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쉽게 엑셀 중복값 찾기

category IT/엑셀 2023. 8. 20. 07:38

 

쉽게 엑셀 중복값 찾기

 

Excel 작업시 방대한 양의 자료를 입력할때 실수로 동일한 문자를 입력하는 문제가 생길 수 있을 것이다. 본 글은 '쉽게 엑셀 중복값 찾기' 방법에 대해 배워볼 것이다. Excel 에서는 조건부 서식이라는 아주 좋은 기능이 있다. 오늘 내용은 엑셀 조건부서식에서 중복값 찾기 기능에 관련된 것이다.

 

 

쉽게 엑셀 중복값 찾기 를 하기 위해서는? 먼저 Microsoft 사의 Excel 프로그램을 실행 시킨다음

 

스프레드 시트에서 문자로 입력된 셀 영역을 잡아야 한다. 위 화면을 보면 항목에 다음과 같은 품목이 있다.

- 치킨

- 피자

- 아이스크림

- 통닭

- 돈까스

- 떡볶이

- 김밥

- 닭똥집

총 여덟가지 음식들의 항목이 있는데~ 방대한 자료가 있다고 보면? 중복된 값만 따로 스프레드 시트에서 식벽을 할 수가 있다면? 보다 작업을 원활하게 할 수가 있을 것이다. 칼퇴를 위해서 반드시 알아야하는 필수 단축키와 함께 엑셀 중복값 찾기 또한 매우 중요한 일이다.

 

엑셀 조건부 서식이란?

조건에 따라 데이터 막대, 색조 및 아이콘 집합을 사용하여 주요 셀이나 예외적인 값을 강조하고 데이터를 시각적으로 표시하는 기능이다.

 

'홈' 에서 '조건부 서식' 아이콘을 찾은 다음 마우스로 클릭하면?

 

위와 같이 여러가지 항목이 나올 것이다. 그중에서 '셀 강조 규칙'에 들어가야한다.

 

쉽게 엑셀 중복값 찾기 방법으로는?

셀 강조 규칙 - 중복 값 

순서대로 들어간다.

 

 

 

 

그러면 이렇게 스프레드 시트에서 셀영역을 잡아놓은 범위에 한해서 다음 값을 포함하는 셀의 서식 지정 이라는 창이 뜬다. 왼쪽 항목은 중복 에 선택이 되어 있어야 하고 오른쪽 항목을 아래로 화살표를 마우스로 클릭하면? 

- 진한 빨강 텍스트가 있는 연한 빨강 채우기

- 진한 노랑 텍스트가 있는 노랑 채우기

- 진한 녹색 텍스트가 있는 녹색 채우기

- 연한 빨간 채우기

- 빨강 텍스트

- 빨간 테두리

- 사용자 지정 서식

 

중에서 위에 6개는 이미 정해져있는 서식을 사용하는 것이고, 사용자 지정 서식을 클릭하게되면? 아래와 같이 

 

 

사용자가 원하는 색상과 서식을 지정할 수가 있다. 색상은 주황색을 글꼴 스타일은? 굵은 기울임꼴 을 선택 해 한눈에 엑셀 중복값을 찾을 수 있게 설정을 했다. 그런다음 확인을 클릭하면?

 

위와 같이 영역을 잡아놓은 셀영역에 서식이 추가가 되면서 바로 눈으로 변하는 모습을 볼 수가 있다. 확인을 클릭하면?

 

쉽게 엑셀 중복값 찾기 방법으로

위의 결과에서 알 수 있는 것은? 떡볶이를 제외한 (치킨, 피자, 아이스크림, 통닭, 돈가스, 김밥, 닭똥집)은 모두 하나 이상의 중복 입력되었다는 것을 확인할 수가 있다. 엑셀 작업시 자료가 방대해질 수록 오류가 발생할 일이 있을 것이다. 텍스트 작업을 마무리 하기 전에 조건부 서식 - 중복값 찾기 기능을 이용해서 한번 돌려서 중복값이 있는지 쉽게 찾아낼 수가 있을 것이다. 지금까지 '쉽게 엑셀 중복값 찾기' 방법에 대해 배워봤다.

'IT > 엑셀' 카테고리의 다른 글

엑셀 Excel 글에 취소선 입력법  (0) 2023.09.23
엑셀 자동완성 해제  (1) 2023.09.02
엑셀 스크린샷 넣기  (0) 2023.08.12
엑셀 행, 열 고정 알아보기  (0) 2019.03.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