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연동해제 쉽게

category IT/인스타그램 2019. 3. 17. 23:59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연동해제 쉽게


instagram 계정을 가입할때나 비즈니스 계정 등으로 변환을 할때 페이스북 계정과 연동을 하게 된다. 본 글은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연동해제 쉽게' 하는 방법에 대해 배워볼까 한다. 요즘은 sns를 하다보면 개인정가 노출 되는것을 꺼려서 본인의 이름으로, 자주 사용하는 아이디로 만들지 않고, 이렇게 facebook (페이스북)으로 연동을 해서 가입해서 사용을 하는 경우가 있다. 장점이라면? 가입시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는 것이지만 단점으로는? 나중에 해킹, 비밀번호를 분실하거나 불규칙 행동이 감지되어 계정이 차단되거나 해서 신원 확인 및 계정을 찾을때는 "연동해제"를 하게 되면 찾기가 어려워 지기 때문에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연 동으로 가입한 계정의 경우는 계정을 되찾기 위해서라도 반드시 다시 계정에 연결을 시켜놔야 찾을 수가 있다.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연동해제 쉽게 하는 방법은?

연동해제를 하는 이유는? 더이상 instagram 을 사용하지 않는 경우 일 것이다. 이런 경우에는 연동해제를 하고 탈퇴를 하는 것이 일반적일 것이다. 

PC가 아닌 모바일 instagram 전용앱에 들어가서 해야한다. 



PC가 아닌 모바일 instagram 앱을 실행 시킨다.

아이폰 ios, 안드로이드 Android 공용으로 사용할 수 있다.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연동해제 쉽게 하는 방법으로

instagram app을 실행해 들어가면? 하단에 사람모양 아이콘을 클릭한다.



이어서 나오는 화면에서는?

오른쪽 꼭대기에 가로 세줄을 클릭한다.



아이폰 ios 와 안드로이드 Android 환경에서 차이가 있다. 위 환경은 아이폰이기 때문에 이렇게 설정에 밑에 보이는데~ 안드로이드는 더 쉽게 '설정'을 찾을 수 있다. 설정을 클릭한 다음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연동해제 쉽게 하는 방법은?

설정에 들어갔다면? 이어서 '계정' 항목을 클릭한다.



'설정' - '계정' - '연결된 계정' 순서대로 들어간다.

아이폰, 안드로이드 동일하게 '연결된 계정'에 들어가면 된다.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연동해제 쉽게 하는방법으로

그러면 위와 같이 여러 계정들이 보일 것이다. 상단에보면 영문으로 Facebook 이 보일 것이다. 마우스로 클릭해 들어간다.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연동해제 쉽게 하는 방법으로


그러면 위 화면과 같이 로그인이 있고, 페이스북 계정이 연결되어 있다면? 이렇게 '계정 연결 취소'라고 항목이 보일 것이다.

연동해제를 원하면 클릭을 한다.



그러면 경고문자가 나타난다.

연결을 취소하면 Instagram 계정이 잠겼을때 계정에 액세스하기가 더 어려워진다고 나온다.

연결 해제를 원하면 클릭을 한다. 이렇게 하면 바로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연동해제 가 된다.



다시 사용을 원하면 이렇게 Facebook 아래에 xxx님으로 계속을 눌러 다시 페이스북 연 동을 할 수가 있다. 초기에 가입시 인스타그램을 페이스북으로 연 동해서 가입을 하셨다면? 계정을 계속해서 사용하지 않으시는 것이 아니라면 연결을 해놓는 것이 좋을것이다. 나중에 잠금 등 상태가 되면 계정에 액세스가 어려워질 수 있다고 한다. 지금까지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연동해제' 방법에 대해 배워봤다.

'IT > 인스타그램'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인스타 캐릭터 프사  (0) 2020.09.13
인스타그램 스토리 올리기  (0) 2019.10.26
간단한 인스타그램 한국어 설정  (0) 2019.03.03
인스타그램 2018BESTNINE  (0) 2019.01.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