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너무 쉬운 카카오톡 생일표시

category IT/카카오톡 2023. 6. 25. 02:11

 

너무 쉬운 카카오톡 생일표시

 

kakaotalk을 하다보면 어느날 하단에 친구탭에서 '오늘 생일인 친구' 라고 해서 케이크 모양 아이콘이 있고, 우측에 이모티콘 선물 이라고 적혀있는 것을 본적이 있을 것이다. 본 글은 '너무 쉬운 카카오톡 생일표시' 하는 방법에 대해 배워볼까 한다. 처음 kakaotalk을 전화번호로 가입 후 추가로 "생일"을 등록해놓으면, 등록해놓은 생일날짜에 맞춰 내친구들의 화면에 '생일' 이라고 케이크 아이콘이 표시가 된다. 이모티콘 선물을 할 수 있게 버튼이 생기며, 소중한 친구라면 케익 등 기프티콘을 보내주면 아주 큰 선물이 될 것 같다.

 

너무 쉬운 카카오톡 생일표시 하는 방법으로는?

아래와 같이 해야한다. 먼저 모바일에서 kakaotalk 앱에 들어가야 할 것이다.

 

 

위와 같이 '오늘 생일인 친구' 라고 나오고 친구 이름(닉네임) 옆에 케익 아이콘과 우측에는 이모티콘 선물이 보일 것이다. 즉각적으로 선물을 할 수도 있고, 하루 시간이 지나면 자동으로 생 일 인 친구의 리스트가 사라진다.

 

 

너무 쉬운 카카오톡 생일표시 를 하기 위해서는? 위 캡쳐사진과 같이 상단 환경설정 아이콘을 클릭한다.

 

 

편집, 친구 관리, 전체 설정 중에서 전체 설정에 들어가야한다.

 

 

이어서 나오는 화면에서는? 버전정보 아래에 있는 개인/보안 항목에 들어가야 한다.

 

 

개인/보안 에 들어갔다면? 개인 정보 항목에서 '카카오계정' 에 들어가야 한다.

 

 

그러면 계정정보에 보면 이메일, 전화번호, 본인인증, 내정보 관리 가 있는데 이중에서 '내정보 관리' 항목에 들어간다.

 

너무 쉬운 카카오톡 생일표시 하는 방법으로

회원님의 소중한 정보 보호를 위해 현재 비밀번호를 확인해 주세요. 라고 나오면 kakaotalk 계정은 이메일 형식이고, 아래에 비밀번호를 입력 후 '확인'을 누른다.

 

 

카카오톡 계정이 연결됬다면? 성별 항목위에 보면 '생일'을 입력할 수 있는 입력란이 보일 것이다. '생 일을 알려주세요.'를 클릭한다.

 

너무 쉬운 카카오톡 생일표시 하는 방법으로

연도 입력 및 월/일 항목을 입력 후에는, 음력 또는 윤달 중에서 선택을 하고 확인을 클릭하면 된다.

 

이렇게하면 화면과 같이 1960.02.04일 음력 생일이 등록된 것이다.

사용자의 실제 생 일을 입력하면 되겠다.

 

만약 카카오톡 생일표시를 하지 않고, 비공개를 하고 싶다면? 1960년 2월 4일 (음력) 입력했던 입력 항목을 클릭 후 년도, 월/일 음력 등을 모두 체크해지해서 공란으로 만들어 버리면 된다. 지금까지 '너무 쉬운 카카오톡 생일표시' 하는 방법에 대해 배워봤다.

'IT > 카카오톡' 카테고리의 다른 글

카톡 키워드 알림  (0) 2023.07.29
카톡 광고 없애기  (0) 2023.07.23
카카오톡 메시지 삭제 기능  (0) 2023.05.23
카카오톡 투표 알아보기  (0) 2023.04.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