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키보드 테스트 프로그램 aqua's keytest

category IT/프로그램 2018. 9. 25. 23:58


키보드 테스트 프로그램 aqua's keytest


새로운 pc를 구입하거나 키보드를 새것으로 교체후 작동이 잘되는지 간단히 진단해보기 위해서는 '키보드 테스트 프로그램 aqua's keytest'를 이용하는 방법이 있다. 본 내용은 이것과 관련해서 keyboard를 구입시 정상작동되는지 유무, 동시 눌러지는 것 등을 확인할 수가 있다. 별다르게 pc에서 설치를 하는 것이 아니고, exe 실행파일을 실행만 하면 작동이 되서 pc 속도저하 등의 문제도 없어서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program 이다.

키보드 테스트 프로그램 aqua's keytest 

첨부파일을 추가했다.

key_test.exe

용량이 매우 작으며,

별도의 설치를 하지 않아도 되고, key_test.exe 실행파일을 윈도우즈 각 버전에서

실행만 시키면 프로그램이 작동이 된다.

위에 첨부한 키보드 테스트 프로그램 aqua's keytest 을 내려받기 하면

위와 같이 생긴 아이콘이 보일 것이다.

윈도우즈에서 작동이 가능한 program이고, 마우스로 더블클릭 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온다.

키보드 테스트 프로그램 aqua's keytest 

간단한 사용법으로는?

현재 자판을 이것저곳 모든 키를 하나하나 눌러보며 테스트할 수가 있는데~

단순히 하나의 키만 눌러도 보고, 조합키, 단축키 등을 동시에 눌러보는 test도 해봐야한다.

기록을 지우고 싶으면? Clear 를 누르면 초기화가 되고, 키를 하나하나 누를때마다 기록이 된다.

Clear 클리어 를 누른다음에 Led Test를 눌러야 다시 정상적으로 기록이 된다.

영문으로 테스트를 해볼 수 있다.

동시에도 눌러보고, 하나하나 key들을 눌러본다. Key 하나하나를 누를때마다 화면에는 누른 버튼이 색깔로 화면에 표시가 된다.

마지막에 사용한 키 정보도 확인이 가능하다. 사진에서는 F 를 마지막에 눌렀다.

그래서 화면에 Last Key : F 라고 표시가 된다.

초기화를 하려면 Clear 를 누르고 Led Test를 한번 누르고 다시 원상복귀하여 테스트를 진행할 수 있다.

F1 , F2, F3 ~ F12

기능키, 조합키 등을 모두 눌러보고 작동이 잘되는지 유무를 확인할 수 있다.


지금까지 '키보드 테스트 프로그램 aqua's keytest' 사용법에 대해 알아봤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