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윈도우 비트확인 쉬운 방법은?

category IT/WINDOW 2019. 3. 5. 23:59


윈도우 비트확인 쉬운 방법은?


특정 프로그램을 설치하거나 브라우저 를 다운로드 받을때 현재 사용하고 있는 윈도우 운영체제의 비트 확인을 해야할 때가 있다. 본 글은 '윈도우 비트확인 쉬운 방법'에 대해 배워볼까 한다. 가장 일반적이며 빠르게 할 수 있는 세가지 방법에 대해 소개를할까 한다.


윈도우 비트확인 쉬운 방법은?


첫번째로 아래와 같이 바탕화면에서 '컴퓨터' 마우스 왼쪽버튼을 클릭 후 선택을 한 상태에서 마우스 우클릭 후 '속성'에 들어간다.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올 것이다.

단축키는 컴퓨터를 선택 후 마우스 우클릭을 한 상태에서 속성(R) 이다.



위와 같이 컴퓨터에 대한 기본 정보 보기 라고 나오면 Windows 버전 정보가 나오고, 시스템에 보면 시스템 종류: 에 32비 트 운영 체제 라고 표시가 있다. 지금 현재 사용하고 있는 윈도우즈 버전이라면? Windows 7 Ultimate K 이고, 32비트 운영 체제 를 선택하면 될 것이다. 인터넷에서 특정 프로그램을 설치하거나 브라우저를 내려받기 할때 현재 사용중인 운영체제의 버전을 확인해야할 때가 있다. 그럴때 해당 정보를 이용해 32 비트 또는 64 비트를 선택할 수가 있을 것이다.


윈도우 비트확인 쉬운 방법은?


두번째 방법은?

아까 첫번째 보다는 과정이 조금 더 있지만, 결과 화면은 같다.


먼저, 시작프로그램 - 제어판 - 시스템 및 보안 - 시스템 

순서대로 들어가면 된다.



제어판에 들어갔다면? 이어서 위와 같이 '시스템 및 보안' 항목에 들어간다.


윈도우 비트확인 쉬운 방법은?

이어서 '시스템' 에 들어간다.


아까와 동일한 결과가 나온다.

컴퓨터에 대한 기본 정보 보기 라고 나오는것도 같고, Windows 버전 확인 및 시스템 종류에서 32비트 운영 체제라는 것을 확인할 수가 있다. 그리고 추가로 Windows 정품 인증을 받았는지, 비정품인지도 이곳에서 확인이 가능하다. Windows 정품 인증을 받았다면? 제품 ID에 코드가 있을 것이다. 사진에서는 모자이크 처리를 했다.


윈도우 비트확인 쉬운 방법은?

마지막 세번째 방법으로

시작프로그램 - 실행 - dxdiag 

명령어를 입력해 DirectX 진단 도구 창을 열어서 현재 사용중인 윈도우 비트확인 을 할 때 활용할 수도 있다. 위와 같이 실행창에다 dxdiag 를 입력하면 아래와 같이


DirectX 진단 도구 가 열린다. 

여기서 시스템, 디스플레이, 소리, 입력 항목이 있는데~ 운영체제에 보면 Windows 7 Ultimate 32비트를 사용중인 것을 확인할 수 있다. 뿐만아니라 DirectX 버전도 이곳에서 확인을 할 수가 있다. DirectX 11을 사용하고 있는 것을 알 수 있다. 지금까지 '윈도우 비트확인 쉬운 방법'에 대해 배워봤다.

'IT > WINDOW' 카테고리의 다른 글

윈도우10 키보드 반응속도  (0) 2023.08.07
윈도우7 메모장 일본어 저장법  (0) 2018.11.25
윈도우10 사용자계정 삭제  (0) 2018.08.23
윈도우10 자동 업데이트 끄기  (0) 2018.07.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