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파워포인트 세로 슬라이드로 바꾸기

category IT/파워포인트 2023. 8. 21. 02:12

 

파워포인트 세로 슬라이드로 바꾸기

 

powerpoint 프로그램을 이용시 템플릿에 따라, 디자인에 따라 가끔은 가로에서 세로로 바꿔줘야 할 때가 있다. 본 글은 '파워포인트 세로 슬라이드로 바꾸기' 방법에 대해 배워볼까 한다. 내용이 어렵지 않고 정말 간단하니 사진을 첨부했다.

 

파워포인트 세로 슬라이드로 바꾸기 방법으로는? 

아래와 같이 시작프로그램에서 Microsoft PowerPoint 2010 또는 다른 버전을 실행한다.

 

Microsoft PowerPoint 2010 을 실행시키면 아래와 같은 기본 화면이 나올 것이다.

 

파워포인트 세로 슬라이드로 바꾸기 방법으로

위에 상단에 보면 항목중 '디자인' 탭이 있는데 ~ 여기에 들어가야 한다.

기본 슬라이드 방향은 위 사진과 같이 가로방향으로 되어있다. 

 

페이지 설정 항목을 마우스로 클릭하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타날 것이다.

슬라이드 크기를 인쇄를 하고자 한다면? B4 또는 A4로 인쇄시 선택을 하면 되고, 기본은 4:3, 와이드스크린 등 으로 적용시키면 된다. '방향' 에 보면 슬라이드 항목에 세로와 가로가 있는데~ 사진과 같이 기본은 가로이기 때문에 가로 항목이 선택되어 있다. 이제 이것을 아래와 같이

 

세로 방향으로 변경을 해준 다음 확인을 누르면 변경된 내용이 바로 반영이 된다.

 

파워포인트 세로 슬라이드로 바꾸기 방법으로

방향을 세로로 변경했다면? 슬라이드 크기를 인쇄시에는 (A4,A3, B4,B3)중에 선택을 후 프린트를 할 수가 있고, 일반은 화면 구성비에 따라 4:3, UHD 규격은 16:9로 ,모니터 규격 등에 따라 슬라이드 크기를 선택할 수가 있다. 기본은 4:3이다.

 

파워포인트 세로 슬라이드 로 변경을 하면 위와 같이

Slide가 세 로로 뒤집어진다.

pdf 등에서 흔히 볼 수 있는 논문, 공고 등을 할때는 세 로로 slide를 사용하는 경우가 있다.

파워포인트에서 작업을 하여 pdf로 출력을 할 수 있기 때문에 사용목적, 환경에 따라 슬라이드를 가로에서 세 로로 변경을 할 수 있겠다.

페이지 설정 아이콘을 클릭하지 않고도 간단히 변경하는 방법으로는?

위와 같이 슬라이드 방향 아이콘을 누르면 (세로, 가로) 가 있다. 원하는 항목을 선택하면 바로 Slide가 변한다.

 

파워포인트 세로 슬라이드로 바꾸기 방법으로

이때 주의사항으로는? 하나의 slide만 적용시킬 수는 없고 한개의 slide에서 변경을 하면 모든 slide가 변한다. 

예를들어) 1번 slide를 세 로로 뒤집으면 나머지 슬 라 이 드 들도 동일하게 세 로로 변한다는 말이다.

 

위와 같이 다 같이 변한다.

 

지금까지 '파워포인트 세로 슬라이드로 바꾸기' 방법에 대해 배워봤다.

'IT > 파워포인트' 카테고리의 다른 글

파워포인트 무료설치  (0) 2023.12.06
간단한 파워포인트 동영상 삽입  (0) 2023.09.01
파워포인트 단축키  (1) 2023.08.13
PPT 무료 아이콘 사이트  (0) 2019.01.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