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너무 쉬운 트위터 움짤 GIF 저장

category IT/트위터 2024. 1. 7. 00:34

 

너무 쉬운 트위터 움짤 GIF 저장

 

twitter를 하다보면 소장하고 싶은 움직이는 사진이 있다. 본 글은 '너무 쉬운 트위터 움짤 GIF 저장' 모바일에서 하는 방법에 대해 배워볼까 한다. 움짤은 '움직이는 사진'을 줄여서 움짤이라고 한다. 확장자는? 일반 jpeg가 아니라 GIF 확장자를 사용한다. sns에서 원하는 검색어를 입력해 자료를 찾기 하다가 귀여운 강아지 '움직이는 사진'이나 만화 캐릭터 움직이는 사진을 발견한 경우에 만약 소장을 원한다면? 별도의 지아이에프 확장자를 다운로드 받을 수 있는 앱을 다운로드 받아서 개인소장 할 수가 있다. 

 

 

너무 쉬운 트위터 움짤 GIF 저장 하는 방법으로는?

아래와 같이 pc가 아닌 모바일 에서 해야한다.

 

 

필요한 어플이 있는데~ 안드로이드 'Play 스토어' 에 들어가야 한다. 

 

 

입력창에다 'Tweet2gif' 라고 입력을 하면? 위와 같이 날개모양 아이콘이 보일 것이다. 다운로드를 원한다면? 설치를 클릭한다.

 

너무 쉬운 트위터 움짤 GIF 저장 하는 방법으로

해당 앱이 완전히 설치가 완료되면? 바탕화면에 바로가기가 만들어지고, 열기를 클릭하면 된다.

 

 

이 앱을 실행시키면? Instructions 라고 나오는데~ 사용법이다. 총 네가지로 있는데 너무너무 간단하다. 안내가 영문이지만 Dismiss를 클릭하고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오면? 앱을 완전히 나가지 않고, 멀티태스킹 기능을 이용해 twitter 앱을 실행시킨다.

 

너무 쉬운 트위터 움짤 GIF 저장 하는 방법으로

위와 같이 개인소장하고 싶은 '움직이는 사진' = '움짤' 콘텐츠가 있는 자료에 가서 하단에 보면 점 세개 모양의 공유 버튼이 있을 것이다. 손가락으로 터치를 한다.

 

 

그러면 위와 같이 '트윗 공유하기' 항목이 보이는데~ 이것을 클릭한다.

 

 

트윗 공유하기에서 아까전에 다운로드 받은 'Tweet2gif' 앱을 찾고 실행을 시킨다. 터치하면된다.

 

 

그런다음 이어서 'Download GIF' 를 손가락으로 누른다.

 

 

처리되는 과정은 링크주소 아래에 색상이 있는 컬러바로 확인할 수 있다.

 

너무 쉬운 트위터 움짤 GIF 저장 이 완료가 되면? 위와 같이 갤러리 사진첩에 가면? tweet2gif 앱 이름으로 이미지 폴더가 하나가 더 만들어져 있을 것이다. 움짤 은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

 

밀리언즈 캐릭터가 웃고 환호하는 움직이는 사진을 움짤로 저장을 했는데~ 정말 귀엽다. 지금까지 '너무 쉬운 트위터 움짤 GIF 저장' 하는 방법에 대해 배워봤다.

'IT > 트위터' 카테고리의 다른 글

트위터 영상 저장  (4) 2024.03.20
트위터 뮤트 뜻  (0) 2024.03.06
트위터 pc버전 로그아웃  (0) 2023.12.05
트위터 탈퇴방법  (0) 2023.11.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