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네이버 타자연습

category IT/프로그램 2019. 3. 10. 23:59


네이버 타자연습


컴퓨터를 처음 시작할때 가장 기본적으로는? 키보드 자판을 잘 두드릴 수 있어야 할 것이다. 그러기 위해서는? 키보드 손가락 위치 잡는 법, 낱말들을 빠르고, 정확하게 치는 방법 등이 필요할 것인데~ 본 글은 '네이버 타자연습'에 대해 알아볼까 한다. 유명한 한컴타자검정 프로그램이 있지만, 한글 프로그램을 설치해야지만 할 수가 있는 불편함이 있다.


네이버 타자연습 을 하기 위해서는?

naver 포털 사이트에서 '네이버 소프트웨어' 라고 검색을 한다음 처음 뜨는 사이트에 접속을 하면 된다.



위와 같이 '검색'창에다 '타자연습' 이라고 검색을 하면 아래와 같은 프로그램 10개가 나온다.



번개손, 뽁뽁이 타자, 손오순 타자, 축지타법, Senslang Touch Typing, 날개셋 타자연습, TypeBlaster, Bruces Typing Tutor, 열린타자지기 , 본 글에서 소개할 '폴라리스 타자연습' 이 있다. 폴라리스 가 이중에서 가장 평점이 우수하고, 다운로드 숫자가 제일 높다.



네이버 타자연습 - 폴라리스 프로그램을 다운로드 받기 위해서는?

폴라리스 아이콘을 클릭하면? 바로 naver software 자료실로 연결이 되서 프로그램을 무료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프로그램 성격은? 프리웨어로 자유롭게 이용이 가능하다.



버전은? 폴라리스 타자 연습 1.0 이다.

내려받은 인스톨 파일을 더블클릭 후 설치를 진행하려면? '설치'를 클릭하면 된다.


폴라리스 타자 연습 1.0 설치를 마쳤다면?

마침을 누르고 바탕화면에 추가된 바로가기 아이콘을 더블클릭 해 실행하면 아래와 같이


네이버 타자연습 -폴라리스 

처음 시작을 할때는 이름을 지정하라고 한다. 



화이트그리핀 이라는 이름을 적었고, 확인을 클릭했다.


가장 먼저 나오는 연습은?

키보드 자리 익히기 이다. 화면에 불이 들어와 있는 keyboard 자리를 익히는 연습이다. 불이 들어와 있는 것을 하나하나 클리어를 하면?



이렇게 실전 keyboard 자리를 익히는 연습을 하는 모습이다. 틀리면 X, 일정 시간이 경과하면 그 옆에 퍼센티지로 나온다.



이렇게 충분히 키보드 자리를 익혔다면? 다음 단계에서는? 단어연습을 할 수 있고, 그 다음에는 단문연습을 할 수가 있다. 


네이버 타자연습 - 폴라리스

이렇게 단문연습 문장으로는? 짧은문장이 나온다. 고사성어나, 교훈 , 격언 등의 문장이다. 한 문장을 입력하면? 위에 체크 표시에 타수 가 나온다. 


가장 마지막 단계의 연습인? 장문연습 인데, 상단에 장문연습을 클릭하면?

단편 소설의 제목들이 있다. 원하는 단편소설을 클릭하고 시작하기를 클릭하면 된다.


말그대로 짧은글이 아니라 긴 장문이다.

짧은 단문 연 습 시보다 타 수 가 잘안나오고, 빠르게 치다보면 오타가 생겨 위와 같이 오타수 한개가 있기 때문에 정확도에서 98%가 나온다. 장문의 좋은 타 수를 받는 요령이라면? 조금 천천히 치더라도, 오타가 나지 않게 치는 것이 빠르게 입력하고 백스페이스바를 이용해 지우고 타이핑을 치는 것보다 좋은 타 수를 받을 수 있다.


이렇게 하루, 한달, 일년간 연습을 한다음 상단에 '설정&통계'에 가면 일 별 통계를 확인할 수 있다. 3월 10일에는 평균 타수가 472타를 기록했다. 전체 연습 시간은 56초 이다. 오타가 1개 있어서, 정확도가 아쉽지만 99%를 기록했다. 이렇게 매일매일 연습을 꾸준히 한다면? 빠르면 2주일, 길게는 2달 정도면 좋은 타 수가 나올 것이다. 지금까지 '네이버 타자연습' 폴라리스 프로그램을 이용해서 타 자 연 습 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봤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