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네이버 시리즈 플레이어 다운로드

category IT/프로그램 2023. 5. 5. 00:35

 

네이버 시리즈 플레이어 다운로드

 

국내에는 동영상, 음악 등을 재생할 수 있는 다양한 Player가 있지만 n회사에서 만든 멀티미디어 콘텐츠를 재생할때 필요한 전용 Player가 있다. 본 글은 '네이버 시리즈 플레이어 다운로드' 설치 및 간단 사용법 을 공유하고자 한다. 이전에는 (구) 네이버 미디어 플레이어 였고, 서비스가 중단된 것으로 알았으나 최근에 N회사 고객센터에 들어가보니 SERIES PLAYER 라는 새로운 이름으로 다시 서비스를 시작하는 것을 확인했다. 이전보다 더 기능들도 다양해졌고, 전보다 더 깔끔하고 가벼워진 듯 하다.

 

 

네이버 시리즈 플레이어 다운로드 를 하려면?

기존의 구 Naver MediaPlayer 와 같이 Naver 소프트웨어 자료실에서 프로그램을 내려받을 수 없어 아래와 같은 방법으로 해야한다.

 

 

N회사 포털에서 '네이버 시리즈 플레이어' 를 검색 후 설치파일 - Naver 고객센터 포털에 직접 검색 후 들어가시는 방법과 필자가 만든 링크 를 이용해 빠르게 접속하는 방법이 있다. 위의 공유한 링크에 접속하면?

 

 

사진과 같은 화면이 나올것이다.

이름은 더이상 Naver MediaPlayer 가 아니고 SERIES PLAYER 이다. 이전 (구)프로그램과 동일하게 맥킨토시나 리눅스 환경에서는 사용이 불가능하고 오로지 윈도우즈 Windows 운영체제에서 사용할 수 있다. 네이버 시리즈 플레이어 다운로드 를 하기 위해서는? 파란색 문구 '시리즈on 플레이어 설치 바로 가기'를 클릭하면

 

 

SeriesPlayerInstall.exe 파일을 내려받을 수 있다.

마우스로 클릭을 하면 install 과정 창이 뜬다.

 

 

보안 경고 창이 뜨면?

설치를 원한다면 아래에 실행을 누른다.

 

 

이전 (구)버전 프로그램과 로고가 완전히 달라져서

N이 아니라 S 로고가 인상적이다. 네이버 시리즈 플레이어 다운로드 후 설치를 하려면? 위 사진 화면에서 다음을 클릭한다.

 

 

SERIES PLAYER 사용권 계약 설명이 쭉 나오는데

일반인들이 쉽게 이해하기 어려운 내용들이 잔뜩 있다. 그냥 이런 내용이 있다는 것을 쭉 마우스로 스크롤을 위에서 아래로 내리고, 동의함을 누른다.

 

 

네이버 시리즈 플레이어 다운로드 후 설치 과정에서

두번째 단계의 화면이다. 설치 위치를 사용자가 선택할 수 있다. 설치 폴더 옆에 있는 찾아보기를 누르면 다른 위치로 변경할 수가 있다. 프로그램을 설치하는데 필요한 저장공간은? 98.1MB 이다. 확인을 했다면? 다음을 누른다.

 

 

네이버 시리즈 플레이어 다운로드 설치 과정 세번째 단계는?

구성 요소를 사용자가 선택할 수 있는 창이 나온다. 시작메뉴 등록 과 바탕화면에 바로가기 아이콘을 생성할 수 있고, 필수로 설치해야하는 Multitrack Plugin 이 있다. 모두 선택한 상태에서 아래에 설 치를 누른다.

 

 

본격적인 install 화면이 나온다.

색깔 막대기가 가득 차면 인스톨을 마칠수 있다. 사용자 환경에 따라 소요되는 시간은 다르지만 보통 40초 ~ 2분 내외로 끝나지 않을까 생각한다.

 

 

네이버 시리즈 플레이어 다운로드 및 설치까지 모두 완료했다.

자동으로 실행되게 하려면? 위에 SERIES PLAYS 실행하기와 아래에 기본 동영상 player 로 사용하기에 체크 후 마침을 누르면된다.

 

 

전체적인 디자인은 (구) NAVER MEDIA PLAYER 와 다르지 않다. 컬러도 똑같고 유사해 보이지만

차이는? 

 

 

재생목록을 열려면 오른쪽에 세로 세줄 아이콘을 클릭하면 되고

아래와 같이

 

 

마우스 휠을 이용해 아래, 위로올리고 내리면? 파일열기, 자막언어, 자막편집, 화면비율, 화면조절, 화면캡쳐, 환경설정 메뉴가 뜬다. 이런 제스처 기능은 새로 추가가 된 것 같고, 몇번 사용을 해보니 더 UI가 직관적인 것 같다. SERIES PLAYER 로고인 S도 개인적으로 마음에 드는것 같다.

 

 

SERIES PLAYER 환경설정에 들어가면?

여러 설정을 할 수가 있는데~ 파일 연결에는 기본적으로 재생할 파일 형식을 사용자가 선택할 수도 있다. 추가로 저작권 보호장치가 적용된 DRM 파일은 기본적으로 연결되며, 해제할 수가 없다고 한다. 

 

 

외국 영화, 미드, 일드 등을 볼때는 자막이 꼭 필요한데

자막 설정에 들어가면? 문자셋, 시스템 기본언어와 자막 폴더에서 자막 추가 및 삭제를 쉽게 할 수가 있다.

 

 

그리고 새로운 업데이트가 있다면?

설정 - 플레이어정보에서 도움말 위에 위치한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업데이트 확인'을 클릭 후 새로운 UPDATE가 있다면? 업데이트를 무료로 할 수가 있다. 지금까지 N회사가 만든 멀티미디어 재생 프로그램 '네이버 시리즈 플레이어 다운로드' 및 설치 간단한 사용법 관련 내용글이었다.

'IT > 프로그램' 카테고리의 다른 글

한글 2017 무료설치  (0) 2023.05.19
반디집 다운로드 쉽게!  (1) 2023.05.14
한컴오피스 2018 무료설치  (1) 2023.05.02
Adobe Acrobat ReaderDC 다운로드  (0) 2023.04.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