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파워포인트 뷰어없이 네이버 오피스에서 온라인으로 ppt 파일열기


가정에서 사용하던 pc를 사용할 수 없는 경우 알아두면 유용한 팁으로 본 글은 '파워포인트 뷰어없이 네이버 오피스에서 온라인으로 ppt 파일열기' 방법에 대해 배워볼까 한다. 가정에서 회사에서 사용을 하던 컴퓨터를 사용할 수 없을때가 있다. 공용 컴퓨터로 사용시에는 power point가 설치가 되어있으면 불편 없이 파일을 열어볼 수가 있지만, 그렇지 않은 경우가 훨씬더 많기 때문이다. 아래에서 해결방법에 대해 설명을 하고자한다.


파워포인트 뷰어없이 네이버 오피스에서 온라인으로 ppt 파일열기 를 하려면? 아래와 같이 Naver 메일을 이용해야한다. N사의 계정에 로그인을 한 다음


N사의 이메일 계정에 로그인을 해야한다. 중요한 것은? 클라우드를 보유한 실명 계좌에 한해서 해당 기능을 이용할 수가 있다. 과거에 집전화번호로 가입 한 경우, 실명 계좌 등록이 되어 있지 않은 계정은 해당 서비스를 이용할 수 없으니 참고하면 좋을것 같다.



네이버 이메일 계정에 들어오면? 최상단에 보면 도구 모음 아이콘들이 있다. N사의 클라우드 아이콘 옆에 보면 네개의 모형이 들어간 아이콘이 보일 것이다. 마우스로 클릭을 한다.


파워포인트 뷰어없이 네이버 오피스에서 온라인으로 ppt 파일열기 방법으로 위와 같이 네개의 모양이 들어간 아이콘을 클릭 하면 '워드', '슬라이드', '셀', '폼'등 양식이 있고 왼쪽 상단에 보면 열기 항목이 있다. 마우스로 클릭을 한다.


사진과 같이 pptx 파워포인트 확장자가 있는 파일 위치로 가야한다.

네이버 클라우드 또는 내 컴퓨터 항목을 클릭하여 pptx 파일이 저장되어있는 위치의 항목을 선택 후 '파일찾기'를 클릭 한다.


파워포인트 확장자는 .pptx 로 끝나기 때문에 구별이 쉽다. 저장위치를 찾았다면? Open 열기를 누른다.


파일명이 들어간다. samplepptx.pptx 를 이제 열고자 한다. 

열기를 클릭하면 아래와 같이 파일이 쉽게 열린다.


파워포인트 뷰어없이 네이버 오피스에서 온라인으로 ppt 파일열기 방법으로 위와 같이 변환하는 과정이 나오는데 이때는 컴퓨터의 환경에 따라 약 40초에서 ~2분 정도 소요가 된다. pptx -> nppt 라고 네이버 Slide 문서로 여는 것이다. 여기서 변환작업을 해주는데 다행히 문서의 원본은 그대로 보존이 되기 때문에 어떤 손상이 있거나 하지는 않으니 걱정을 하지 않아도 좋다.


pptx to nppt 로 열리면 위와 같이 일반 파워포인트 프로그램으로 파일을 열었을때와 동일하게 안에 있는 내용을 모두 볼 수가 있다.


여러장의 슬라이드로 구성이 되어 있으면 아래에 슬라이드가 숫자로 표기가 되고 오른쪽에는 확대 비율을 화면에 맞게 조절할 수가 있다.


지금까지 '파워포인트 뷰어없이 네이버 오피스에서 온라인으로 ppt 파일열기'방법에 대해 배워봤다.

'IT > 파워포인트' 카테고리의 다른 글

파워포인트 단축키  (1) 2023.08.13
쉬운 파워포인트 배경제거  (0) 2023.06.01
PPT 무료 아이콘 사이트  (0) 2019.01.30
파워포인트 테마 무료 다운 알아보기  (0) 2019.01.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