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티스토리 모바일 글쓰기의 중요성

category 일상 2016. 6. 22. 17:18


오늘 처음으로 티스토리 앱을 무료로 다운로드 받은 후 모바일 티스토리 글쓰기를 했다.

티스토리 모바일 앱의 기능은 완벽하진 않지만 정말 필수요소적인 기능들만 있었고 또 사용을 하는데는 큰 불편함은 없었다.

바쁜 일상 생활속에서 네이버, 티스토리 기타 블로그를 관리하기란 정말 쉽지 않다. 블로그 최적화를 위해서 하루에 하나의 포스트를 작성해야 하는데 이는 정말 매일같이 해야하는 일이고, 글쓰기를 좋아하지 않는 사람에게는 정말 맞지 않는 일이다. PC에서 글을 쓸 경우에는 표를 삽입하거나 그래프를 작성하고 정보기관에 자료에는 인용구를 붙이거나 적절히 내용을 짜집기를 할 수가 있다.

반면에 모바일 글쓰기는 어떤가?
자바스크립트 활성화, 비활성화로 복사하기가 안되는 글들이 있다. 이러한 글들은 복사하기가 까다롭다. 다른 모바일 응용앱을 이용하면 가능은 하지만 역시 번거로움에 포기를 한다.

Pc에서 티스토리 블로그 글을 작성시, 모바일로 글을 작성시에 장단점이 존재한다. Pc에서 글쓰기를 할때의 이점은? 다양한 글꼴, 크기, 색상, 도표, 그래프, 인용구, 동영상첨부 등 다양한 멀티미디어를 삽입하는 것이 자유롭다. 뿐만 아니라 사진 이미지를 블로그 최적화한 사이즈로 넣는것 또한 가능하기 때문에 최적화에 유리하다.

그럼 티스토리 모바일 글쓰기의 이점은 무엇인가? 지하철, 기차, 차안에서, 외출시에도 시간과 공간에 제한을 안받는다는 것이다. 특별한 컴퓨터가 없어도 글쓰기를 못하는 것이 아니다. 이는 아주 큰 이점으로 적용된다. 아주 중요한 요소들은 모두다 갖춰있기 때문에 인용구 삽입, 도표, 그래프, 멀티미디어 동영상 , 파일 삽입등만 포기해버리면 pc 못지 않게 멋진 포스트를 작성 할 수 있다.

때문에 Pc를 사용 할 수 없을때 티스토리 모바일 앱을 이용하여 글쓰기를 할 수 있고, 1일 하나의 포스트를 작성하는데도 전혀 문제가 없다.

모바일 티스토리 앱을 이용시 불편했던 점은?
멀티미디어 삽입을 하는것이 불가능했다. html 텍스트 편집을 할 수 있는 기능도 추가가 되었으면 좋겠다. 적절한 모바일 구글애드센스 광고를 넣어야 하는데 기존 스킨편집에 적용되었던 코드 말고는 더 넣을 수 없었기 때문에 불편함이 없다고 할 수 없다.

간단한 멀티미디어 링크를 넣을 수 있는 기능과
네이버 처럼 오픈그래프 기능에 추가가 되었으면 한다. 블로거가 작성했던 다른 포스트의 미리보기 이미지를 지원해 썸네일 사진으로 보여주는 기능은 매우 중요하다고 생각한다. 이는 내 블로그 체류시간에도 결정적인 요인을 준다.

결국 활성화된 블로그로 가는 길이다. 위에 두가지 추가가 되었으면 하는 기능에 대해 말했다.

말이 나와서 한마디만 더 하겠다. 이번 업데이트 후에 blog에 신고버튼이 추가가 되었다. 지금 까지 다른 블로그에도 이런 기능은 있었지만 티스토리 블로그를 운영하는 이유는? 사생활 간섭 그러니까 여기서 말하는 사생활 간섭이란? 블로그 서비스 회사로부터의 간섭을 말한다. 네이버의 경우는 저품질에 걸리는 것을 말하고 티스토리는 신고 버튼 추가로 인해, 경쟁 회사, 경쟁블로거 들의 허위 신고가 늘어나 피해를 입지 않을까 우려된다.




필자는 지금 기차안에서 티스토리 모바일 앱을 이용하여 글쓰기를 하고 있다.

여러분도 티스토리 모바일 앱을 이용해 초 간단한 글쓰기를 해보시길 권해드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