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넥슨 휴면계정 해제

category IT/인터넷 2019. 4. 8. 23:59


넥슨 휴면계정 해제


NEXON은 국내 최대 규모의 게임 회사이다. 대표적인 게임으로는? 던전앤파이터, 마비노기, 메이플스토리2, 바람의나라, 서든어택, 테일즈위버, 어둠의 전설, 크리에이아케이드 등이 있을 것이다. 게임을 하다가 군대에 가야해서 1년~ 2년 정도 접속을 하지 않거나 게임을 더이상 하지 않아 접은 경우에는? 자동으로 휴면계정 처리가 된다고 한다. 나중에 다시 계정에 접속을 한다음 넥슨 휴면계정 해제를 해주면되는데~ 기간을 따로 1년, 5년 있다가 자동으로 다시 휴면계정이 되게 설정할 수도 있다고 한다. 본 글은 '넥슨 휴면계정 해제' 하는 방법에 대해 배워볼 것이다.



넥슨 휴면계정 해제 를 하기 위해서는?

아래와 같이 넥 슨 사이트에 접속을 해야한다. 



네이버나, 다음 등에서 '넥슨'을 검색 한 다음 nexon 닷컴 홈페이지에 접속을 한다. 



넥슨 홈페이지에 접속을 했다면?

그다음에는 오른쪽 상단에 있는 로그인을 클릭 한다. 



넥슨 휴면계정 해제 하는 방법으로

장기간 사용을 하지 않아 아이디와 패스워드가 기억이 안나는 상태라고 가정을 할때 위와 같이 '넥슨ID 찾기'를 먼저 클릭한다. 그런다음 휴대전화로 넥 슨 계 정을 찾을 수가 있다. 



넥슨ID찾기 를 했더니

위와 같이 회원상태에는 현재 휴면 이고, 게임정보에는 어떤 게임을 플레이 했었는지 정보가 나온다. 그리고 넥슨ID 정보에도 본인이 사용하던 ID 아이디가 화면에 표시가 된다. 아이디 뿐만 아니라 비밀번호도 생각이 안난다고 할때, 위 사진과 같이 '비밀번호 재설정'을 클릭한다.



그러면 넥슨ID찾기 를 할때와 다르게 이때는 휴대전화 인증을 하지 않고, 바로 비밀번호 찾기를 할 수가 있다.

넥슨ID가 표시가 되고, 아래 항목에 새 비밀번호, 새 비밀번호 확인을 입력한다. 비밀번호는 10~16자, 영문/숫자/특수문자 조합으로 만들 수 있다. 보안상 안전을 위해 모든 모바일앱에서 로그아웃 합니다. 에 체크 후 확인을 클릭한다.



새 비밀번호의 길이는 위 사진과 같이

적당한 길이로 하고 영문 대소문자 특수문자를 꼭 사용하지 않아도 영문 소문자 + 숫자 조합으로도 만들기가 가능하다. 새 비밀번호를 입력했다면? 확인을 클릭한다.



넥슨 휴면계정 해제 하는 방법으로

위와 같이 고객님 넥 슨ID는 현재 휴면 상태입니다. 라고 나오며, 개인정보 유효기간 아래에 5년, 1년 자동 휴 면되는 기간을 설정할 수 있다. 기본이 1년을 선택하고 '휴면 해제'를 클릭하면 아래와 같이


휴면 해제가 요청되었습니다. 로그인 페이지로 이동됩니다. 라고 메시지 창이 뜨면?

다시 넥 슨 계 정에 접속 하게되면 자동으로 휴면계정 해제 를 할 수가 있다. 다시 정상적인 게임을 플레이할 수가 있다. 지금까지 '넥슨 휴면계정 해제' 방법에 대해 배워봤다.

'IT > 인터넷' 카테고리의 다른 글

skt 데이터 무제한 요금제 정리  (0) 2019.04.12
택배박스파는곳 어디일까?  (0) 2019.04.10
내일배움카드 사용법  (0) 2019.03.30
명의도용방지 서비스 조회  (0) 2019.03.2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