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캐논 프린터 드라이버 다운로드 받아보자

category IT/프로그램 2019. 3. 16. 23:56


캐논 프린터 드라이버 다운로드 받아보자


canon 브랜드는 DSLR, 미러리스 카메라 뿐만 아니라 스캐너, 복합기, 디지털인쇄시스템, 무한잉크젯, 포토 프린터, 팩시밀리, 프로젝터, 전자사전, 계산기, 의료기기, 전자칠판, 미니PC, 네트워크 카메라, 프리젠터, 블루투스 스피커 까지 다양한 사무용 기기들을 판매하는 브랜드이다. 사무용 기기중에 프린터는 없어서는 안되는 중요한 출력기기로 회사에서는 필수 기기이다. 일반 가정에서도 요즘은 복합기를 주로 사용을 한다. 예전에는 기기를 구입하면 DRIVER 설치 CD가 들어있어서, CD-ROM에 읽어서 설치를 했었던 기억이 있는데~ 요즘은 네트워크로 연결을 하거나 USB로 연결을 해서 설치를 하는 것이 대부분이다. 본 글은 기기를 구입 후 프린터 기기를 정상적으로 작동시키기 위해서는 전용 Driver를 꼭 설치를 해야한다. '캐논 프린터 드라이버 다운로드' 받는 방법에 대해 배워볼까 한다.



아래와 같이 Google 사이트 또는 Naver 사이트에서 '캐논 프린터 드라이버 다운로드' 를 검색하면 



위와 같이 canon-bs.co.kr/cs/download 주소로된 사이트가 검색결과로 나올 것이다. 

여기에 접속을 하면되는데~ 



캐논 프린터 드라이버 다운로드 받아보자

사이트에 접속을 하면? Canon 로고가 보인다. 그리고 '드라이버, 유틸리티, 사용자 설명서, 펌웨어, 프로파일' 등을 이곳에서 받을 수 있다는 설명 문구가 있다. 아래에 보면 제품명 검색란에는 '프린터'를 선택하고, 2차 카테고리는? 구입한 기기에 맞는 printer 를 선택한다. 마지막 3차 카테고리는 제품명을 선택 후 검색을 마우스로 클릭하면 결과가 나온다.



프린터 - 컬러 레이저 프린터 - 모델명은 LBP7100Cxz 의 드라이버를 다운로드 받고자 한다면? 이렇게 보기에서 선택 후 검색을 클릭하면 된다.


캐논 프린터 드라이버 다운로드 받아보자


그러면 바로 아래에 몇개의 데이터가 있습니다. 라는 찾은 결과값이 나오는데~ 잠시 왼쪽을 보면 운영체제 선택 란이 있다.

Windows 10, Windows 8.1, Windows 8, Windows 7 32 bit, 64 bit, Windows Server 2008 , Windows Vista 32 bit, 64 bit, Mac OS V9, Mac OS X v 103, Mac OS X v 10.4 , Linux 등 운영체제별 버전 목록이 있다. 



만약에 현재 사용하고 있는 컴퓨터 환경이 Windows 윈도우즈가 아닌 리눅스 라면? Linux V3.60을 받으면 될 것이다. 영문에서 for 다음에 운영체제 정보가 들어 있다. 맥킨토시면? Macintosh V10.17.0 [Mac Os] 옆에 다 운 로 드 버튼을 클릭 하면된다. 상세하게 보기를 클릭하면? 호환되는 버전 정보를 볼 수가 있다. 

macOS 10.14, MacOS 10.13, MacOS V10.12, OS X v10.11, OS X v10.10 , OS X v10.9, Mac OS X v10.8은 모두 호환이된다.


download 버튼을 클릭하면?

위와 같이 소프트웨어 사용권 동의가 나오는데 ~ 동의를 클릭하면 아래와 같이 설치 파일을 받을 수가 있다.



현재 사용하고 있는 윈도우즈 Windows 운영체제의 비트정보가 올바르지 않다면?

위와 같이 오류가 나온다. '이 파일의 버전이 실행 중인 Windows 버전과 호환되지 않습니다. 컴퓨터의 시스템 정보를 확인하여 프로그램의 x86 (32비트) 또는 x64(64비트) 버전이 필요한지 확인한 다음 소프트웨어 게시자에게 문의하십시오. 에서 확인을 클릭하면 된다.


캐논 프린터 드라이버 다운로드 받아보자


아까 왼쪽 카테고리에 운영체제별 정보가 있는데~ 보기에서 Windows 7 64 bit를 download 받았더니 위와 같이 오류가 난다면? 현재 사용하고 있는 운영체제는 Windows 7 32 bit 이기 때문에 위와 같이 32bit 설치파일을 받으면 된다. 날짜가 가장 최신것으로 받고, 오래된 날짜인지 최신날짜인지 찾는다, 위의 경우네는 2017년 2월 6일 일자에 나온 것이 가장 최근 데이터이다.



download 를 클릭하면 위와 같은 파일을 받을 수 있다.

파일명이 WIN 32BIT UFRII 이다. 폴더에 들어가면? 설치파일 Setup이 두개가 있는데 용량이 큰것을 더블 클릭해서 실행시킨다. 보기의 설치파일 용량이 3,394kb이다.


캐논 프린터 드라이버 다운로드 받아보자


인스톨 과정에서 위와 같이 설치 파일을 더블클릭하면?

사용권 계약 내용이 나온다. 사용권 계약의 약관에 동의하십니까? 에서 예를 클릭한다. 이어서 프  린  터 설치 화면에서는 표준, 사용자 정의, USB 연결 중에서 USB 연결을 하는 것이 가장 무난하다. 초기에 제품에 들어있던 usb 케이블을 이용해 프 린 터의 전원을 켜고, 전원이 켜진 상태에서 USB 케이블로 프린터 기기와 PC를 연결한다. 그런다음 다음을 클릭한다.



설치가 진행되면 중지를 할 수 없다는 경고 창이 뜬다. 계속하시겠습니까? 물음에 예를 클릭하면 진행이 시작된다. 다 설치를 마치고는 테스트 인쇄를 시작 후 정상적으로 printer 기기를 사용할 수가 있다. 지금까지 '캐논 프린터 드라이버 다운로드' 및 설치방법에 대해 배워봤다

'IT > 프로그램' 카테고리의 다른 글

다이렉트X 12 DirectX 최신버전 다운로드  (0) 2019.06.18
쉬운 알PDF 용량 줄이기  (0) 2019.04.09
네이버 타자연습  (0) 2019.03.10
다뷰 인디 이용해 hwp파일 열기  (0) 2019.02.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