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광고없는 무료 핸드폰 인터넷 속도 측정 어플


모바일 환경에서 카페나 공공장소, 가정, 회사 등에서 wi-fi 속도를 측정하는 앱은 정말 많다. 본 글에서는 '광고없는 무료 핸드폰 인터넷 속도 측정 어플'을 소개하고자 한다. 무료이긴 하지만 쓸데없이 광고가 많고, 비디오 시청을 해야 테스트를 할 수 있는 앱들이 정말 많다. 해당 앱은? 아이폰 ios 용이 아닌 안드로이드 기종에서 사용할 수가 있다.



광고없는 무료 핸드폰 인터넷 속도 측정 어플 이용법으로 아래와 같이 


모바일 환경에서 구글플레이 (Google Play) 앱을 실행 해 들어가서 'meteor' 라고 입력을 하면? 위와 같이 영문으로 SPEED TESTER 라는 글씨가 적힌 앱을 볼수가 있다. 한가지 아쉬운점이 있다면 한국어를 지원하지 않고, 모두 영문으로 적혀있는 점이 아쉽다. 다른 광고가 없거나 정확한 인터넷 속도 측정 하는 기능은 정말 만족스러운 어플이다. '설치'를 클릭한다.


광고없는 무료 핸드폰 인터넷 속도 측정 어플 사용법으로 먼저 설치를 과정 중 위와같이 (위치, 사진/영상/파일, Wi-Fi 연결 정보, 기기 ID 및 통화 정보)에 모두 체크를 한 뒤에 동의를 해야한다.



이렇게 동의를 마친 다음 설치를 완료하면? 위와 같이 생겼다. 앱 이름은 Meteor 이다. 이제 실행을 시키면?



METEOR by Open Signal 이라는 영문이 보이고, 전체 내용이 한국어가 아닌 외국어로 되어 있다. 이부분은 조금 아쉽지만 정확도나 광고가 없는 점에서 정말 사용할 만 하다. 그리고 영어도 어려운 단어들이 아니기 때문에 영어를 모르는 분들이라도 쉽게 할 수 있을것 같다. LET'S Go!를 클릭한다.



광고없는 무료 핸드폰 인터넷 속도 측정 어플 사용법으로 위와 같이 AN Independent Source of Truth for Mobile Experience 전세계 지역에서 모바일에서 사용할 수 있다고 한다. OK를 누른다. 



Hi New Friend! 라는 창이 뜨면 SKIP을 누른다. 그런다음 바로 가운대에 원에 START TESTING 버튼을 누르면 속도 측정을 할 수가 있다.


광고없는 무료 핸드폰 인터넷 속도 측정 어플 사용법으로 Wifi: ( 이름이 들어가는 부분) 그리고 바로 아래 항목에 보면 Download (다운로드), Upload(업로드), Ping(핑) 수치를 확인할 수가 있다. Ping 핑은 수치가 낮을 수록 신호간섭이 적고 좋다고 분석된다. 나머지 다운로드와 업로드는 수치가 높을 수록 좋은것이다. 재미있는 점은? 아래에 SNS 나 유튜브에 사용하기에 적합한 속도인지도 알려준다. Awesome (놀라운) 좋음에 해당된다. 지메일, Instagram 을 하기에 적합 한 속 도 이다.



METEOR 앱에서 상단 항목중 Map 항목에 들어가면? 전세계 지도에서 GPS 를 켜면 해당 서비스를 이용할 수가 있다. 해외여행시에도 기록 용으로 속도 테스트를 하면 기록이 남는다. 


광고없는 무료 핸드폰 인터넷 속도 측정 어플 사용법으로 상단에 History (지난 시간 이용흔적)에서 1 day (하루), 1 Week (한 주), 1 Month (1개월), All (모두) 시간 흐름대로 과거에 핸드폰 인터넷 속도 측정 을 한 기록들을 이곳에서 볼 수가 있다. 방문한 지역의 wi-fi 속 도 가 빨랐는지 느렸는지 간단히 확인이 가능할 것 같다. 지금까지 '광고없는 무료 핸드폰 인터넷 속도 측정 어플'소개 및 사용법에 대해 배워봤다.

'IT > 안드로이드 앱' 카테고리의 다른 글

무료 VPN 어플 BEST는?  (0) 2019.06.09
무료 노래듣기 어플 BEST는?  (0) 2019.04.07
안드로이드 DNS 우회 방법  (0) 2019.03.20
싸이월드 사람찾기 간단하네  (0) 2017.04.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