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크롬 글씨 크기 및 글꼴 변경

category IT/인터넷 2018. 11. 7. 23:58


크롬 글씨 크기 및 글꼴 변경


사용중인 노트북, pc의 환경에 따라서 크롬 브라우저를 이용시 글씨 크기 및 글꼴을 변경 해야할 때가 있다. 본글은 '크롬 글씨 크기 및 글꼴 변경' 하는 방법에 대해 배워볼 것이다. 현재 사용하고 있는 운영체제 버전에 따라 익스플로러 브라우저에서는 꽉찬 화면이 나오지 않고, 축소된 화면으로 보일때가 있다. 크롬 역시 화면 비율을 줄이는 방법도 있지만 전체적으로 글씨 크기를 크게 해서 잘보이게 할 수가 있고, 기본으로 설정되어 있는 글꼴을 변경해주면서 가독성을 좋게 할 수가 있다.



크롬 글씨 크기 및 글꼴 변경 하는 방법으로는? 아래와 같이 Chrome 브라우저를 먼저 실행 한다.



윈도우나 맥킨토시나 환경에 따라 기능들의 위치 또는 용어가 다를뿐 하는방법은 동일하다. 오른쪽 상단에 보면 세로 점 3개를 클릭 해서 '설정'에 들어가야 한다. 사진과 같은 화면이 나타날 것이다.



'설정'에 들어왔다면? 모양 탭으로 간다. 그러면 북마크바 표시 아래 항목에 보면 글꼴 크기가 있다. 기본은 중간 사이즈로 선택되어 있는데 이것을 사용자가 임의로 변 경할 수가 있다. 추가로 보이는 브라우저 환경이 비율이 안맞거나 축소된 느낌이 들면? 페이지 확대/축소 에서 크기 비율을 변 경하면 문제를 해결할 수가 있을 것이다.



크롬 글씨 크기 및 글꼴 변경 하는 방법으로 위와 같이 기본은 중간(권장) 으로 되어 있지만? 크게 똔느 아주 크게로 변경할 수 있을 것이다. 작게 도 물론 할 수가 있다.



위와 같이 글꼴 크기를 '아주 크게' 로 선택하면 변경내용이 반영이 되어 글 꼴이 커진 것을 확인할 수가 있다. 지금까지는 크롬 글씨 크기 변경에 대한 내용이었고, 아래에서는 글 꼴을 변경하는 방법에 대해 설명하겠다. 먼저 '글꼴 맞춤설정' 항목에 들어가자.



표준 글꼴, Serif, Sans-serif, 고정폭 글꼴 이 있는데 항목마다 폰트를 지정하면 아래에 16: 재빠른 갈색 여우가 게으른 개를 뛰어넘습니다. 에서 폰트가 바뀐 것을 확인할 수가 있다.  폰트를 바꾸는 이유는? 아무래도 가독성 때문일 것이다. 평소에 한글 문서 등에서 사용하고 있는 폰트로 바꾸고자 하면 보기에서 선택을 할 수가 있다.



이런식으로 보기에서 Athelas 폰트를 선택하면 아래에 예시 문장이 지정된 폰트를 적용해서 보여준다.



Serif, Sans-serif 도 다른 폰트로 변경이 가능하다. 



한글 문서에서 자주사용을 하던 함초롬돋음 폰트로 바꾸고자 한다면? 위와 같이 보기에서 함초롬돋음으로 모두 일치시켜서 바꿀수도 있다.



함초롬돋음 폰트로 글꼴을 변경 후 화면이다. 폰트는 하나로 일치하는 것이 깔끔하고 가독성이 좋은것 같다. 지금까지 '크롬 글씨 크기 및 글꼴 변경' 하는 방법에 대해 배워봤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