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네이버 클라우드 파일 갯수 확인

category IT/인터넷 2018. 12. 23. 23:59


네이버 클라우드 파일 갯수 확인


스마트폰 및 전문 DSLR 카메라의 성능이 업그레이드 되면서 고화소, 고용량 시대에 살고 있다. 점점 발전하는 기술력 덕분에 좀더 좋은 화질로 영상물, 사진 등을 감상할 수 있게되었지만 다른 한편으로는? 저장용량이 너무 커지면서 거기에 따른 백업을 해둘 수 있는 외장하드나 클라우드 같은 서비스가 필요하게 되었다. 본 글은 '네이버 클라우드 파일 갯수 확인' 하는 방법에 대해 배워볼까 한다.



네이버 클라우드 파일 갯수 확인 을 하기 위해서는? Naver 계정에 먼저 접속을 해야한다.



위와 같이 naver 포털 사이트에서 계정에 로그인을 한 상태에서 '메일' 항목을 클릭해서 들어가야 한다.



상단에 항목중에 구름모양 아이콘이 보일 것이다. 그것이 네이버 클라우드 이다. 마우스로 클릭을 하면 Naver Cloud 에 들어갈 수가 있다.


Naver Cloud 는 일정 용량을 무료로 사용할 수가 있지만, 평소 드라마나 영화 등을 자주 시청하시는 분들에게는 적은 용량임에 분명하다. Naver Cloud에 자료를 업로드 하게 되면, 예를들어) 드라마, 영화, 사진 이런식으로 폴더를 만들어 구분을 해놓을 것이다. 그렇게 분류를 해야 자료를 더 빨리 찾을 수 있기 때문이다. 영화나, 드라마, 사진 이미지들이 많이 누적이 된다면? 내가 찾고자 하는 파일이 어떤 폴더에는 몇개가 있는지 확인이 필요할때가 있는데~ 본문에서 소개할 '네이버 클라우드 파일 갯수 확인'은 바로 이럴 때 사용을 할 수가 있다.  일반 file의 갯수는? 선택을 하면 왼쪽 하단에 몇개가 선택되었다고 바로 알려준다. 하지만 폴더안에 들어있는 파일의 갯수 확인을 위해서는 어떻게 하면 좋을까?



네이버 클라우드 파일 갯수 확인이 필요한 폴더를 사진과 같이 선택 한 후 '마우스 우클릭' 을 해서 '속성'에 들어가야 한다. 


현재 선택한 폴더에는 파일이 총 51개가 있고, 용량은 30.9MB, 만든 날짜는 2015년 07월 26일 13:08에 만들었으며 최종 수정한 날짜는 2018년 5월 5일 01:00시에 수정작업을 했다고 표시가 되어있다. 이렇게 폴더 안에 몇개의 파일이 있고 대략 용량이 얼마나 차지하고 있는지 쉽게 확인을 할 수가 있다.



위의 폴더에 들어가보니 51개의 이미지가 업로드 되어 있었다. 아마 동영상이었다면 용량 크기가 컸을 것이다.


그러면 폴더 + 개체 의 개수는 어떻게?

전체 선택을 하면 현재 선택한 목록의 갯수는 셀수가 있지만 폴더 안의 개수는 세지 못하기 때문에 아래와 같이 해줘야한다.

네이버 클라우드 파일 갯수 확인 - 전체 폴더의 갯수 확인을 하려면? 


위와 같이 갯수를 세고 싶은 폴더만을 선택한다. 파일이 같이 선택하지말고 폴더만을 선택후 


아까와 동일하게 마우스 우클릭 해 '속성' 에 들어가면? 지금 선택한 폴더는 7개이고, 파일은 437개 인 것을 알수 있다. 크기는 9GB를 차지하고 있다. 이렇게 하면 폴더별, 전체 폴더의 네이버 클라우드 파일 갯수 확인을 할 수가 있을 것이다. 지금까지 '네이버 클라우드 파일 갯수 확인'하는 방법에 대해 배워봤다.

'IT > 인터넷' 카테고리의 다른 글

바탕화면 아이콘 만들기  (0) 2018.12.27
다음지도 로드뷰 간편 길찾기  (0) 2018.12.24
psd, hwp, pdf 뷰어 알아보기  (0) 2018.12.21
인치 센치 변환 허리둘레 계산  (0) 2018.12.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