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문화상품권 현금교환 방법

category IT/인터넷 2019. 3. 27. 23:59


문화상품권 현금교환 방법


게임머니와 교환하기 좋은 현금교환 수단으로는? 문화상품권이 있을 것이다. 문상은 설날과 같은 명절날 세배를 하고 세뱃돈으로 받는 경우도 있고, 흔히 온라인에서 한 모 브랜드의 이벤트에 참여해서 쉽게 얻을 수가 있다. 그리고 중고나래에서 어렵지 않게 현금 시세보다 저렴하게 구입을 할 수가 있는데~ 본 글은 '문화상품권 현금교환 방법'에 대해 배워볼까 한다. 게임 내에서는 아이템 베이, 아이템 매니아 같이 거래사이트를 거치지 않고, 할 수 있는 거래수단으로는 문상을 빼놓을 수 없다. 문상으로 일단 거래를 완료하면? 이제 현금화를 하기 위해 온라인 가상머니, 마일리지 등으로 전환을 할수도 있고, 아니면? 오늘 본문의 내용처럼 컬쳐랜드 사이트에 접속해서 일단 충전을 시키고, 고객센터에서 '환불신청'을 해서 일정 부분 수수료를 부담하고 현금으로 교환을 받을 수가 있다. 



문화상품권 현금교환 방법 으로 아래와 같이 대표사이트인 컬쳐랜드에 접속을 해야한다. 


컬쳐랜드 사이트에 접속을 하면? 

가장 먼저 로그인을 해야한다. 그런다음 


처음 가입한 사용자의 경우에는? 

휴대폰본인인증을 해야지만 컬쳐랜드 사이트 이용시 불편함이 없이 이용할 수가 있다. 위와 같이 나오면 휴대폰본인인증을 한 상태를 의미한다. 휴대폰본인인증 회원입니다 라고 뜬다. 



문화상품권 현금교환 방법 으로 종이로된 문상 또는 기프티콘 등 여러 형태가 있는데~ 먼저, 위와 같이 충전 > 문화상품권 순서대로 들어가서 충전을 해야한다. 기타 모바일 휴대폰, 계좌이체, 신용카드, 편의점/포인트로 구입을 했다면? 바로 고객센터에 환불신청으로 넘어가면 좋을것이다. 



충전 > 문화상품권 순서대로 들어가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올 것이다. 



4자리 숫자, 4자리 숫자, 4자리 숫자, 4자리 또는 6자리 숫자를 입력해 충전을 한다.

문상은 PIN번호 또는 모바일 바코드 입력을 하면된다. 종류에 따라 다르다.



다른 방법으로 (신용카드, 모바일, 계좌이체, 편의점/포인트) 등으로 충전을 했다면?

바로 고객센터 > 환불신청에서 남은 잔액이 있을 경우 할 수가 있다. 


보통 환불 신청한 컬쳐캐쉬 환불금액의 입금은?

자동환불의 경우에는 다음날 오후 6시 이후 (은행영업일 기준) 환불처리가 완료된다.

(단, 금요일, 토요일, 일요일 신청자는 월요일 오후 6시 이후에 환불처리가 완료 된다)


일반환불의 경우에는 다임날 바로 되는 것이 아니라, 환불담당자가 최종 확인하여 고객님께 답변 후 환불처리가 완료된다.

평균 10일 ~15일 정도로 환불심사기간이 있다. 

아래에서 조금더 자세하게 알아볼 것이다. 


위와 같이 사용 가능 컬쳐캐쉬가 남아있어야지만 환불신청을 할 수가 있다. 0원이면 신 청이 불가능하다.


일반환불의 경우는 직접 담당자가 내용을 읽고 메세지를 준다고 한다.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 사이에 처리가 되고, 답변은 이메일 및 마이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위에 나온 설명과 같이 총 환불에는 두가지가 있다.

자동환불

- 영입일 기준 익일 오후 6시 이후 입금 받을 수 있고, 환불을 요청한 계좌로 빠르게 환불된다. 보통 하루 정도 소요된다.

하지만 5천원 미만 시 500원 차감 후 입금, 5천원 이상시 10% 차감 후 입금 되므로 수수료가 있다는 점에서 단점이다. 

장단점: 환불 속도가 빠르다. (약 하루 걸림), 5천원 미만일 경우 수수료가 500원 5천원 이상은 동일하게 10% 수수료가 차감 후 입금됨



일반환불

- 충전 수단에 따른 상세내역 확인 후 환불 처리된다. 보통 10일 ~15일 정도 소요된다. (직접 담당자가 내용을 읽고 환불 관련 답변을 이메일 및 마이페이지)에서 확인이 가능

- 신용카드, 휴대폰 및 계좌이체 충전의 경우에는? 100% 취소 가 가능하다. (단, 결제한 한 달에 한하며 결제한 달이 지난 경우 충전수단에 따라 취소 수수료가 청구된다)

- 사용안한 컬쳐캐쉬 10% 차감 후 입금, 사용한 컬쳐캐쉬는? 500원 차감 후 입금된다. 

장단점: 신용카드, 휴대폰 및 계좌이체 충전시 한달내에 취소하면 100% 취소가 가능 (수수료없이)가능하지만 기간 지나면 10% 수수료발생


일반 또는 자동 환불을 클릭하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온다. 환불 한도는 계좌 별 월 100만원을 넘을 수 없다. 또한 휴대폰소액결제를 통한 컬쳐캐쉬 충전 시에는 자동환불이 불가하기 때문에 일반환불을 신청해야한다. 그리고 환불 불가시간은 23:30~00:30 은행 점검시간에는 불가하다. 내용을 확인했으면 확인하기를 클릭한다. 


위와 같이 일반환불 문의 시 작성해야하는 입력란이다.

이름, 환불 요청금액은 남은 잔액에 한해서 사용자가 입력을 할 수 있다. 휴대폰 번호, 이메일, 환불계좌 입력을 하고, 개인정보 제공동의에 체크를하고 사유 를 아무거나 선택을 하고 일 반 환 불 문의하기 를 클릭하면 된다. 



위와 같이 환 불 계좌번호 입력란에는 예금주, 입금은행, 계좌번호를 적은 후 확인을 누른다.


일반환불 문의완료 라고 나오면? 환 불 문 의 내역보기를 클릭하면? 방금 신청한 환불건 접수내용을 확인할 수가 있다. 진행상태는 접수이고, 신청금액, 접수날짜, 취소를 하고자 원하면 취소를 할 수가 있다. 지금까지 '문화상품권 현금교환 방법'에 대해 알아봤다.

'IT > 인터넷' 카테고리의 다른 글

내일배움카드 사용법  (0) 2019.03.30
명의도용방지 서비스 조회  (0) 2019.03.29
2019년 남성 평균 키는?  (0) 2019.03.26
텀블러 주소 확인  (0) 2019.03.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