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갤럭시 앱 숨기기

category IT/안드로이드 앱 2024. 2. 13. 01:56

 

갤럭시 앱 숨기기

 

스마트폰 모바일 환경에서 바탕화면에 있는 아이콘들이 많아지면 정리를 해주는 것이 좋은데, 갤럭시 노트2 ~5는 앱을 숨기는 기능이 없어서 번거롭지만 별도의 런처앱을 이용해야한다. 본 글은 '갤럭시 앱 숨기기' 방법에 대해 배워볼까 한다. 갤럭시 노트8 이나, 최신기종의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에서는 별도의 어플을 내려받지 않아도 정말 어렵지 않게 어플을 숨기기 할 수가 있다. 하지만 구형 galaxy note 시리즈는 기본 기능에는 어플을 숨기기가 할 수가 없다. 런처 앱을 이용해야하는데~ 본문에서는 '버즈런처' 앱을 이용한 갤럭시 앱 숨기기 방법에 관한 내용이다.

 

 

갤럭시 앱 숨기기 를 하기 위해서는?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아래 사진과 같이 검색을 한다.

 

 

'버즈런처' 라고 검색을하면? 여러가지가 나온다. 위젯이라고 되어 있는것이 있는데~ 위에 있는 폰꾸미기/배경화면/잠금화면 이라고 적혀있는 어플을 설치하면 된다.

 

앱을 설치하기 테마를 선택하면 위와 같이 

위젯모드, 주사위 모양 아이콘을 누르면 아래와 같이 어플들을 볼 수가 있는데

 

주사위 아이콘을 누르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온다. App, 위젯이 있고, 자동으로 폴더에 이름이 생성이 된다. 본인이 원하는데로 아이콘들을 끌어다가 넣기 해서 폴더를 만들거나 이동을 할 수가 있다.

 

갤럭시 앱 숨기기 방법으로는?

사진과 같이 만약 '뮤직' 어플을 숨기고자 한다면? 뮤직 어플을 손가락으로 꾹 누르면 '숨 기 기' 눈 차단모양 아이콘이 보일 것이다. 클릭을 하면 바탕화면에서 사라진다.

 

 

이렇게 숨겨진 어플을 App에서 찾을 수가 없다. 자주 사용하지 않는 아이콘들을 이렇게 정리를 할 수가 있다. 그런데 만약에 나중에라도 숨겼던 App들을 다시 사용하고 싶다면? 바탕화면에 보여지기를 원한다면?

 

갤럭시 앱 숨기기 해제 하는 방법으로는?

위와 같이 우측 상단에 세로 점 세개를 클릭 후 '앱 숨기기'에 들어가야한다.

 

 

갤럭시 앱 숨기기 를 한 아이콘은 ? 체크 표시가 되어있을 것이고, 체크되어 있지 않는 어플들을 현재 App 화면에 표시되고 있는 아이콘들 이다.

 

갤럭시 앱 숨기기 해제 하는 방법으로 위와같이

체크가 되어있으면 App 화면에서 사라지게 되므로, 체크를 해제 해주면 다시 App 화면에서 나타나게 된다. 위 사진의 경우는? Instagram 포토 App만 숨겨져 있고, 나머지는 모두 공개되어 있다. 이렇게 설정을 하면 아래와 같이 Instagram 포토 App만 화면에서 사라지고 나머지는 변함없이 App 항목에서 찾을 수가 있다.

 

위와 같이 갤럭시 앱 숨기기 항목에서 체크가 되어있는 항목을 제외하고 나머지는 모두 화면에 표시가 된다. 다시 어플을 숨기고자 한다면? App을 꾹 눌러서 숨기기 하면 될 것이다. 지금까지 '갤럭시 앱 숨기기' 방법에 대해 배워봤다.

'IT > 안드로이드 앱' 카테고리의 다른 글

갤럭시 텍스트 대치  (0) 2024.03.26
안드로이드 아이폰처럼 꾸미기  (2) 2023.10.10
안드로이드 사진 블러 어플  (0) 2023.09.08
안드로이드 OS 버전 확인  (0) 2023.06.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