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URL 단축 사이트 알아보기

category IT/인터넷 2019. 2. 1. 23:59


URL 단축 사이트 알아보기


모바일에서 내가 찾은 사이트 주소를 SNS 같은 곳에 공유를 할때 사이트 url 주소가 너무 길어지면 복사를 하기도 어렵고, 단톡방 같은 곳에 붙여넣기가 어렵다. 이러한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URL 단축 사이트 알아보기' 방법에 대해 배워볼까 한다. 유명한 URL 단축 으로는? 구글 Site가 있지만, 서비스가 만료되었는지 오류 등 뜨는 것을 종종 볼 수가 있다. 그래서 본문에서는 다른 Site를 소개할까 한다.  


URL 단축 사이트 알아보기 위해서는?

네이버에서 URL 단축 이라고 검색을 하면? 웹사이트에 보면 '한글-URL단축 서비스' 라고 보일 것이다. 주소가 https://han.gl/ 이다. 설명에는 '한글'의 원형은 가림토글이며 3세단군왕검 때 사용 되었던 고대문자 입니다. 라는 설명이 되어 있는 Site에 접속을 하면?



위와 같이 세종대왕 동상이 배경화면에 있고, 긴 URL을 붙여 넣어 주세요. 라는 입력창에다 줄이고 싶은 유알엘 주소를 복사 후 붙여넣기를 한다음 'URL단축' 을 클릭하면 된다. Site에 접속하면 회원가입 등 회원정책 등이 있는데~ 이는 프리미엄 유료 서비스를 위한 용도이고, 일반 무료 이용자들은 그냥 회원가입 없이 주소를 붙여넣기 하여 유알엘 단축 주소를 만들 수 있다.



위와 같이 줄여진 주소는 앞에는 han.gl 그리고 /뒤에 코드가 줄여진 주소이다.

QR 코드에 저장을 할 수도 있고, 주 소 옆에 복사 아이콘을 클릭하면? SNS 등에 공유를 할 수있다. 더 쉬운 공유로는? 이것을 공유하십시오 아래에 (페이스북, 트위터, 구글+, in, P) 등 아이콘을 눌러 sns에 주 소를 붙여넣기 하지 않고도 보다 쉽게 공유를 할 수가 있다.



소니의 루머 및 각종 최신 소식통인 소니알파 루머스 (SONYALPHA ROMORS)를 줄여봤는데~ 위와 같이 https://han.gl/XtUe9 로 줄일 수가 있다. 줄여진 주소에 들어가면? 동일하게 소니알파 루머스로 접속이 된다.


URL 단축 사이트 알아보기 방법으로

유명 커뮤니티 사이트인 flash24.dreamx.com 주소도 다른 카테고리를 클릭해 위와 같이 유알엘 주소가 너무 길어진 경우에도 URL단축 을 클릭하여 아래와 같이 



한눈에 보기도, 외우기도 쉬운 주소로 만들 수가 있다. 역시 동일하게 QR 코드 저장도 되고 SNS 등에 바로 공유도 가능하다.



줄여진 URL 주소를 들어가면 이렇게 flash24 사이트에 접속할 수가 있다. 아무리 복잡한 유알엘 주소라도 쉽게 단축 시킬 수가 있다.


URL 단축 사이트 알아보기 


홈페이지에서 회원정책에 들어가면? 월간간행물, 매년 항목이 있다. 월간 간행물 정보로는? 위와 같이 회원가입 또는 가입을 한 사용자는 기본 기능을 사용할 수가 있는데 100000 허용 된 유알엘, 10000 사용자 정의 스플래시 페이지, 10000 사용자 정의 오버레이 페이지, 유알엘 사용자 정의, 광고 O 이고 유료 이용자로 (베이직, 프리미엄)이 있다. 월 $10 달러 또는 월 $20 달러가 있고, 사진과 같이 지역 타켓팅, 기기 타켓딩이 가능하고, 이벤트 추적, 데이터 내보내기, 훨씬 많이 허용 된 URL 주소를 만들 수 있고, 광고가 화면에 나오지 않는 혜택이 있다.



월간 간행물이 아닌 매년 항목을 클릭하면? 17%를 보다 저렴한 가격으로 동일한 기능 옵션의 (베이직, 프리미엄) 혜택을 얻을 수 있다. 특징은 월간 간행물을 이용시와 동일하다. 1년 등록비용으로 영구사용이 가능하다. 지금까지 'URL 단축 사이트 알아보기' 글이었다. 

'IT > 인터넷' 카테고리의 다른 글

bytefence 삭제해도 될까?  (0) 2019.02.07
정말 재미있는 네이버 사다리게임  (0) 2019.02.05
2019 장교 월급 연봉 얼마나 될까?  (0) 2019.01.31
쉬운 베트남 번역기  (0) 2019.01.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