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명의도용방지 서비스 조회

category IT/인터넷 2019. 3. 29. 23:59


명의도용방지 서비스 조회


나도 모르게 이동전화나 무선인터넷, 유선전화, 초고속인터넷, 인터넷전화, 유료방송 등 신규 가입 또는 명의변경을 하였을 경우에는, 언제 어떤 통신사에 가입했는지 확인할 수 있는 서비스가 있는데 본 글은 '명의도용방지 서비스 조회' 하는 방법에 대해 배워볼까 한다. 해당 Service는 인터넷 가입을 한 모든 사이트에 해당되는 것이 아니라 (이동통신, 유선전화, 인터넷전화, 초고속인터넷, 무선인터넷, 종합유료방송) 등 대상사업자에 해당되는 신규건, 변경건 등을 쉽게 확인해볼 수 있는 서비스이다. 



명의도용방지 서비스 조회 를 하기 위해서는?

아래와 같이 네이버나 다음에서 '엠세이퍼'를 검색 후 msafer 사이트에 접속을 한다.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로는? 가입사실현황조회서비스 인데~ 아래와 같이 



Msafer 엠세이퍼 사이트에 접속 후 명의도용방지서비스 > 명의도용방지서비스 순서대로 마우스로 클릭을 해서 들어간다. 


위의 사진과 같이

명의도용방지서비스란?

본 서비스는 본인 명의로 다양한 방송통신서비스에 신규로 가입되었을 때 가입 사실을 문자메시지 및 이메일로 알려주고 실시간으로 명의도용 여부를 확인할 수 있는 무료 Service이다. 대상업자인 (이동통신, 유선전화, 인터넷전화, 초고속인터넷, 무선인터넷, 종합유료방송) 등이 해당된다. 



Msafer 엠세이퍼 홈페이지 상단 항목중 명의도용방지 서비스 조회 를 하기 위해서는? '가입사실현황조회서비스'를 클릭한다. 크롬보다는 익스플로러가 사용하기가 편하며 보안프로그램 을 설치 해야지만 Service 이용이 가능한 점을 참고하자. AnySign for PC 보안 프로그램을 설치가 필요하다. 



AnySign for PC 보안 프로그램을 설치하면 위와 같이 약관 동의하는 화면이 나오는데~ 전체 약관 동의에 체크를 하고 아래에 '공인인증서 로그인'을 클릭한다.


명의도용방지 서비스 조회 는 이렇게

pc에 저장되어있는 공인인증서를 이용할 수가 있는데~ 인증서 암호를 입력 후 확인을 누른다.



그러면 사진과 같이 신원확인용 주민등록번호를 입력하라는 입력창이 나온다. 이때 공백이나 하이픈 - 없이 숫자로만 6 + 7  합계 13자리의 주민번호 숫자를 뛰거나 공백 하이픈 없이 입력한 다음 확인을 클릭하면 된다.


결과로 위와 같이

가장 최근 현재 가입된 (이동전화, 무선인터넷, 유선전화, 초고속인터넷, 인터넷전화, 유료방송)의 가입현황을 볼 수가 있다.


전체 가입현황 조회를 클릭하면?


CJ헬로(모바일), KCT, KT, LG유플러스, SK텔레콤, 세종텔레콤, KCT 알뜰폰, KT 알뜰폰, LGU+ 알뜰폰, SKT 알뜰폰, KT(유선전화), LGU+(유선전화), SKB(유선전화), SKT(유선전화), CJ헬로(인터넷전화), KT(인터넷전화), LGU+(인터넷전화), SKB(인터넷전화), 딜라이브, 티브로드, CJ헬로, KT스카이라이프 

위의 대상사업자에 해당된다면 결과가 나온다. 



이동통신, 인터넷 등 가입한 방송통신 서비스에서 가입된 현황을 한 눈에 볼 수가 있다. 만약에 본인이 가입하지 않는 Service라면 바로 해당 고객센터에 유선상으로 전화상담 후 신고를 접수하면 좋을것이다. 지금까지 명의도용방지 서비스 조회 하는 방법에 대해 배워봤다.

'IT > 인터넷' 카테고리의 다른 글

넥슨 휴면계정 해제  (1) 2019.04.08
내일배움카드 사용법  (0) 2019.03.30
문화상품권 현금교환 방법  (0) 2019.03.27
2019년 남성 평균 키는?  (0) 2019.03.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