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인스타 방문자 추적 된다고?

category IT/인스타그램 2023. 5. 25. 03:48

 

인스타 방문자 추적 된다고?

 

어떤 SNS를 하든 내가 운영하고 있는 페이지 또는 스토리에 방문한 '방문자'가 누구인지 궁금할 때가 있다. 본글은 '인스타 방문자 추적'이 가능한지 알아볼것이다. 카카오톡도 숫자 1이 꺼지면 '읽음' 이지만 숫자1이 계속 켜져 있으면 '읽지않음'으로 되어 있기 때문에 메시지를 보낸지 한동안 됐지만 답장이 없는 경우에는 답답함이 있을 것이다. 인스타 역시, 카톡 메시지만큼은 답답하지 않지만, 내가 올린 게시물을 누가 봤을까? 또 몇명이 봤을까? 방문자가 궁금할 때가 있다.

 

인스타 방문자 추적 된다고?

 

이론적, 실전 모두 가능하다. 

증명은 아래에 첨부한 사진들을 참고하자.

 

 

인스타 방문자 추적 은 일반 사진 게시물을 추적하는 것이 아니라 꼭 '내 스토리' Story 에서 인스타 방문자 추적이 가능하다.

 

인스타 스토리를 만드는 방법은 너무나 간단한데 ~

좌측 상단에 스토리에 + 를 터치 후 임의의 사진을 업로드 하거나 기존 촬영된 사진 앨범에서 원하는 사진을 업로드 해야한다. 이때 그냥 사진을 클릭하고 바로 업로드가 되는 것이 아니라 누군가에게 공유를 해야한다. 한사람 이상을 선택 후 공유를 하게되면 

 

인스타 방문자 추적 된다고?

 

위와 같이 스토리 보관 기능을 소개합니다 라는 화면이 나온다 스토리 보관에서는 다른 사용자들과 자료를 공유할 수가있다. 공개 여부에서 특정 친한사람에게를 선택하거나 특정한 사람을 선택 후 조건에 맞는 사람들만 스토리 보관에 게시된 자료를 볼 수있게 할 수가 있다. 위에 화면에서 '확인'을 클릭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온다.

 

 

기존에는 '내 스토리'에 + 가 표시가 되었지만, 내 스토리를 운영할 경우에는 더이상 +가 보이지 않고 터치를 하게 되면 아래와 같이 본인이 만든 내 스토리에 방문할 수가 있다.

 

이제 이곳에서는 인스타 방문자 추적 이 가능하다.

위와 같이 내 스토리에 업로드한 사진을 누가, 몇명이 조회 (읽었는지) 확인이 가능하다. 위와 같이 1명 읽음 으로 나온다. 1명 읽음 부분을 터치하게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오게된다.

 

눈 모양의 아이콘 옆에는 읽음 숫자 이고, 눈모양 숫자 아래에는 '조회한 사람' 정보가 나온다. 계정 아이디가 나오기 때문에 누가 내 인스타그램에 들어왔는지 간단히 방문자 추적을 할 수가 있다. 지금까지 '인스타 방문자 추적'하는 방법에 대해 배워봤다.

'IT > 인스타그램'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인스타 게시물 숨기기  (0) 2023.06.17
인스타 스티커 필터 만들기  (0) 2023.06.03
인스타 프사 확대  (0) 2023.05.03
아이폰 하트카메라 릴스  (0) 2022.01.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