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아이폰 분실폰 확인 방법

category IT/통신관련 2023. 12. 7. 08:29

 

아이폰 분실폰 확인 방법

 

모바일을 약정기간이 지나 중고거래시 꼭 확인해야 할 것이 있다. 바로 '분실폰 확인' 하는 것인데~ 본 글은 '아이폰 분실폰 확인 방법'에 대해 알아볼까 한다. 보통 휴대전화는 약정을 2년? 길게는 3년 까지걸고 사용을 할 것이다. 초기에는 통신요금제에 따라 기기값(단말기) + 통신료가 포함되어서 매달마다 지불을 해야한다. 하지만 약정기간이 지나고 기기값을 모두 지불하게되면 통신비가 자연히 줄어들게 된다. 약정기간도 끝났고, 새로운 휴대폰을 구입하고자 할때, 새 iPhone 을 구입하기에는 가격부담이 적지가 않다. 그래서 중고거래를 하여 미개봉? 제품을 많이들 구입을 하시게 되는데, 제품은 분명 미개봉인 것이 맞으나 한번 개통을 하여 파는 것들이 100% 이다. 휴대전화를 새것을 구입하고자 한다면 반드시 언락, 공기계를 구입해야 한다. 다른 방법으로는 애플 공식 리퍼 제품도 괜찮다. 만약에 중고거래시 사용자가 사용한 phone 을 구입하고자 한다면? 통신 대리점에 가서 확정기변을 받은 제품은 다른 사용자의 정보로 이전을 하여 사용하는 것은 도난 등 문제가없다. 이렇게 거래하는 것이 아니라면 가능하면 애플 공식 사이트에서 판매하는 공기계를 구입하거나, 리퍼폰 구입하는 것이 부담이 적을 것이다. 

 

중고거래시 미개봉 또는 공기계 제품이 아니라면? 도난 된 Phone 이 아닌지 조회를 해보는 것은 매우 중요한 일이다.

아래에서 알아보겠다. 

 

아이폰 분실폰 확인 방법 으로는? 아래와 같이 iPhone 기본 화면에서 '설정'에 들어간다.

 

 

아이폰 분실폰 확인 방법 으로는? 기본 화면에서 설정에 들어간다. 그러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올 것이다.

 

 

아이폰 분실폰 확인 방법 으로는? 위와 같이 설정에 들어가서 '일반'에 들어간다.

 

 

아이폰 분실폰 확인 방법 으로는?

설정 - 일반 - 정보 

순서대로 들어간다.

 

 

아이폰 분실폰 확인 방법 으로는?

위와 같이 정보에 들어가면 블루투스 Wi-Fi 주소, 일련 번호, 모델명, 이통 통신사, IMEI 정보를 알 수가 있다.

여기서 IMEI 번호를 잠시 메모장이나 수첩 등에 적어 둔다.

이것을 이용해 도난 등 신고 된 휴대전화 인지 확인을 할 수가 있다.

 

위와 같은 방법으로 하는 방 법이 있고, 아래와 같이 

 

 

아이폰 분실폰 확인 방법 으로는?

다이얼 모드에서 *#06# 이라고 다이얼을 입력하면? 아래와 같이 IMEI 번호가 나온다.

 

아이폰 분실폰 확인 방법 으로는? 위와 같이 *#06# 을 누르면 회색 바탕에 숫자들이 나온다. 이 숫자가 IMEI 이다.

이것을 이제 조회를 해야하는데~ 다음 사이트를 들어가면 된다.

 

 

아이폰 분실폰 확인 방법 으로는? 

위와 같이 '이동전화 단말기 자급제' 라고 네이버에서 입력 후 검색을 하면 사이트가 나올 것이다.

사진과 같은 사이트에 접속을 한다.

 

 

아이폰 분실폰 확인 방법 으로는? 이동전화 단말기 자급제 사이트에 접속 후 화면과 같이 나오면? 분실 또는 도난 조회 항목을 클릭한다.

 

 

아이폰 분실폰 확인 방법 으로는? 위와 같이 이동전화 단말기 자급제 사이트에 들어가면 IMEI 조회를 할 수가 있다. 방금전에 IMEI 숫자를 이곳에 입력 후 '검색'을 누르면 분실된 폰인지 확인이 가능하다.

 

지금까지 '아이폰 분실폰 확인 방법'에 대해 알아봤다. 

'IT > 통신관련' 카테고리의 다른 글

KT 5G 데이터 안터짐  (0) 2020.06.23
유플러스 데이터 주고받기  (0) 2018.06.13
KT 더블할인 멤버십 혜택  (0) 2018.05.08
SKT LTE 안심옵션  (0) 2017.07.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