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초간편 카톡 단체방 만들기

category IT/카카오톡 2023. 5. 17. 01:16

 

초간편 카톡 단체방 만들기

 

kakaotalk 에서 원하는 상대를 지정해 대화를 할 수 있는 기능이 있다. 비공개는 아닌데, 최소인원은? 2명 이상의 인원과 대화 할 수 있는 채팅방을 '단톡방' 또는 '단체방' 이라고 부른다. 본 글은 '초간편 카톡 단체방 만들기' 방법에 대해 배워볼까 한다. 단톡방을 개설하는 방법은 아주 간단하다. 필요시에 원한다면? 아래에 첨부한 사진들을 보고 빠르게 방을 생성하시길 바란다. 

 

 

초간편 카톡 단체방 만들기 방법으로는?

모바일 kakaotalk 어플 (앱)에서 할 수가 있다. 

 

위 사진과 같이 모바일 환경에서 바탕화면에 있는 카카오톡 어플을 실행한다.

 

 

초간편 카톡 단체방 만들기 방법으로

사진과 같이 하단에 두번째 위치에 있는 말풍선 아이콘을 터치 후 상단에 가운데에 있는 말풍선 아이콘을 터치한다.

 

 

그러면 위와 같이 '일반채팅', '비밀채팅', '오픈채팅' 항목이 나올 것이다. 새로운 채팅 중에 '오픈채팅'이 아닌 '일반채팅'을 선택한다.

 

 

대화상대 선택 하는 화면이 나올 것이다. 여기서 초대하고 싶은 대화를 하고자 하는 친구를 선택한다. 이때 중요한 것은? 1명을 선택 후 확인을 누르면 그냥 일반 채팅이 되는것이고, 2명 이상을 선택 하고 확인을 누르면 단톡방 (단체방)이 된다.

 

 

위와 같이 두명 이상 대화상대를 선택하고 우측 상단에 있는 확인을 클릭하면 단톡방이 개설이된다.

 

초간편 카톡 단체방 만들기 방법으로

위와 같이 '그룹채팅' 이라고 나오면 단톡방이 생성된 것이다. '채팅 시작 전에 정보를 변경하면 모두에게 같은 이름으로 채팅방이 개설이된다' 위와 같이 초대를 해놓고 아래에 아무 글이나 작성을 하면 모두에게 초대를 해서 새로운 단체방이 만들어지게된다. 그정에 그룹채팅방 정보를 변경하고자 한다면? 그룹채팅방 정보 설정하기를 클릭한다.

 

위와 같이 초대받은 사람들 정보가 나오고, 채팅방 이름을 변경할 수가 있다. 사진과 같이 채팅시작 전, 내가 설정한 그룹채팅방의 사진과 이름은 다른 모든 대화상대에게도 동일하게 보이지만 채팅 후에 설정한 사진과 이름은 본인에게만 보인다. 확인을 했다면 이름 등을 변경 후 채팅을 시작하면 된다. 그룹채팅방 정보를 변경하지 않으려면? 그냥 채팅을 시작하면 된다. 이상 '초간편 카톡 단체방 만들기' 방법에 대해 배워봤다.

 

'IT > 카카오톡' 카테고리의 다른 글

너무 쉬운 카카오톡 생일표시  (0) 2023.06.25
카카오톡 메시지 삭제 기능  (0) 2023.05.23
카카오톡 투표 알아보기  (0) 2023.04.30
카카오톡 생일 비공개  (0) 2023.03.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