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쉬운 카톡 대화내용 내보내기

category IT/카카오톡 2024. 1. 12. 00:12

 

쉬운 카톡 대화내용 내보내기

 

카카오톡으로 친구와 talk을 주고 받다가 중요한 내용이 있어서 따로 채팅방 대화내용을 백업을 하고 싶을때가 있을 것이다. 본 글은 '쉬운 카톡 대화내용 내보내기' 방법에 대해 배워볼까 한다. 일반 카카오톡 대화내용 백업과는 조금 다르며 백업 기능이 포괄적인 내용이라면? 대화내용 내보내기 기능은? 축소된 기능이라고 보면 될 것 같다. 채팅방에서 원하는 대화내용 들을 밖으로 내보내기 해 '내 PC' 또는 다른 사용자에게 공유 등을 할 수 있는 내용이다. 이번에 새로 추가가된 서랍에서 할 수 있는 기능이다. 

 

 

쉬운 카톡 대화내용 내보내기 기능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먼저 kakaotalk 앱을 실행시켜야 한다. 안드로이드가 아닌 아이폰 ios 환경에서 하는 방법이다. 안드로이드는 메뉴, 기능 등이 조금 다를 수 있으나 하는 방법은 유사하다. 

 

 

모바일 환경에서 kakaotalk 앱을 실행시키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올 것이다. 하단에 사람프로필 모양 아이콘 '친구' 탭에 자동으로 선택되어 있을 것이다. 하단에서 말풍선 대화 모양 아이콘을 눌러 과거에 대화를 나눴던 채팅방 목록화면으로 가야한다. 카톡 대화내용 내보내기 할 채팅방을 찾았다면? 들어간다. 

 

 

2019년 5월 23일 목요일 날짜로 대화를 나눴던 내용들이다. 

검색아이콘 돋보기 모양 아이콘 옆에 보면 가로 세줄 아이콘이 있다. 손가락으로 클릭을 한다. 

 

 

쉬운 카톡 대화내용 내보내기 방법으로

그러면? 채팅방 서랍 화면이 나온다. 대화상대 초대 아래에는 나와 지금 현재 채팅방에 접속된 사용자의 정보를 확인할 수가 있다. 아래에 별표 모양 아이콘 옆에 톱니바퀴 아이콘을 클릭한다. 

 

 

그러면 채팅방 설정 화면이 나온다.

채팅방 관리 > 대화 내용 내보내기 

항목 순서대로 들어가야 한다. 저장공간에는 gif, 동영상, 사진 등이 많은 경우에는 여기에 표시가 된다. 

 

 

쉬운 카톡 대화내용 내보내기 기능을 사용하려면?

두가지가 있다. 

첫번째 기능은 텍스트 메시지만 보내기

- 텍스트만 보내는 것이기에 비교적 적은 용량으로 보낼 수 있어서 빠른 전송속도를 자랑한다.

두번째 기능은 모든 메시지 도큐멘트로 저장하기 

- 사진, 동영상 등 모든 대화 내용을 압축파일로 첨부하여 기기의 도큐멘트 영역에 저장하는 것으로 시간도 오래걸리고, 아이폰은? iTunes를 실행해 설정> App > 메뉴 내 '파일공유'기능을 통해 폰에 저장된 도큐멘트 파일을 컴퓨터로 전송할 수 있다.

- 시간 소요가 많다. 

 

첫번째 기능인 '텍스트 메시지만 보내기' 가 무난한 편이다. 손가락으로 클릭을 하면? 

 

 

위와 같이 이메일을 이용해서 xxx님과 카카오톡 대화 내용을 txt 텍스트 파일로 전송을 할 수가 있다. 이메일 첨부이기 때문에 용량 제한 등이 있을 수 있지만 두번째 기능보다는 텍스트로만 구성이 되어있어서 아무리 커봐야 멀티미디어 용량보다 크지 않기 때문에 용량제한 등의 제한이 걸릴정도는 아니라고 본다. 받는 사람에 본인 이메일 주소를 입력 후 보내기를 하면 된다. 보내는 파일은 xx님과 카카오톡 대화.zip 집 파일로 압축된 파일이다. 

 

 

네이버 메일로 보냈는데, 이렇게 압축된 zip파일로 받았다.

압축을 해제 하고 파일을 열었더니 

 

 

위와 같이 개월, 날짜별, 시간별로 잘 정리되어 대화내용 등이 모두 기록되어 있다. 카카오톡은 대화내용 백업 기능을 이용할 수도 있지만, 백업은? 새로운 휴대폰을 구입시에 주로 하는 기능이고, 본문에서 소개한 대화내용 보내기 기능은? 개별 채팅방의 대화내용 등을 pc등으로 보낼때 사용하면 좋은 기능이다. 지금까지 '쉬운 카톡 대화내용 보내기' 방법에 대해 배워봤다.

'IT > 카카오톡' 카테고리의 다른 글

카카오스토리 탈퇴  (1) 2024.02.02
카카오톡 고객센터  (0) 2024.01.19
카카오톡 pc버전 다운로드  (1) 2024.01.01
눈물나게 쉬운 카톡 나와의 채팅 나가기  (1) 2023.12.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