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KB스타뱅킹 빠른이체계좌 등록

category 은행관련 2018. 11. 22. 23:59


KB스타뱅킹 빠른이체계좌 등록


이전에 스마트폰 은행 어플들은 인터넷뱅킹 이체를 하려고 하면? 통장 보안카드가 없으면 이체가 되지 않을 정도로 불편함이 있었다. 카카오뱅크, K뱅크가 생긴 뒤로는 금융권에 많은 변화가 있었는데, 대부분의 bank 모바일 어플에서 보안절차 없이 간편하게 이체를 할 수가 있게 되었다. 본 글은 'KB스타뱅킹 빠른이체계좌 등록' 하는 방법에 대해 배워볼까 한다. 빠른이체계좌 등록을 하게되면? 은행 보안카드 입력, 비밀번호를 입력하지 않고도 정말 간편하게 돈을 보낼 수가 있다.



KB 스타뱅킹 빠른이체계좌 등록을 하기 위해서는? 아이폰에서 아래와 같이 'KB 스타뱅킹' 앱이 설치되어 있어야하고 공인인증서 역시 pc에서 옮겨져 있어야 한다.



KB스타뱅킹 앱을 실행시키면? 로그인 인증을 지문인식 또는 공인인증서 로그인 중에 사용자가 설정한 환경으로 되어 있을 것이다. 지문인식이 되는 스마트폰을 사용하는 사용자분들은 생체인식 (지문인식)을 추가해서 등록해놓으면 KB 통합인증 앱을 이용해서 매번 지문인식을 할때마다 해당 앱이 실행이 되면서 로그인, 또는 계 좌 이 체를 할 수가 있다. 그리고 본내용에서 '빠른이체'역시 지문인식으로 등록되어 있다면 비밀번호, 보안카드 입력 없이 지문만으로 돈을 보낼 수가 있다.



공인인증 또는 지문인식을 이용해 로그인을 하면? 위와 같이 '전계좌조회' 항목에 들어가면 통장이 잔액을 확인할 수가 있다. 하단 항목중에 '빠른이체'를 클릭하면? 보안매체, 인증서 없이 5초면 충분하다는 안내 문구가 있다. 클릭을 한다.



KB 스타뱅킹 빠른이체계좌 등록 하는 방법으로 사진과 같은 화면이 나오면 먼저 하단에 메뉴중에 '빠른이체계좌 목록' 을 클릭한다.



빠른이체 등록계좌 의 최대 등 록가능한 개수는 50건이다. 위에는 두개가 등 록되어 있어서 숫자 2가 표시되어 있다. 하단 메뉴중에 '빠른이체계좌 등록'을 터치해야한다.


이때 중요한 것으로는? 최근 3개월 안에 이체내역에 포함되는 통장계좌만을 등록시킬 수가 있다. 다른 타 은행에서 입출금된 내역은 불가능하고 오로지 KB국민은행의 경우 입출금계좌만 선택이 가능하다. 본인이 다른 은행으로 보낸 건은 가능하다.  위 사진에서는 신한은행과 SC제일은행을 선택 할 수가 있다. 빠른이체계좌 등록 을 원하는 항목을 선택 하면 된다.



그러면 위와 같이 '빠른이체계좌 등록이 완료되었습니다.' 라고 나온다. 방금 등록한 계 좌의 별명을 만들어 주고 싶다면? 하단에 빠 른 이 체 별 명 등 록을 터치한다.


위와 같이 별명에서 '별명선택'을 클릭하면? 

직접입력, 아빠, 엄마 등 항목이 있고, 사용자가 원하는 이름을 정하고 싶다면? 직접입력을 선택하면 된다.



직접입력시에는 한글 6자리까지 입력이 가능하다. 원하는 이름을 정하고는 반드시 하단에 '저장'을 눌러줘야 방금 지정한 이름이 저장이 된다.



본인만 알아볼 수 있는 별명을 정했다면? 사진과 같이 저장을 클릭 한다.



이렇게 '저장 되었습니다.' 라는 메시지창이 나오면 확인을 누르면 아래와 같이 방금 지정한 별명으로 이름이 표시가 된다.


은행이름 옆에 보면 파란색으로 방금 지정한 별명이름이 들어가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KB 스타뱅킹 빠른이체계좌 등록 을해 보안매체, 인증 없이 5초안에 정말 빠르게 돈을 보낼 수가 있다. 지금까지 'KB 스타뱅킹 빠른이체계좌 등록' 하는 방법에 대해 배워봤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