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다뷰 인디 이용해 hwp파일 열기

category IT/프로그램 2019. 2. 20. 23:59


다뷰 인디 이용해 hwp파일 열기


꼭 한글 프로그램이 아니라도 hwp파일을 열어볼 수 있는 뷰어 프로그램들이 많다. 본 글은 '다뷰 인디 이용해 hwp파일 열기' 방법에 대해 배워볼까 한다. 다뷰 인디 프로그램은 휴먼토크라는 회사에서 만든 다용도 문서뷰어이다. program 성격으로는? 프리웨어로 개인, 기업, 공공기관에서도 제한없이 무료로 이용할 수가 있다고 한다. 다뷰 인디를 설치하면 약 250여가지 문서,도면, 이미지를볼 수가 있고, 통합뷰어, 문서보안, 네트워크 부하감소용으로 판매된 다뷰 엔터프라이즈 (기업 서버용) 제품의 클라이언트 독립형 무료버전으로 누구나 사용 및 배포가 가능하다고 한다. 문서 기능으로는? 검색 기능을 이용하면 찾고자 하는 단어가 하이라이팅 처리되어 손쉽게 원하는 단어를 빨리 찾을 수가 있고, 책갈피 기능, 썸네일 기능을 제공해 원하는 정보를 보다 빨리 찾을 수가 있다. 뿐만아니라 다양한 문서를 pdf file 또는 EXE file로 만들수도 있다고 한다. 


다뷰 인디 이용해 hwp파일 열기 를 하기 위해서는? 


아래와 같이 네이버가 아닌 구글에서 '다뷰 인디'를 검색하면



위와 같은화면이 나올 것이다. datools.kr 사이트이고, 옆에 다운로드 가 적혀있다. 마우스로 클릭 후 사이트에 들어가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온다.


프리웨어 성격의 프로그램이고, 사용가능한 운영체제는? 맥킨토시, 리눅스에서는 사용이 불가능하고, Windows 2000, Windows 2003, Windows XP, Windows Vista, Windows 2008, Windows 7, Windows8 에서 가능하다. 주요 기능으로는? 

- 모든 문서, 이미지 보기

- CAD, PDF, 이미지 파일 원본으로 보기

- 썸네일, 책갈피 기능

- PDF 파일 및 EXE 파일 만들기 가능

- 마크업 기능

- 글씨 추출가능

- 검색어로 찾기

- 탐색기에서 원클릭으로 보기

- 선명한 화면 디스플레이


다뷰 인디 이용해 hwp 파일 열기 방법으로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를 클릭해 인스톨 file을 받으면? DaVuIndy8987 이라는 이름의 인스톨 file을 받을 수 있다. 마우스로 더블클릭 하면? 아래와 같이 인스톨 화면이 나온다.



DaVu Indy 2019- 완전 무료 모든 문서 통합뷰어의 설치 마법사에 오신것을 환영합니다. 라고 나오고, 계속 설치를 진행하기 위해서는? '다음'을 클릭한다.



사용자 계약 사항에 대해서 설명이 나오는데~ 한번 빠르게 읽어보고, 아래 동의함을 클릭 해 다음 설치과정으로 간다.


구성요소 설치하는 단계에서는?

총 전체 설치에는 3개의 항목이 있다

- 다뷰 인디(DaVu Indy)

- 다집(DaZip) 국산 완전 무료 압축 프로그램 (기업체, 관공서 모두 무료)

- 인공지능(AI) 인터넷 사용 도우미 설치 

가 있는데 이중에서 다뷰 인디 첫번째 항목에만 체크를하고 다음을 누른다. 나머지는 불필요하므로 선택해제를 한다. 



그러면 위와 같이 설치 중.. 이라는 화면이 나오고, 작업 진행 과정을 막대기 바로 과정을 알 수가 있다.


다뷰 인디 이용해 hwp파일 열기 방법으로

설치를 마치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올 것이다. 완료를 클릭하고 바탕화면에서 DaVu Indy 바로가기 아이콘을 클릭 후 실행을 시킨다.


다뷰 인디 이용해 hwp파일 열기 방법으로

위와 같이 프로그램을 실행시켰다면? '파일' 에서 '열기'를 클릭한다.


이제 hwp 한글프로그램에서 저장한 file을 열어보기 할 것인데~

이렇게 file - 열기에서 hwp 확장자를 지닌 file을 찾아 열기를 하면 아래과 같이


문서를 읽고 있는 중입니다.. 라고 나오며

약 1분정도 기달리면 아래와 같이 한글 hwp 파일을 쉽게 열수가 있다.


뷰어 기능을 이용해 전체화면으로 볼수가 있다. 이렇게 하면 다뷰 인디를 이용해 hwp 한글 파일 열기를 할 수가 있다. 그밖에 다양한 포맷을 지닌 문서들을 모두 읽을 수가 있기 때문에 꼭 한글 파일이 아니더라도 CAD, PDF 포맷도 읽기가 가능해서 활용도가 좋은 편이다. 지금까지 '다뷰 인디 이용해 hwp파일 열기' 방법에 대해 배워봤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