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안드로이드 DNS 우회 방법

category IT/안드로이드 앱 2019. 3. 20. 23:59


안드로이드 DNS 우회 방법


정부가 시행한 웹사이트의 주소 검열을 통해 상당수의 불법 사이트 등이 차단이 되었다. 이어서 https 프로토콜을 차단하는 DNS 검열 조치에 들어갔는데, 현재 D N S 우회를 하는 방법으로도 막혀서 안들어가지는 사이트들이 많다. 본 글은 '안드로이드 DNS 우회 방법' 에 대해 배워볼까 한다. PC 처럼 복잡한 설정을 하지 않아도 된다. 'DNS Changer (no root 3G/WiFi)'라는 어플을 이용하면 된다. 사용법이 아주 쉬우니 사진들을 보시고 참고하시면되겠다. 


안드로이드 DNS 우회 방법 으로는?


VPN 등 어플을 이용하는 방법이 가까운 미래에도 사용할 수 있는 방법이지만, D N S 우회 방법만 하자면? 1.1.1.1 / 1.0.0.1 D N S 를 사용하면 된다. 



구글 플레이 마켓에서 위 사진과 같이

'DNS Changer' 라고 검색을 하면? 사진과 같이 BGNmobi , 파란색에 아이콘을 찾을 수 있을 것이다. 설치를 클릭한다.



위와 같이 위치, 사진/영상/파일, Wi-Fi 연결 정보 아래에 동의를 클릭한다.



이렇게해서 DNS Changer (no root 3G / WiFi) 앱을 설치했다면?

열기를 눌러 어플을 실행시켜준다.



안드로이드 DNS 우회 방법 으로 디엔에스 Changer 앱을 이용하면 된다.

앱을 실행하면? 'Easiest way to Changer DNS' 라는 시작 문구가 나오는데 아래에 수락하기 ACCEPT를 클릭한다.


이어서 기본 화면이 나온다. 하단에는 Changer 항목에 선택이 되어 있을 것이다.

이제 사용법에 대해 간단 설명을 하면? 첫번째 Choose a DNS Provider 에서 원하는 D N S 를 선택할 수가 있다.

- Custom DNS (Enter manually)

- Google D N S

- Open D N S

- Yandex D N S

- Level3 D N S

- Comodo Secure D N S

- Cloudflare D N S

중 원하는 디엔에스를 선택한다. 첫번째에 커스텀 디엔에스를 선택하고 'START'시작하기를 눌러준다. 그러면 녹색으로 창이 바뀌고 접속이 된 상태가 될 것이다. 그 과정에서는 아래와 같은 사진이 나오고 광고가 나온다. 



위와 같이 DNS Changer 애플리케이션이 VPN 연결을 생성하려고 합니다. 진행하면 애플리케이션에게 모든 네트워크 트래픽을 가로챌 수 있는 권한을 부여합니다. 애플리케이션을 신뢰하지 않는다면 선택하지 마세요. 그렇지 않으면 악성 소프트웨어에 의해 데이터가 손상될 수 있습니다. 라고 나오면 이 애플리케이션을 신뢰합니다. 에 체크를 하고 확인을 누른다. 


위와 같이 Google DNS 를 선택 하고 START를 눌러봤는데~

CONNECTED 연결됨 으로 바뀌면 현재 디엔에스 우회를 할 수 있는 상태라는 의미이다. 


안드로이드 DNS 우회 방법으로

하단에 Changer 옆에 있는 Speed Test에들어가서 속도체크도 가능하다.



이 앱에서 선택할 수 있는 디엔에스는? 총 7가지로 위에 항목중에 원하는 디엔에스를 선택할 수가 있다.



항상 디엔에스를 선택하고 START를 누르면?

위와 같이 광고가 나온다. 5,4,3,2,1 다음에 닫기를 눌러 광고창을 끌 수가 있다.



VPN 처럼 현재 이용하고 있는 아이피 주소가 변경되지는 않는다. 디앤에스만 바꿔주는 앱이다.

이렇게 해서 막혀있는 사이트를 접속할 수가 있다. 사용을 하고 다시 이전 상태로 돌아가려면? 아래와 같이 



STOP 버튼을 클릭해주면, NOT CONNECTED 라고 연결되지 않음 이라고 나온다. 이보다 더 사용하기가 쉬운 Intra 앱이 있고, 강력한 VPN 어플로는 퍼핀 브라우저 등이 있다. 크롬 이나 화이어폭스 브라우저에서는? 속도는 조금 느리지만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확장 프로그램들이 많다. 지금까지 '안드로이드 DNS 우회 방법' 에 대해 배워봤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