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종합소득세 신고서류 알아보기
5월은 각종 행사나 휴일이 많은 달이다. 매년 마다 5월 1일부터 5월 31일 약 한달간은 종합소득세를 납부하는 기간이다.
직장인들의경우는 년초부터 쭉 휴가를 쓰지 않고 모아서 년차를 몰아서 쓴다면 5월달에 긴 연휴를 즐길 수가 있다.
현재 개인사업자, 창업을 하고 있거나 사업규모가 크신분이라면 근로소득 외에 기타소득이 있는 경우에 종합소득세 신고를 하게되는데
종합소득세란?
[taxation on aggregate income, global income tax]
개인에게 귀속되는 각종 소득을 종합해 과세단위로 보고 세금을 부과하는 누진세 제도. 우리나라는 종합소득세제를 채택하고는 있으나 모든 소득을 종합하지는 않는다. 즉 현행 소득세법에서는 근로소득, 사업소득, 이자소득, 배당소득, 연금소득, 기타소득 등 6가지 소득만을 한데 묶어 하나의 과세단위로 보아 종 합 소 득 세 를 부과한다.
2017년 종합소득세 신고서류 알아보기
종합소득세를 신고하기 위해서는 개인이 간단하게 신 고를 하려면?
국세청홈택스를 이용하면되고
사업체가 커서 구조가 복잡한 경우는 전문 세무사를 이용해 상담후 진행하는 것이 훨씬 좋다
2017년 종합소득세 신고서류 알아보기
먼저 인터넷으로 사업의 규모가 작은 개인이 간편하게 신 고 할 수 있는 방법으로는?
국세청홈택스 사이트에 방문 후
종합소득세신고 바로가기를 한다.
2017년 종합소득세 신고서류 알아보기
위 사진과 같이 신고/납무
에서 종합소득세
종 합 소 득 세 신 고 도 움 서비스를 이용하면 된다.
2017년 종합수독세 신고서류 알아보기
신고 단계로는
1 세금신고
2. 신고내역
3. 삭제내역
순서로 가능하다.
각 해당항목에 설명에서 요구하는 사항들을 읽어보시고 진행하시길 권한다.
다음은
2017년 종합소득세 준비서류에서
사업관련 지출증빙자료에 필요한 서류들이다.
1. 현금영수증 및 세금계산서
2. 신용카드 전표 및 전자세금계산서
3. 자동차 구매, 유지에 따른 지출증빙, 고정자산, 비물 등 구매 영수증
4. 종합소득세 신고용 건강료납부확인서
5.통신비와 접대명목의 영수증, 기부금 납부내역과 간이영수증
종합소득세 신고시 사업자 신고에 필요한서류
1. 사업자 등록증, 이메일주소, 신분증, 환급받을 계좌번호
2. 사업외 소득이 발생하는 경우 원천징수 영수증(지급명세서 필요함)
3. 부양가족이 있는 경우는 주민등록등본 또는 가족관계증명서, 장애인등록증
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를 참고하여 카드사용내역을 한꺼번에 다운로드 받아 제출시 사용하는 것이 좋다.
다음은 관련글이다.
지금까지 2017년 종합소득세 신고서류 알아보기 관련 글이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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