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유튜브 고객센터 전화번호 이메일 보낼 수 있나?

category IT/유튜브 2023. 8. 25. 01:53

 

유튜브 고객센터 전화번호 이메일 보낼 수 있나?

 

YouTube를 운영하다 보면 순수 창작물 이지만 저작권 관련해서 문제가 생기거나 수익창출 등에 문제가 생길 수도 있다고 한다. 본 글은 '유튜브 고객센터 전화번호 이메일 보낼 수 있나?' 알아보고자 한다. 대부분의 동영상 대기업의 서비스를 이용해보면 고객센터 문의를 넣을 수 없는 것이 일반적이다. 네이버도 그렇고, 예전에는 있었지만 어느 시점이 되니까 전화(유무선) 으로 지원을 받을 수가 없다. 네이버는 이메일로도 문의를 넣어봤자 답변을 받기가 어렵다. 다음은 이메일을 넣으면 답변을 받을 수는 있지만, 복붙 내용이 많기 때문에.. 만족할 만한 답변 서비스를 제공해주지는 못한다. 

 

유튜브 고객센터 전화번호 이메일 보낼 수 있나? 

 

YouTube는 누구나 쉽게 고객센터에 문의를 넣을수는 없다. 제한 이란 것이 있는데.. 즉 구독자 수와 채널의 시청시간 등 YouTube가 지정한 가이드라인에 맞는 채널, 요구조건을 충족하는 채널에 한해서만 이메일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고 한다. 그럼 유튜브 전화번호는 없는걸까? 전화번호가 물론 있긴 하다. 구글 코리아 지점 연락처는? 02-531-900 이지만 유튜브와 관련된 저작권 문제, 수익창출 문제 기타 문제 등에 대해서는 일절 대답을 들을 수가 없다.. 실제로 통화를 해봤는데, 구글플레이 관련 상품 환불이나 그런 문의는 응대를 해주지만 Youtube 애드센스 관련 문제는 도움을 전혀 주지 못한다. 

 

 

YouTube 이메일을 보내는 방법은? 먼저 구독자와 시청시간이 적은 채널에 접속 후 support.google.com 에 접속을 해봤다. 사진과 같이 어떻게 도와드릴까요? 화면이 나오면 YouTube 항목을 클릭해 들어가면 된다.

 

 

오른쪽 상단에 보면 '지원 받기'를 클릭한다. 구독자와 시청시간이 적고 요구조건에 해당되지 않는 채널의 경우에는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는 오로지 그냥 도움말 뿐이다.

 

 

위와 같이 형식적인 내용뿐이고, 일반적인 YouTube 파트너 프로그램 관련 질문에 대한 간략한 답변을 들을 수 있으며, 도움말 커뮤니티와 소통하라고 한다.

 

 

위의 항목들을 클릭했더니? 형식적인 질문들, 간단 방법들이 나와있긴 한데. 위 방법대로 크리에이터 지원팀에 이메일을 보내봤지만, 2년이 지난 지금까지도 답장을 아직까지 받지 못했다. 두번째 YouTube 에 보면 1번 부터 5번까지 문항이 있는데~ 요구조건을 갖춘 채널의 경우에 유튜브 고객센터 이메일 보내는 방법으로는?

1. youtube.com 에서는 로그인하고 계정 아이콘을 클릭한다

2. 도움말 ?을 클릭한다. 열리는 패널에서 도움이 더 필요한가요? > 크리에이터 지원 받기를 클릭한다

3. 문제와 관련된 카테고리를 선택

4. e-mail 지원을 선택 (권한이 있어야지만 이 옵션이 표시됨)

5. 표시되는 메시지를 따라 크리에이터 지원팀에 e-mail을 보낸다.

 

아래는 구독자와 시청시간 등 요구조건을 충족하는 채널에 접속 후 보이는 화면이다.

지원 언어에 대해서 상세하게 나와있다. 그리고 YouTube 크리에이터 지원팀의 지원 내용은 다음과 같다.

1. YouTube 사용 환경을 최적화한다.

2. YouTube 의 기술 또는 서비스 관련 도움말을 제공

3. 정책 및 저작권 가이드라인 안내를 해준다

4. 계정, 채널 관리 및 Google + 관련 질문에 답변을 해준다.

5. 콘텐츠 ID 및 권리 관리 문제를 해결해준다

6. 버그 또는 계정 관련 문제를 해결해준다.

 

오른쪽 항목에 보면 

위 화면에서는 크리에이터 리소스 얻기, 다시 YouTube 파트너가 되는 방법 등이 나온는데, 이는 수익창출이 중지된 요구조건을충족하는 채널의 경우 이렇게 나오는 것이고, 원래는 크리에이터 지우너 받기, YouTube 도움말 커뮤니티와 소통하기 두개의 항목이 화면에 나온다.

 

내용을 보면? 요구조건을 충족하지 않는 채널과 다르게 지원 언어 및 관련 내용들이 상세하게 나온다. 채팅 지원은 지원담당자가 근무하는 시간 동안 제공되며 채팅 지원을 받을 수 있는 언어와 시간은 다음과 같다고 한다.

아랍어, 월요일~ 금요일, 오전 1시 ~ 오전 10시(태평양 표준시)

영어, 연중무휴 24시간

스페인어, 월요일 ~ 금요일, 오전 7시 ~ 오후 3시 (태평양 표준시)

포르투갈어, 월요일 ~ 금요일, 오전 1시 ~오후 1시(태평양 표준시)

러시아어, 월요일 ~ 금요일, 오전 1시 오전 10시 (태평양 표준시)

 

유튜브 고객센터 전화번호 이메일 보낼 수 있나?

위와 같이 채팅시에는 채널의 규모가 구독자 수가 25,000명을 넘어야 하고 지난해 시청 시간이 100,000 시간을 넘는다면? 이것이 요구조건이다. Youtube 크리에이터 지원팀과의 채팅을 통해 지원을 요청할 수 있다고 한다. 

 

email은 동일하게 4번 문항에 보면 이메일 지원을 선택할때 권한이 있어야지만 오른쪽 상단에 이 옵션이 표시가 되어 email을 보낼 수가 있다. 신청 양식은? 'YouTube 지원팀에 이메일 보내기'로 이름 , 성, e-mail 주소, 채널 URL, 무엇을 도와드릴까요? 문항이 있고, 특정 동영상에 대한 문제인가요? 문항과 문제를 설명하는 데 도움이 된다면 파일을 첨부해 주세요. 파일첨부 문항이 있다. 양식에 맞게 작성 후 제출을 클릭하면 이틀? 일주일 안에 email로 답변을 받을 수 있다. 지금까지 '유튜브 고객센터 전화번호 이메일 보낼 수 있나?' 알아봤는데, 이메일은 가능하지만 전화번호는 구글 코리아 고객센터의 것이므로 유튜브에 대한 상담 등을 할 수는 없고 실질적으로 불가능한 것이고, e-mail 역시 요구조건을 충족하는 채널만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이다.

'IT > 유튜브' 카테고리의 다른 글

유튜브 영상 추출  (1) 2023.12.30
쉬운 유튜브 썸네일 설정  (0) 2023.10.02
유튜브 성인인증 오류 5회 발생시 해결법  (1) 2023.08.15
유튜브 mp3 음원추출 방법  (0) 2023.07.30