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농협 인터넷뱅킹 공인인증서 스마트폰에서 pc로

category IT/인터넷 2018. 2. 3. 23:56


농협 인터넷뱅킹 공인인증서 스마트폰에서 pc로


새해가 되면 매번 갱신을 해줘야 하는것이 있다. 바로 사용하는 은행 인터넷뱅킹의 공인인증서 이다. 본 글은 '농협 인터넷뱅킹 공인인증서 스마트폰에서 pc로' 복사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볼까 한다. 일반적으로는 사용하고 있는 은행이 하나은행이고 공 인 인 증 서를 최초에 발급받은 기관이 농협 이라면? 타행기관등록을 해서 사용을 해야한다. 인 증 서 만료일이 다가오면 알림을 받을 수가 있는데~ 최초 발급한 기관에서는 쉽게 모바일 앱을 이용하면 갱신을 할 수 있지만, 타행으로 사용하고 있는 은행의 경우는? 약간의 과정을 더 거쳐야 한다. 편한 방법으로는? 최초 인 터 넷 뱅 킹 공 인 인 증 서를 발급받은 기관에서 갱신을 한 다음 갱신한 인증서를 PC로 복사 해놓고 다른 사용하고 있는 은행앱을 이용해 P C-> 모바일로 보낸 다음 타행기관 등록을 하여 갱신하는 방법이 있다. 



농협 인터넷뱅킹 공인인증서 스마트폰에서 pc로 보내는 방법은? 먼저 농협 인 터 넷 뱅 킹 사이트에 접속을 한다.

'공인인증센터' 라는 항목을 클릭 한다음 화면과 같이 나올 것이다. '공 인 인 증 서 스 마 트 폰 복 사'항목을 클릭한다.



농협 인터넷뱅킹 공인인증서 스마트폰에서 pc로 복사하는 방법으로는? 위와 같이 화면이 나오면 빨간 테두리에 '자세히 보기'를 클릭한다. 



농협 인터넷뱅킹 공인인증서 스마트폰에서 pc로 복사하는 방법으로는? 위와 같이 '자세히보기'를 누른다음 

'인 증 서 가 져 오기' 스 마 트 폰-> 피씨를 선택 한다. 그런다음 만약 보안프로그램이 설치가 되어 있지 않으면? 다음 단계로 서비스 진행이 어려우니 반드시 모든 보안프로그램을 내려받은 다음 설치를 마쳐야 한다. 보안프로그램 설치를 마쳤다면? '인증서 가져오기(스 마 트 폰 ->p c)' 바로가기를 클릭한다. 



농협 인터넷뱅킹 공인인증서 스마트폰에서 pc로 복사하기 위해서는? 위와 같이 보안프로그램이 설치되어 있지 않다면 '직접 설치하기'를 눌러 인스톨을 마친 후에

저장 매체 선택 창이 뜰 것이다. '하드디스크' 또는 '이동식 디스크' 중 택일하여 확인을 누른다.


그런 다음 스마트폰 환경으로 가서

'NH 스마트뱅킹 앱'을 이용하면 mobile -> 피씨 로 내보내기를 할 수가 있다. 

과정으로는 아래와 같이 


농협 인터넷뱅킹 공인인증서 스마트폰에서 pc로 복사하기 위해서는?

하단에  인증센터 > 인증서가져오기 > 인증서내보내기 > 스마트폰 -> PC

순서대로 하면 된다. 



농협 인터넷뱅킹 공인인증서 스마트폰에서 pc로 복사하는 방법으로는? 위와 같이 위에 각 단계를 마치면  

화면과 같이 나올 것이다. 이때 확인을 누른다.



농협 인터넷뱅킹 공인인증서 스마트폰에서 pc로 보내기 위해서는?

다음단계에서는? 공 인 인 증 서 로그인을 하게되면 오른쪽 사진과 같이 인 증 서 업로드가 되었다는 창이 뜨면서 계속 진행하세요. 아래에 확인을 클릭한다.


그러면 인증번호 16자리 숫자가 나올 것이다. 이 창을 띄워놓고 다시 피씨 환경으로 이동을 한다.


농협 인터넷뱅킹 공인인증서 스마트폰에서 pc로 복사하는 방법으로는? 위와 같이

모바일 화면에 나온 인증번호 16자리 숫자를 피씨 입력란에다 적어 넣은 후에 확인을 누른다. 


농협 인터넷뱅킹 공인인증서 스마트폰에서 pc로 복사하는 방법으로 다음 단계에서는? 위와같이 '들여오기용 암호입력' 창이 뜬다.

이때 암호는 공 인 인 증 서 의 비밀번호를 말한다. 제대로 입력 후 '확인'을 누른다.



농협 인터넷뱅킹 공인인증서 스마트폰에서 pc로 복사하는 방법으로는?

위와 같이 인 증 서 의 비밀번호를 올바르게 입력했다면? 인 증 서 이동이 완료되었습니다. 라는 창이 뜨면서 확인 을 누르면 완료된다.

이렇게 하면 인 증 서를 모바일에서 피씨로 내보내기를 한 것이다. 


지금까지 '농협 인터넷뱅킹 공인인증서 스마트폰에서 pc로' 복사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봤다. 

'IT > 인터넷' 카테고리의 다른 글

2018 공무원 봉급표  (0) 2018.02.17
긴급재난문자 설정  (0) 2018.02.04
kb국민카드 청춘대로 혜택?  (0) 2018.02.02
특전사 지원자격, 월급, 임무는?  (0) 2018.02.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