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엑셀 Excel 글에 취소선 입력법

category IT/엑셀 2023. 9. 23. 10:39

 

엑셀 Excel 글에 취소선 입력법

 

엑셀에 한글을 입력시 글자의 한 가운데 선을 그어 불필요한 정보라는 것을 알리기 위해서 '취소선'을 사용한다. 본 글은 '엑셀 Excel 글에 취소선 입력법'에 대해 배워볼까 한다. 잘못된 정보라는 것을 알리기 위해 사용하는 취소선은 밑줄, 이중 밑줄과는 쓰임에 차이가 있다. 

 

 

엑셀 Excel 글에 취소선 입력법 으로 먼저 마이크로소프트 사의 엑 셀 프로그램을 실행 시킨다음 아래와 같이 단어 또는 문장이 입력되어 있는 상태에서 해야한다.

 

 

상단 항목에서 '홈'에 보면 '가' 옆에 조그만 화살표를 마우스로 클릭하면? 밑줄(U) 와 이중 밑줄(D)가 있다. 밑줄과 이중 밑줄을 적용시키면 아래와 같다.

 

 

왼쪽이 일반 밑줄이고 오른쪽이 이중 밑줄을 적용했을때 모습이다. 취소선 과는 그 쓰임이 다른데, 밑줄은 보통 문장에서 특정 단어를 강조하고자 할때 주로 사용을 한다. 이미 적용시킨 밑줄, 이중 밑줄을 제거하고자 원한다면? 아래와 같이 해야한다. 

 

 

밑줄이 그어진 단어를 선택 후 '가' 아래로 화살표에서 효과가 적용된 항목을 한번 클릭하면 위와 같이 밑줄 또는 이중밑줄 선을 제거할 수가 있다.

 

 

그러면 밑줄, 이중밑줄이 아닌 엑셀 Excel 글에 취소선 입력법 으로는? 특정 단어 셀을 선택 후 '마우스 우클릭' - '셀 서식'에 들어가야 한다.

 

 

위와 같이 상단 항목에 '글꼴'에 들어가서 '효과' 에 보면 '취소선(K)'이 보일 것이다. 체크를 하면 오른쪽 미리 보기에서 효과가 적용된 모습을 확인할 수가 있다. 적용하고자 한다면? 확인을 클릭하면 된다.

 

 

위와 같이 엑셀 Excel 글에 취소선 효과를 주었을때 모습이다. 가운데에 줄이 들어가서 불필요한 정보, 잘못된 내용 (정보)라는 의미이다.

 

 

그러면 지금 방금 적용시킨 효과를 제거하기 위해서는? 어떻게 하면 될까? 아까와 동일하게 '마우스 우클릭 후' 셀 서식에 들어가야 한다.

 

 

셀 서식 - 글꼴 - 효과 - 취소선 체크해제를 한 다음 '미리 보기'를 확인 후 효과가 사라졌는지 확인 후 '확인'을 클릭한다.

 

이렇게 하면 글 중간에 줄이 그어진 취소선 효과를 제거할 수가 있다. 지금까지 '엑셀 Excel 글에 취소선 입력법'에 대해 배워봤다.

'IT > 엑셀' 카테고리의 다른 글

엑셀 리소스부족 오류 원인 해결방법은?  (0) 2024.03.08
쉬운 엑셀 틀고정  (2) 2024.01.27
엑셀 자동완성 해제  (1) 2023.09.02
쉽게 엑셀 중복값 찾기  (0) 2023.08.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