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게임 녹화 프로그램 곰캠 다운로드 및 사용법

category IT/프로그램 2024. 3. 15. 06:05

 

게임 녹화 프로그램 곰캠 다운로드 및 사용법

 

게임 녹화를 위한 정말 많은 프로그램이 있지만 본 글은 '게임 녹화 프로그램 곰캠 다운로드 및 사용법'에 대해 배워볼까 한다. 곰캠의 특징이라면? 단순 게임녹화부터 웹캠녹화까지 가능하고, 녹화와 편집을 한번에 할 수 있는 동영상편집 기능을 제공하기 때문에 동영상 자르기, 오디오 등을 추가해 BGM을 쉽게 만들 수 있다. 게임 녹화가 완료가 되면? 즉시 유튜브나 비메오 사이트로 공유를 할 수 있는 기능도 있어서, 1인 방송시대에 걸맞는 프로그램이다. 

 

 

게임 녹화프로그램 곰캠 다운로드 및 사용법 설명으로

아래와 같이 구글에서 '곰랩' 이라고 검색을 하면? 결과로 GOM Lab 사이트가 나오는데~ 이 사이트에 접속을 해야한다. 

 

 

곰플레이어, 곰믹스 프로 등 다양한 프로그램들이 화면에 보이지만 화면에서 + 곰캠 바로가기를 클릭한다.

 

 

이어서 나오는 화면에서는?

GOM Lab 우측 상단쪽에 보면 다운로드가 있다. 항목을 클릭 후 '곰캠'을 찾아서 클릭을 한다.

 

게임 녹화 프로그램 곰캠 다운로드 및 사용법 으로

 

위와 같이 곰 캠을 클릭하면? 32bit 전용, 64bit 전용 두개가 있는데~ 현재 사용중인 운영체제의 정보에 맞게 32 비트 또는 64비트를  Windows 7 이상 아래에 다운로드를 클릭한다. 그러면 아래에 exe 실행 파일이 보일 것인데 마우스로 클릭한다.   

 

 

파일 열기 - 보안 경고 화면이 나오면 실행을 누르고, 이어서 한국어를 선택 후 OK를 클릭한다.

 

 

그러면 위와 같이

곰캠 설치를 시작합니다. 라는 화면이 나오면, 다음을 누르고 이어서 동의함을 클릭한다.

 

 

게임 녹화 프로그램 곰캠 다운로드 및 사용법 으로

설치 과정에서 툴바 또는 프로그램, 제휴 광고 등이 설치되는 선택사항은 없기 때문에 다음, 설치 순서대로 이어서 인스톨을 마친다.

 

 

이렇게 하면 곰캠 설치 완료라는 화면이 나온다. 마침을 누르면?

브라우저가 자동으로 실행이 되면서 설치가 성공적으로 완료되었다고 나온다.

 

 

바탕화면에 있는 GOM Cam을 더블클릭해 실행을 시킨다.

GOM Cam 필수 기능을 살펴보세요! 라고 설명 화면이 나오는데 우측 상단에 X를 클릭한다. 그래야 프로그램이 정상 작동된다.

 

여러 기능들이 있지만

위 사진과 같이 홈 버튼 아이콘 바로 밑에 있는 '화면'을 클릭하면 게임 녹화할 화면 사이즈를 지정할 수 있다. 격자무늬 모양이 나오면서 적당한 화면을 지정하면 된다.

 

 

이런식으로 현재 게임 플레이 화면을 프레임에 알맞게 들어가게 지정을 한 다음 아래와 같이

 

 

녹화 시작 이라는 동그라미 안에 점 모양 아이콘을 클릭하면? 게임 녹화 가 시작이 된다.

현재 녹 화가 잘 되고 있는지 확인은? 옆에 시간이 표시가 되기 때문에 이 시간을 보고 녹 화가 되고 있는지 여부를 확인할 수 있다. 

 

 

게임 녹화 프로그램 곰캠 다운로드 및 사용법 으로

중단을 하고 저장을 하고자 원하면? 위와 같이 일시정지 버튼 맨 왼쪽의 아이콘 옆에있는 네모진 아이콘 중지 버튼을 마우스로 클릭 후 X를 눌르면? 녹화가 종료되었습니다. 파일을 보려면 녹화 창을 닫아주세요. 라고 나온다.

 

그러면 위와 같이 지금까지 녹 화한 자료를 볼 수가 있는데~ 바로 유튜브나 비메오에 공유를 할 수도 있고 마우스 우클릭을 한다음 '저장 폴더 열기'를 하면? 방금 녹 화한 게임 녹 화 자료를 볼 수가 있다. 지금까지 게임녹화 프로그램 곰캠 다운로드 및 사용법'에 대해 배워봤다.

'IT > 프로그램' 카테고리의 다른 글

팀뷰어 설치 에러  (1) 2024.04.14
휴지통 삭제 복구 프로그램 레쿠바  (3) 2024.03.31
한글 네모 체크 넣기  (2) 2024.03.01
다음팟플레이어 세로 화면 재생  (0) 2024.02.2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