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쉬운 파워포인트 배경제거

category IT/파워포인트 2024. 4. 11. 03:13

쉬운 파워포인트 배경제거

ppt를 만들 때 사람이 있고 뒤에 배경이 지저분해서 지우고 싶을 때가 있다. 본 글은 '쉬운 파워포인트 배경제거' 방법에 대해 배워볼까 한다. 원래 해당 기능은 포토샵을 이용해서도 할 수 있지만 초보자가 사용하기에는 파워포인트 배경 제거 기능이 보다 더 쉽기 때문에 뒤에 배경을 지우려면 파워포인트에서 하는 것도 하나의 좋은 방법일 것이다.

 

쉬운 파워포인트 배경제거 하는 방법으로는?

아래와 같이 윈도우즈 환경에서  Microsoft PowerPint 프로그램을 실행시켜야 한다.

 

Microsoft Powerpoint 프로그램을 실행시켰다면? 상단에 항목 중에 '삽입'에서 '그림'을 클릭해 배경제거를 할 이미지를 불러온 후 슬라이드에 삽입해야 한다.

 

 

쉬운 파워포인트 배경제거 하는 방법으로 이렇게 미리 찾기가 좋은 위치인 '바탕 화면'에 준비해 놓은 이미지를 찾은 다음 '삽입'을 클릭해 슬라이드에 삽입해야 한다.

 

 

그런다음에 상단에 항복에 보면 '그림 도구'가 있다. 마우스로 클릭을 하면? 왼쪽에 보면 '배경 제거' 가 보일 것이다. 마우스로 클릭을 한다.

 

 

파워포인트 배경 제거는 '그림 중 원치 않은 부분을 자동으로 제거합니다. 필요한 경우 기호를 사용하여 그림에서 유지하거나 제거할 영역을 표시합니다.'라고 적혀있다. 마우스로 클릭을 하게 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올 것이다.

 

남자, 여자가 의자에 앉아있고 뒤에는 성?으로 보이는 배경이 보인다. 불필요한 요소들이 많이 보이고, 여자의 모습과 뒤에 배경을 지우기를 해보겠다. 그전에 알아야 할 포인트가 있는데~

 

1. 보관할 영역 표시

2. 제거할 영역 표시

3. 표시 삭제

4. 변경 내용 모두 취소

5. 변경 내용 유지 

가 있는데 간단한 사용법을 설명하면? 위 이미지에서 보라색으로 된 부분이 제거될 부분이라고 생각하면 되겠다. 그리고 위에 조그만 슬라이드가 보라색 부분의 결과이다. 보관할 영역 표시는? 지우고자 하는 영역을 마우스로 클릭 시 디테일한 작업을 할 수 있게 한다. 2번 제거할 영역 표시는 반대로? 살려두고 싶은 영역을 마우스로 클릭하면서 디테일한 작업이 가능하다.

 

 

이렇게 해서 편집을 해보면? 위와 같이 남자와 의자 부분만 살리고 나머지는 제거할 수가 있다. 보라색으로 쳐진 영역이 없어지는 영역이다.

 

쉬운 파워포인트 배경제거 하는 방법으로 위와 같이 하면 왼쪽에 슬라이드로는 깨끗하게 불필요한 영역이 삭제되었는지 확인하기가 좋지 않기 때문에 확인 시에는? 슬라이드 쇼 기능을 이용해 확대해서 볼 필요가 있다.

 

 

이렇게 해서 슬라이드 쇼를 해보니 위와 같이 보인다. 여자와 뒤에 성으로 보이는 배 경이 사라진 것을 확인할 수 있다. 그런데 가만 봤더니 깨끗하게 배경이 사라지지 않은 것을 확인할 수가 있는데~ 이런 부분은? 아래와 같이 

 

 

그림 도구 서식에서 '그림 효과' - '부드러운 가장자리' - '1포인트' 또는 '입체 효과'를 적용하면 보다 매끄럽게 자연스럽게 보이게 할 수가 있다.

 

 

위와 같이 '그림 효과'에서 부드러운 가장자리를 선택 후 1포인트 정도를 넣는 것도 좋고, 아니면 입체 효과를 적용시키는 것도 좋은 방법일 것이다.

 

 

왼쪽 이미지는 부드러운 가장자리에서 1포인트 효과를 준 것이고, 오른쪽은 입체 효과를 준 사진이다. 미세한 차이가 있지만 슬라이드 쇼 보기에서 보다 자연스러운 효과를 선택하면 좋을 것이다. 지금까지 '쉬운 파워포인트 배경제거' 방법에 대해 배워봤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