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긴급재난문자 설정

category IT/인터넷 2018. 2. 4. 10:54


긴급재난문자 설정

지진이 발생하거나, 미세먼지가 심하다거나 각종 재난 발생 시 신속한 대피를 위해 국민안전처에서 휴대폰으로 보내는 긴급 문자메시지를 "긴급재난문자" 라고 한다. 본 글은 '긴급재난문자 설정' 하는 방법에 대해 배워볼까 한다.


지진의 경우는 06년도 11월부터 중앙재난안전상황실을 거치지 않고, 규모 2.0 이상의 지진 발생 시 기상청이 직접 발송한다고 한다. 그밖에도 메르스, 인체에위험한 각종 바이러스 경보 알림도 있다. 



긴급재난문자 설정 방법으로는?  안드로이드 형 스마트폰에 해당하는 기기에서 하는방법은?

문자메시지 실행 > 설정 누른다 > 긴급 알림 설정 누른다 > 사용 중으로 활성화를 시킨다.

홈버튼이 없는 고급형 스마트폰 기기에서는? 문자메시지 우측상단에 있는 확장아이콘을 클릭하면 설 정을 간단히 찾을 수 있다.


아이폰에서 긴급재난문자 설정 하는 방법으로는?

바탕화면에 있는 설 정을 누르고> 알림 탭에 들어간다 > 스크롤을 맨 아래로 내리면 '긴급재난문자'가 있고 활성화 시키면 된다. 


아래는 사진을 통해 해볼 것이다.

위와 같이 국민안전처에서 발송하는 것이고, 메르스 예방수칙, 폭염, 한파, 지진, 산불 등 정보를 얻을 수 있다. 



긴급재난문자 설정 - 아이폰에서 하는방법으로는?

위와 같이 바탕화면에 있는 '설정'을 실행 해 '알림' 탭을 누른다.



긴급재난문자 설정 아이폰에서 하는 방법으로는?

설 정에서 알림에 들어가서 스크롤을 내리면 맨 하단에 보면 

한국 공공 경보 수신 설 정 이 있고 '긴급재난문자' 활성 창이 있을 것이다.

이것을 활성화 시키면? '긴급재난문자'를 수신할 수 있다.


매 시즌마다

여름철이면 폭염주의보, 황사나 미세먼지, 겨울철이면 한파, 산불 등 정보를 얻을 수 있을 것이다.


그밖에 아이폰, 갤럭시 기본 "긴급재난문자 설정"이 아닌 별도의 관리 앱을 통해서도 

긴급재난문자 알림을 받을 수 있는데


대포적인 긴급재난문자 앱으로는? 안전디딤돌 이 있다. 이 앱은 안드로이드 기기에서는? 플레이스토어에서 무료로, 아이폰은 앱스토어에서 무료로 내려받기 할 수 있다. 긴급재난문자 설 정 방법으로는? 안전디딤돌 앱을 실행 후 하단 '환경설정'을 누르고 '재난문자 수신알림 설정'에 ON, 기상특보 수신알림 설 정에 ON, 수신 기지국 위치로 설 정에 ON으로 설 정을 하면 된다.


지금까지 '긴급재난문자 설정' 방법에 대해 알아봤다. 

'IT > 인터넷' 카테고리의 다른 글

서브웨이 영업시간  (0) 2018.02.18
2018 공무원 봉급표  (0) 2018.02.17
농협 인터넷뱅킹 공인인증서 스마트폰에서 pc로  (0) 2018.02.03
kb국민카드 청춘대로 혜택?  (0) 2018.02.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