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veraport handler 제거해도 될까?

category IT/프로그램 2023. 9. 21. 01:24

 

veraport handler 제거해도 될까?

 

주로 관공서나 은행 사이트에 들어가면 공인인증서를 이동/복사 할때 필수적으로 설치해야 하는 보안 프로그램이 있다. 그 중에 veraport handler 라는 프로그램이 있는데 이는 WIZVERA 라는 회사에서 개발한 프로그램이다. 클라우드 보관 서비스는 금융결제원과 위즈베라가 공동 사업으로 제공하는 인증서 보관 서비스로 위즈베라가 개발/공급을 하며 금융결제원이 서비스하며 사용자에게 무료로 제공이 된다고 한다. 본 글은 'veraport handler 제거해도 될까?'라는 주제로 글을 써볼까 한다. 위즈베라에서 개발한 베라포트 관련 프로그램은? 여러가지 종류가 있는데~ 평소에 은행업무를 자주 보시는 분들이 아니시라면? 이런 보안 프로그램들은? 컴퓨터에 설치되어 있으면? 리소스를 많이 차지하게 되어 사양이 낮은 구형 컴퓨터를 사용하는 경우에는? 성능 저하 문제를 일으 킬 수 있기 때문에 삭제 (제거)를 해주는 것을 권해드린다. 

 

veraport handler 제거해도 될까?

 

평소 은행 업무를 자주 보시는 분들이라면?

주로 베라보트 프로그램의 경우에는? 공인인증서를 이동/복사 등의 작업을 할때 꼭 설치해야하는 필수 프로그램이다. 

 

 

위와 같이 veraport handler를 만든 'WIZVERA' 사이트에 들어가면 클라우드 보관 서비스 관련해서는 위즈베라가 맡고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위즈베라 회사의 프로그램인 veraport handler 는?

위와 같이 '인터넷 서비스 이용을 위해 설치해야 하는 프로그램에 대해서 설치 과정을 통합하여 사용자 및 관리자의 편의성을 증대시켜주는 솔루션' 이라고 설명되어 있다. 앞에 붙는 VeraPort 베라포트는 공통이고, 뒤에 붙는 이름은 어떤 버전을 받느냐에 따라 이름이 다르다. 맥킨토시에서는 사파리, Chrome, Firefox 등에서 사용할 수 있는 버전은 

 

 

멀티브라우저 (Firefox, Chrome, Safari, Opera)용 Veraport는 이름이 Veraport20 이다. 프로그램을 지웠다가 나중에 은행사이트에서 공인인증서를 이동하거나 복사할때 다시 설치 후 이용을 해도 좋을 것이다. 그냥 PC에 설치를 해두면 쓸데없는 리소스를 차지하게 되므로 사용을 안한다면 불필요한 프로그램은 제거해주는 것이 도움이 된다. 

 

 

veraport handler 제거 방법으로는?

위와 같이 '제어판'에 들어간다.

 

 

제어판 > 프로그램 제거 순서대로 마우스로 클릭 후 들어간다.

 

 

veraport handler 이름을 가진 파일은 보이지 않을 것이다. 왜냐하면? veraport handler 는 은행에서 공인인증서를 이동하거나 복사할때 '작업관리자'를 열어 프로세스에 가면 이 프로그램이 작동하고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중요한 것은 영문이름 베라포트 Veraport (보안모듈 관리 프로그램)을 삭제하게되면 작업관리자 프로세스에서 더이상 뜨지 않게 된다. 리소스를 차지하는 일도 없을 것이다. 위의 Veraport20 버전은 멀티브라우저 용 버전이다. 제거를 원한다면? 프로그램을 선택 후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 후 '제거'를 클릭하면 된다.

프로그램 항목을 클릭하니 위와 같이 Wizvera 에서 개발한 프로그램이고, 제품 버전은 2,5,6,1 이고 도움말 및 지원 링크가 표시 되어 있다. 삭제를 계속 하려면? 제거를 누른다음 

 

 

정말로 Veraport20 와(과) 그 구성 요소들을 완전히 제거하시겠습니까? 물음에 예(Y)를 클릭한다. 이렇게 하면 더이상 베라포트 헨들러 프로그램이 작업관리자에서 프로세스에 뜨지 않게 되고 리소스를 차지하지 않게된다. 지금까지 'veraport handler 제거해도 되는지?'에 대해 프로그램을 개발한 사이트 안내 및 제거하는 방법에 대해 배워봤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