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아웃룩 메일 연동

category IT/인터넷 2024. 1. 26. 15:31

 

아웃룩 메일 연동

 

마이크로소프트 사 MS의 이메일 계정인 아웃룩 Outlook 을 이용시 다른 email과 연동을 할 수가 있다. 본 글은 '아웃룩 메일 연동' 하는 방법에 대해 배워볼까 한다. 국내 거주하신 분들중 네이버 계정이 없으신 분들은 없을 것이다. 네이버 이메일과 아웃룩을 연동해서 사용이 가능하다. 보통은 naver 계정만을 사용하거나 하지만, 회사에서 아웃룩 outlook mail을 사용한다면? 따로 계정을 만들어 사용해야하므로 번거로움이 있을 것이다. 하지만 네이버와 아웃룩을 연동시키면 두개의 계정에 접속 해 메일을 확인할 필요없이 한 곳에서 모두 관리를 할 수가 있다.

 

아웃룩 메일 연동 하는 방법으로는?

 

먼저 Microsoft 사의 outlook 계정이 있어야 할 것이다.

 

Microsoft 마이크로소프트사의 공식 홈페이지에서 계정을 쉽게 만들 수가 있다. 계정이 없으시다면 마이크로소프트사에서 계정을 먼저 만든 다음 

 

 

위와 같이 아웃룩 메일 연동 을 하고자 하는 네이버 계정에 로그인을 한다. 그런다음 mail을 마우스로 클릭 해 mailbox에 들어가야 한다.

 

네이버 메일 상자에 들어갔다면? 하단부에 보면 환경설정이라고 보일 것이다.

마우스로 클릭 후 들어간다.

 

아웃룩 메일 연동 을 하기 위해서는?

네이버 mail box 에서 환경설정에 들어간 다음 항목중 POP3/SMTP 설정에 들어가야 한다. 위 사진과 같이 POP3/SMTP 사용 항목에서 '사용함'에 체크를 한다. 

 

아웃룩 메일 연동 하는 방법으로 그런다음 위와 같이

동일하게 항목들을 체크한다. 

POP3/SMTP 사용에 '사용함'

적용 범위에 '기존에 받은 메일을 포함하여 받음'

읽음 표시에 'POP3로 읽어간 메일을 읽음 표시'

원본 저장에 '네이버 메일에 원본 저장'

외부메일 처리에 'POP3로 읽어갈 때 외부메일을 포함하지 않음'

에 체크 후 '확인'을 클릭한다. 그러면 환경설정이 수정되었습니다. 라고 나올 것이다. 닫기를 누른다.

 

 

아웃룩 메일 연동 하는 방법으로 

윈도우즈 시작프로그램에 들어가서 Microsoft Office - Microsoft Outlook 프로그램을 실행시킨다.

 

 

위와 같이 사용자 계정 구성 창이 뜨고, 전자 메일 계정을 구성하시겠습니까? 물음에 예(Y)를 선택하고 다음을 클릭한다.

 

 

아웃룩 메일 연동 하는 방법으로

그런다음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오면? 전자 mail 계정(A)항목을 마우스로 체크 후

사용자 이름을 적고, 전자 mail 주소는 (네이버 계정), 암호 역시 네이버 계정 암호를 적고, 암호 다시 입력에 동일한 압호를 한번더 적는다음 '다음'을 클릭하면 된다.

 

 

그러면 새 계정 추가 창이 뜨면서 온라인으로 서버 설정 검색이라고 나온다. 한 1~4분 정도 기달리면 네트워크 연결 설정, 서버 설정 검색, 서버에 로그온 후 테스트 전자 메 일 메시지 보내기, POP3 전자 메 일 계정이 구성되었습니다. 라고 나온다. 마침을 클릭한다.

 

 

위와 같이 Outlook 이 전자 mail, 일정, 연락처의 기본 프로그램으로 설정되어 있지 않습니다. Outlook 을 기본 프로그램으로 설정하시겠습니까? 물음에 Microsoft Outlook 을(를) 시작할 때 항상 확인에 체크를 하고 예를 누른다.

 

 

그러면 이렇게 아웃룩 계정에 네이버 메 일이 연동이 되어 함께 이용할 수가 있게 된다. 지금까지 '아웃룩 메일 네이버 계정 연동하는 방법'에 대해 배워봤다.

'IT > 인터넷' 카테고리의 다른 글

결혼식 하객 알바 알아보기  (2) 2024.01.31
국선변호사 비용 얼마?  (1) 2024.01.30
SRT 수서역 주차장  (1) 2024.01.25
무료 사진사이트  (3) 2024.01.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