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한글 글자 지워짐 쉽게 해결

category IT/프로그램 2023. 10. 15. 02:57

 

한글 글자 지워짐 쉽게 해결

 

아래한글에서 작업을 하다가 어느순간 타이핑을 하면 계속해서 글자가 지워지는 현상이 발생할 때가 있다. 본 글은 이것과 관련하여 '한글 글자 지워짐 쉽게 해결' 하는 방법에 대해 배워볼까 한다. "한글 글자 지워짐" 은? 특별한 오류나 문제가 있어서 생기는 것이 아니다. 너무 걱정하지 않아도 된다. 기본적인 개념만 이해를 하고 넘어가면 된다. 워드프로세서 자격증 시험에서도 필기 시험 문제로 예전에 나온적이 있으며, 이러한 현상은 문서 현재 상태에서 '삽입', '수정' 이냐 여부에 따라 결정이 된다. 
여기서 삽입 모드는?말그대로 + 개념으로 추가의 의미가 있다. 계속해서 낱말 텍스트를 추가할 수가 있다.
그러면 수정 모드는?이것과는 다르게 + 한다는 개념이 아니라 기존에 있던 텍스트 (낱말)에 오류, 오타가 있다면 정정한 다는 개념이 이다.그래서 수정 모드 상태에서는 문장이 적혀있고, 그 문장 앞에 커서를 위치시켜놓고 새로운 문장을 입력하게되면? 기존 내용이 지워지고 새로 추가한 내용이 추가가 된다. 단순히 - 개념은 아니다. 새로운 내용을 계속해서 입력을 해나가면 문장을 완성시킬수는 있다. 
그러면 문서 현재 상태를 전환하려면?키보드에서 단축키인 Insert 인설트 키를 눌러야 한다. 키보드에 따라 Ins 라고 프린팅 되어 있는 경우도 있다.Insert 인설트 키를 누르면 문서 상태에서 삽입 -> 수정수정 -> 삽입으로 키를 누를때마다 전환을 할 수가 있다.

 

일반적으로는 삽입에 되어 있을 것인데, 수정으로 전환되어 있다면?이전 낱말에 새로운 낱말을 추가하면 기존 내용이 지워지므로, 삽입 상태로 전환 후 수정작업을 해야한다.

 

아래 사진을 보면서 이해를 해보자.

한글 글자 지워짐 쉽게 해결 하는 방법으로

인설트 키는 Insert 또는 Ins 로 키보드에 표기되어 있다.

키보드 자판에 따라 다르므로

Insert = Ins 같은 것이라고 이해하면 되겠다.

이 키를 누르면 문서 상태가 변하는 것인데

삽입 - 수정

수정 - 삽입

이런식으로 변한다.

 

위와 같이 현재 문서 상태는

삽입 이므로 + 추가의 개념이다.

새로운 문장을 만들수 있는 상태이다.

 

화이트그리핀 이라는 낱말을 입력했다.

 

이번에는 키보드에 있는 Insert = Ins 키를 눌러 

문서 상태를 삽입 에서 수정으로 변환시켰다.

1/1구역 옆에 보면 수정이라고 보일 것이다.

 

화이트그리핀 에서 앞단어인

화에다 커서를 위치시키고 새로운 단어를 입력하니 이렇게 다음 단어가 삭제가 되고 최신 낱말이 추가가 된다.

 

Insert = Ins 키를 눌러 삽입 -> 수정 으로 전환후 문장을 입력해보았다.

화이트그리핀 에서 하이트그리핀 으로 앞글자만 다르게 했다.문서 상태에서 '수정'은 사실상 이것으로 편집을 하거나 하지 않을 것이다. 그냥 삽입 상태에서 틀린 문장이 있다면 바꾸기 기능을 이용해 모두 바꾸기를 하거나 그런 식으로 사용을 할 것이다. 텍스트를 입력시 계속해서 문장이 추가가 되긴 하는데 앞단어가 있으면 지워지고 새로운 문장이 입력된다면? 인설트 Insert = Ins 키를 키보드에서 찾아서 한번 누르고 작업을 하면 문제를 해결할 수 있을 것이다.

 

지금까지 '한글 글자 지워짐 쉽게 해결' 하는 방법에 대해 배워봤다.

'IT > 프로그램' 카테고리의 다른 글

녹스 앱플레이어 다운로드 하기  (1) 2023.11.17
한컴오피스 2020 다운로드  (0) 2023.10.31
곰믹스 다운로드  (0) 2023.09.24
veraport handler 제거해도 될까?  (0) 2023.09.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