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엑셀 리소스부족 오류 원인 해결방법은?

category IT/엑셀 2024. 3. 8. 02:17

 

엑셀 리소스부족 오류 원인 해결방법은?

 

Excel을 사용하다가 어느날 갑자기 '리소스가 부족하여 이 작업을 완료할 수 없습니다. 데이터를 더 적게 선택하거나 다른 으용프로그램을 닫으십시오. 실행 취소하지 않고 계속하시겠습니까?'라는 메시지 창이 뜰때가 있다. 이런 오류창이 뜨는 이유는? 현재 pc의 메모리가 부족해서이다. 가장 좋은 방법은 pc의 램을 업그레이드 하는 것이겠지만 부품을 교체하는데 비용 등 사정이 어렵다면? 임시방편으로 가상메모리를 이용해 프로그램을 작동시키는 방법이 있다. 본글은 '엑셀 리소스부족 오류 원인 해결방법은?'라는 주제의 글이다. 이런 문제는 윈도우의 보조기능인 가상메모리를 활성화 시켜 문제를 일시적으로 해결할 수가 있다. 근본적인 해결로는 램을 구입 후 교체하는 방법이 가장 적절할 것이다. 이 방법은 그냥 임시방편일 뿐이다.

 

엑셀 리소스부족 오류 원인 해결방법은?

 

아래와 같이 현재 사용하고 있는 PC의 RAM 메모리가 부족할 경우에는? 사용을 하는 도중 또는 Excel 프로그램을 실행 도중에 오류 메시지 창이 뜰 것이다.

 

 

리소스가 부족하여 이 작업을 완료할 수 없습니다. 데이터를 더 적게 선택하거나 다른 응용 프로그램을 닫으십시오. 라는 오류 메시지가 뜨면? 램 메모리가 부족해서 이런 메시지가 떳구나? 알 수가 있다. 이렇게 오류메시지가 뜨면 Excel 실행이 안되기 때문에 끝내야 하는 작업이 있고, 당장 RAM을 교체할 시간은 안되고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임시방편으로는? Windows의 보조기능인 "가상메모리"를 가동시켜 Excel 을 작동시킬 수 있다.

 

 

윈도우 가상메모리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제어판'에 들어가야한다.

 

 

컴퓨터 설정 변경 등 여러 항목들이 나오는데~ '시스템 및 보안'을 클릭한다.

 

 

이어서 '시스템' 항목을 마우스로 클릭한다.

 

엑셀 리소스부족 오류 원인 해결방법은?

 

가상머신을 이용하면 임시방편으로 사용할 수가 있다. 제어판 - 시스템 - 고급 시스템 설정에 들어간다.

 

 

시스템 속성에서 '고급'에 들어간다음 '성능' 탭에서 '설정'을 클릭한다.

이곳에서는 시각 효과, 프로세서 일정, 메모리 사용 및 가상 메모리 사용 등을 할 것인지 관리 할수가 있다.

 

엑셀 리소스부족 오류 원인 해결방법은?

 

성능 옵션 창이 뜨면? '고급'에 들어가야한다.

 

 

성능 옵션 창에서 '고급' - '가상 메모리' - '변경'을 클릭한다.

 

 

가상 메모리 항목에 보면 모든 드라이브에 대한 페이징 파일 크기 자동 관리에 체크가 되어 있을 것이다. '사용자 지정 크기' 항목을 클릭하면? 수동으로 관리를 할 수가 있다.

 

위와 같이 사용자 지정 크기의 수치는? 모든 드라이브의 총 페이징 파일 크기 에서 권장하는 저장용량 만큼만 그대로 적어준다. 위 화면에서 권장은 4222 MB이기 때문에 처음 크기 (MB), 최대 크기 (MB)를 4222 그대로 적어준 다음 확인을 클릭해주면 된다. 이렇게하면 임시방편으로 Excel을 실행할 수가 있다. 근본적인 해결책은 아니며 고성능, 고용량의 Ram을 구입하는 것이 실질적인 문제해결일 것이다. 지금까지 '엑셀 리소스부족 오류 원인 해결방법은?' 글이었다.  

'IT > 엑셀' 카테고리의 다른 글

쉬운 엑셀 틀고정  (2) 2024.01.27
엑셀 Excel 글에 취소선 입력법  (0) 2023.09.23
엑셀 자동완성 해제  (1) 2023.09.02
쉽게 엑셀 중복값 찾기  (0) 2023.08.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