결제를 할 수 있다. 그래서 pc 에 설치가 되어 있는 것이고, 이 보안프로그램은 전자결제등을 할일이 없다면? 제거를 해주는 것이 좋다. 요즘은 앱카드 결제나 간편결제 들이 많이 나와서 전자결제를 하지 않아도 되는 경우가 많을 것이다. 따라서 불 필요한 보안프로그램들은 모두 제거를 해주는 것이 pc를 보다 최적한 환경으로 만들 수 있는 방법이라 할 수 있다.

axsigngate 3.0 삭제해도 될까?


이 보안프로그램에 대해 자세한 내용을 확인하고자 한다면?

아래와 같이 네이버에서 '한국정보인증 홈페이지' 라고 검색을 한다음


www.signgate.com 에 접속을 하면 보다

axsigngate 3.0 이 어떤 일을 해주는 보안프로그램인지 알 수가 있다.

주로 은행, 금융 사이트에서 공인인증서를 발급 받을때, 온라인 전자결제를 할때 필요로 하는 보안프로그램이다.

위와 같이 한국정보인증 사이트에서 

해당 보안프로그램 과 관련된 정보를 얻을 수가 있다.


axsigngate 3.0 보안프로그램은 

악성코드나 바이러스 등의 위험한 프로그램은 아니며, pc의 리소스 차지 등을 염려한다면?

불필요하다면 제거를 해주는 것이 pc최적화를 위해서 필요할 것이다.


axsigngate 3.0 제거 방법으로는?

윈도우 7에서는 

제어판에서 프로그램 추가 및 삭제에 들어가서 AxsignGATE 3.0 을 제거한다.


윈도우10 에서는?

제어판에 들어간 다음 프로그램 및 기능을 실행하고 Axsigngate 3.0 항목을 선택 후 제거를 해주면 된다.

은행 공인인증서 관련 업무를 자주 보거나, 온라인에서 전자결제 등을 자주 한다면?

제거를 하지 않는 것이 도움이 될 것 같다.

지금까지 

axsigngate 3.0 삭제해도 좋은지에 대해 알아봤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