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네이버 메일 수신확인

category IT/인터넷 2023. 8. 17. 10:04

 

네이버 메일 수신확인

 

네이버 메일을 사용시 내가 보낸 메일을 상대방이 읽었는지 수신 확인을 할 수가 있다. 본 글은 '네이버 메일 수신확인' 하는 방법에 대해 배워볼까 한다. Naver Mail 은 대학생 분들이시라면? 조별과제를 하거나 할때 역할 분담을 나누고, 과제를 수행할때 조장이 조원들에게 역할을 주고 수행한 결과를 정리 역할을 맡은 조원에게 보내는 것이 일반적일 것이다. Naver Mail을 사용할때 누가 내가 보낸 메시지를 읽었는지 혹은 읽지않았는지 간단하게 확인을 하는 방법이 있다. 아래에서 좀더 자세히 알아보고자한다.

 

 

네이버 메일 수신확인 하는 방법은 참으로 간단하다.

먼저, 가입한 Naver 계정이 1개 있으면 된다. 아래 첨부한 사진과 같이 

 

 

N계정에 로그인을 하고 '메일' 항목에 들어간다.

메일함이 열릴 것이다. 

 

 

예를들어) 대학교 조별활동을 해야하는데~ 내가 조장이고, 조원들에게 자료를 전달하고자 한다면?

전달하고자 하는 내용을 적어 조원들의 이메일 주소로 메일을 발송시킬 것이다. 내가 보낸 mail 확인은? '보낸메일함' 에서 '수신확인' 을 클릭하면 된다. 위에 첨부한 사진과 같이 만약 메일을 발송한 대상이 mail을 열람했더라면? 열람한 날짜, 시간 등이 기록이 된다. '읽지않은 경우에는?' 위와 같이 '읽지않음' 이라고 표시가 되고, 날짜, 시간 등이 기록이 되지 않는다. 

 

네이버 메일 수신확인 하는 방법으로

만약에 위와 같이 mail을 발송할때 받는사람이 여러명일 경우, 계속해서 추가해서 보낼 수가 있는데~ 제목을 입력하고, 내용 및 첨부파일을 넣고 메일을 발송시킨다. 그러면 아래와 같이 

 

 

'보낸메일함' > '수신확인' 에 들어간 다음

총 3명에게 mail을 발송했기 때문에 3명의 받는이 라고 나온다. 위 사진과 같을 경우에는? 3명의 인원이 모두 메일을 읽지 않은 상태를 의미한다. 아래의 경우에는?

 

 

3명 중 1명 읽음 이라고 표시가 되어 있고, email 주소를 보면 어떤 사용자가 내가 발송한 이메일을 읽지 않았는지, 읽었는지 쉽게 확인을 할 수가 있다. 이상 지금까지 '네이버 메일 수신확인'하는 방법에 대해 배워봤다.

'IT > 인터넷'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이마트 에브리데이 영업시간  (0) 2023.08.22
여수까치정보 구인구직  (1) 2023.08.19
창원역 기차시간표  (0) 2023.08.16
라이트쎈 수 1 답지  (0) 2023.08.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