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쉬운 유튜브 썸네일 설정

category IT/유튜브 2023. 10. 2. 03:36

 

쉬운 유튜브 썸네일 설정

 

YouTube 에서 동영상을 업로드 후 설정 시에는? 제목을 넣고, 본문의 내용을 추가 후 마지막에 미리보기 이미지 다른 말로는 "썸네일" 을 설정하게 된다. 본 글은 '쉬운 유튜브 썸네일 설정' 하는 방법에 대해 배워볼까 한다. 예전과 다르게 새로운 YouTube 커뮤니티 가이드가 생겨서 이제는 인증을 통과하지 않은 계정은 썸네일 (미리보기 이미지) 지정을 할 수가 없게 되었다. 

 

 

쉬운 유튜브 썸네일 설정 방법으로는?

아래와 같이 PC 환경에서 YouTube 사이트에 접속 후 계정에 로그인을 해야한다.

 

 

계정에 접속을 했다면? 우측 상단 프로필 아이콘을 클릭 후

'크리에이터 스튜디오' 를 마우스로 클릭한다.

 

쉬운 유튜브 썸네일 설정 방법으로

그런다음 좌측에 보면 '동영상 관리자' 를 마우스로 클릭한다.

 

 

미리보기 이미지 (썸네일) 설정을 하고자 하는 동영상을 보기에서 골라야 하는데~ 하단에 '수정'을 클릭해서 들어가면 된다.

 

 

위와 같이 청록색 테두리에 미리보기 이미지 (썸네일) 을 추가할 수 있는 옵션이 원래는 있어야 하는데~ 사진과 같이 나온다면? 이 계정은 인증을 통과하지 않은 계정이기 때문에 (장 시간의 업로드 및 미리보기 지정) 등 유튜브의 관리 기능을 사용할 수가 없다.

 

쉬운 유튜브 썸네일 설정 을 위해서 

좌측 상단에 보면 '채널' - '상태 및 기능' 에 들어가보면?

위와 같이 맞춤 미리보기 이미지가 현재 사용하지 않음 으로 되어 있을 것으로 나온다. 원인은? 현재 귀하의 계정으로는 사용할 수 없습니다. 가 나오고 자세히 알아보기를 누르면 아래의 화면이 나온다.

 

 

YouTube 크리에이터 채널 기능 이라고 나오고, 맞춤 미리보기 이미지: 동영상의 맞춤 미리보기 이미지를 업로드합니다. 에 링크 문장을 마우스로 클릭하면?

 

 

위와 같이 현재 사용하고 있는 유튜브 채널을 전화 인증을 하라고 한다.

인증 코드를 받는 방법은 두가지 이며 자동 음성 메시지로 전화를 받을 것인지? 아니면 인증 코드로 문자 메시지로 전송 받을 지 선택을 해야한다. 결국 전화인증을 통과하지 못하면? 유튜브 썸네일 설정 을 할 수가 없게 되는 것이다.

 

 

쉬운 유튜브 썸네일 설정 을 하기 위해서 계정 인증을 해야하는데~

통과를 하면? 위와 같이 '맞춤 미리보기 이미' 항목이 위 화면과 같이 동영상 수정에 들어가서 '정보 및 설정' 탭에서 썸네일 지정을 할 수가 있다. 최대 파일 크기는 2MB를 초과할 수 없는것이 특징이다.

 

쉬운 유튜브 썸네일 설정 방법으로 이렇게 내가 원하는 썸네일 이미지를 지정 후 '변경사항 저장'을 하게되면 다른 채널의 구독자 및 시청자들이 보는 화면에서는 미리보기 지정을 한 사진이 보여진다. 지금까지 '쉬운 유튜브 썸네일 설정' 하는 방법에 대해 배워봤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